본문 바로가기

패션

체형불문! 무릎 길이 팬츠 입기

반응형
체형불문! 무릎 길이 팬츠 입기
무릎 길이 팬츠는 쇼트 팬츠보다 코디가 더 난해한 터라 도전하기 쉽지 않다.
키가 작은 사람이 편안하게 생각할 수 있으나 오히려 키가 작은 사람에게 더 어려운 패션 코디다.
키가 큰 사람과 키가 작은 사람의 무릎 길이 팬츠 코디법 알아보자.
▶ 키가 큰 사람
키가 큰 사람은 무릎 길이 팬츠도 무난하게 코디 할 수 있지만 체형에 따라 플러스가 되기도 하고 마이너스가 되기도 한다.
무릎을 덮는 정도의 팬츠를 선택하고 긴 베스트에 편안한 티셔츠를 코디하는 것이 가장 베이직 코디.
가볍고 크기가 작은 숄더 백으로 옷에 포인트를 주는 것이 무난하다.
▶ 키가 크고 배가 나온 체형
불룩하게 배가 나온 체형은 슬림하게 붙는 팬츠를 선택하고 허리라인을 감싸주는 상의를 선택한다.
타이트하게 붙으면 오히려 배가 강조되니 쉬폰처럼 헐렁한 소재를 선택해서 결점을 커버하자.
▶ 키가 크고 통통한 체형
키가 크고 통통한 체형을 가진 사람은 최대한 심플하고 색의 대비가 뚜렷한 컬러를 찾아 허리 라인을 살려주는 코디가 좋다. 백과 슈즈도 같은 톤을 선택해 안정감을 주고 비비드한 컬러보다는 세련된 모노톤 컬러를 선택하도록 하자.
▶ 키가 작고 통통한 체형
통통한 체형은 상체와 하체 중 강점을 찾아내는 것이 급선무.
다리가 너무 두꺼운 사람과 상체가 비대한 사람은 각자가 원하는 스타일을 찾아야 한다.
▶ 하체가 통통한 체형
하체가 통통하면 팬츠를 입기에 적합하지 않다고 생각하기 쉬우나 허리에 주름이 있는 팬츠를 선택하면 다리가 길어 보이는 효과로 예쁜 코디가 가능하다.
상체를 강조하기 위해 하체보다 강렬하고 비비드 컬러를 선택하는 것이 좋고 발 목을 감싸지 않는 샌들을 선택해야 다리가 길어 보인다.
▶ 통짜 허리
허리의 굴곡이 없는 사람은 옷 맵시가 나지 않아 고민이 많다. 키가 작고 허리가 없는 몸매는 어두운 컬러의 하의를 선택하고 무늬와 패턴이 보이는 상의를 선택한다.
허리를 강조하기 위해 절개선이 있거나 리본이 있는 스타일은 허리를 얇아 보이게 하는 코디법이다.
▶ 상체가 통통한 체형
상체가 통통한 체형은 하체로 시선을 분산시켜야 하기 때문에 셔츠는 모노톤의 어두운 컬러를 입고 하체는 밝고 시원한 소재의 팬츠를 선택하자.

글 : 박주연(ez작가)| 제공 : 이지데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