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패션

믹스매치 사파리 코디 노하우

반응형
믹스매치 사파리 코디 노하우
기온이 점점 더 내려가면서 외투를 하나 둘 걸치기 시작한 완연한 가을이 되었다.
이러한 가을과 너무나 잘 어울리는 트렌치코트는 가을과는 절대 뗄 수 없는 필수 아이템이 아닐 수 없다.
그러나 단정함이 느껴지고 시크함이 느껴지는 트렌치코트와는 다르게 자유스러움을 보여주는 이지한 가을 아이템이 또 하나 있다.
바로 사파리 점퍼인데 사파리 점퍼는 원래 사냥을 하는 사냥꾼들의 의상에서 유래되어 포켓이 많고 소재가 매우 질기며 활동성이 매우 좋은 것이 특징이다.
단정하고 세련된 멋을 좋아는 당신이라면 트렌치코트를 자유스럽고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하고 싶다면 사파리 점퍼를 선택해 보는 것은 어떨까. 특히 사파리 점퍼는 한정된 트렌치코트의 연출과 다르게 어떠한 아이템을 함께 하느냐에 따라 매우 새로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어 더욱 재밌는 아이템이기도 하다.
진이나 카고팬츠를 함께 해주어 기존의 사파리룩으로 안정된 연출을 할 수 있는가 하면 어울리지 않을 듯한 쉬폰 소재와의 매칭으로 새로운 크로스오버 룩을 연출 할 수 있어 사파리 점퍼 하나면 여러 가지 분위기로 다양하게 스타일링 할 수 있다. 이런 저런 아이템과 다양하게 매치하는 믹스매치 연출법을 배워 보자.
가장 베이직한 연출법으로 팬츠와 매치한 경우인데 다소 밋밋한 느낌을 줄 수 있으므로 후드티셔츠나 머플러로 포인트를 주며 레이어드 연출을 하는 것이 좋으며 동색 계열보다는 블랙이나 브라운과 같은 포인트가 될 수 있는 하의로 컬러 믹스매치를 하는 것이 더욱 감각적으로 보일 수 있다.
또한 라인이 살아 있는 단정한 느낌의 사파리라면 퍼와 함께 매치하여 조금은 우아한 느낌의 겨울 점퍼로 변신할 수 있다.
믹스매치의 결정판.
바로 쉬폰과 같은 여성스러운 소재와 남성적인 사파리 점퍼의 매치인데 전혀 어울리지 않을 듯한 두 소재는 크로스 오버 스타일의 대표적인 소재 매칭으로 일본의 거리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연출법이기도 하다.
그러나 무조건 사파리점퍼와 쉬폰소재가 어울리는 것은 아니다. 풍성한 레이어링의 쉬폰소재가 좋으며 슈즈는 롱부츠나 앵글부츠 또는 레인부츠처럼 조금은 투박한 느낌의 슈즈와 함께하는 것이 더욱 멋스러운 믹스매치가 될 수 있다. 또한 머플러로 좀 더 레이어드 해주어 단정함을 없애주어도 좋다.

글 :배수정(ez작가)| 제공 : 이지데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