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인 패션

샤크라 이은 쇼핑몰, 중국서 무단 도용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샤크라 출신 가수 겸 연기자 이은이 운영하는 인터넷 쇼핑몰이 중국에서 무단 도용돼 충격을 주고 있다.

이은은 자신의 이름을 내 건 온라인 패션 쇼핑몰 ‘으니’(www.eunee.com)의 중국 진출을 가시화 하던 중 이 같은 사실을 발견하고 후속 조치를 취하고 있다.

이은은 “현재 쇼핑몰은 여러 차례 시행착오를 겪으며 2년 넘게 준비한 것이다”며 “아무 허락 없이 콘셉트를 그대로 따 영업을 하는 것을 보고 깜짝 놀랐다. 해당 사이트에 연락을 취해 법적으로 대응 하겠다고 서류를 보낸 상태다”고 말했다.

이은과 중국 현지 파트너가 발견한 중국의 한 사이트는 마치 ‘으니’를 그대로 옮겨다 놓은 듯 웹디자인이 판박이처럼 똑같았다. 실제로 그 쇼핑몰에서는 ‘샤크라 은과 함께 하는 스타일’ 이란 글귀가 메인화면에 적혀 있었다. 뿐만 아니라 노골적으로 이은과 소속 모델들의 사진들이 모자이크 처리 없이 노출돼 상품 판매 중이었다.

‘으니’의 해외 영업 담당자가 해당 중국 쇼핑몰 측과 전화 통화를 한 결과 업체 사장은 중국인이고 4~5명의 조선족 직원들이 근무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마치 으니의 중국어 버전처럼 꾸며 구매 고객을 현혹시키고 있는 것이다.

이은의 사진까지 버젓이 사용, 초상권도 침해하고 있었다.

이은은 “스타가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로는 최초로 중국 진출을 가시화 하고 있는 시점에서 순수한 중국 분들이 금전적 피해를 입지는 않았는지 파악함과 동시에 다른 국가에서도 비슷한 사례가 있는지 알아보고 있다”며 “무단 복제나 초상권 침해 문제의 심각성을 실제로 접해보니 큰 충격이었다. 다시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기 위해 안전장치의 필요성도 절실하게 느꼈다”고 털어놨다.

이은이 본격 사업가로 준비한 쇼핑몰 ‘으니’는 지난 6월 정식 오픈했다. 이은은 직원만 50여명이 넘는 이 사업체를 운영하며 연간 막대한 수익을 창출해 내고 있다. 최근에는 중국으로의 사업영역 확대를 결정하고 야심차게 양국을 오가는 강행군을 하고 있다.

이은은 “중국 진출을 노리는 것은 패션도 노래만큼 만국 공통어이기 때문이다. 단순히 돈을 벌기보다 내가 좋아하는 스타일을 중국 고객에게도 보여주고 함께 뽐내고 싶었다”고 밝혔다.“시장 조사 결과도 나쁘지 않았고 믿을만한 가족과 함께 한다는게 큰 도움이 됐다”며 자신감도 피력했다.

[뉴스엔 엔터테인먼트부]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