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통합보관자료

수능 후 다이어트 필살기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수능 후 다이어트 필살기

'대학가면 살 빠진다'는 부모님 말씀에 열심히 공부만 한 수험생들. 하지만 수능이 끝나고 대학을 입학한다고 해서 살이 저절로 빠지는 것은 아니다. 오히려 긴장했던 마음가짐이 느슨해지면서 살은 더 찌기 쉽다. 합격생들을 위한 오리엔테이션과 선배들의 만남이 시작되는 시기는 바로 2월 말. 때문에 공부하느라 찐 살을 빼고자 한다면 수능 후 2월까지의 3개월 동안 체계적인 다이어트를 계획하고 시작해야 한다
감량 목표치 정하고 실천 가능한 계획 세워야

다이어트를 하고자 한다면 우선 감량 목표치를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 목표치를 세울 때는 최종 목표치를 설정하고 한 달 단위 혹은 2주 단위로 끊어서 다시 재 설정한다. 짧은 기간의 계획들은 달성해나가면서 성취감을 느끼게 할 수 있기 때문이다.

목표를 정했다면 세부전략을 세운다. 가장 중요한 것은 음식조절과 운동이다. 수능 후 해방감에 먹고 싶었던 음식을 먹는 것도 좋지만 다이어트를 하려면 음식조절은 필수다. 평소 먹는 양을 절반으로 줄이고 저녁 6시 이후에는 가급적 음식 섭취를 하지 않는다. 먹는 양을 줄일 때는 음식을 먹으면서 남기기 보다 먹기 전에 음식을 덜어 둔다. 또한 저녁 6시 이후에는 섭취한 양에 비해 운동량이 적어 지방으로 축적되는 경우가 많으므로 6시 이전에 저녁을 먹고 이후 참기 힘들 때는 오이나 당근처럼 섬유질이 많은 채소를 씹어먹도록 한다. 평소 물을 많이 먹는 것도 한 방법이다. 물은 포만감을 줄 뿐 아니라 신진대사를 활성화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대신 물은 식전 30분, 식후 1시간을 제외하고 매일 2리터 가량 마셔야 효과를 볼 수 있다.

다이어트에 성공하려면 운동도 병행해야 한다. 운동은 최소한 주3회, 하루 40분 이상 달리기, 러닝머신, 수영, 등산하기, 자전거타기 등의 유산소 운동을 꾸준히 해야 체내 지방이 연소된다. 체중감량을 위한 유산소 운동과 함께 근력운동을 함께 하면 체형이 슬림해지고 예뻐진다. 또한 기초대사량을 증가시켜 많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는 체질로 바꿀 수 있다. 헬스클럽에 다녀 근육운동을 하기 힘든 집에서 간단히 할 수 있는 윗몸 일으키기나 아령운동을 TV시청이나 잠자기 전에 실시한다. 한번에 10회씩 하루 3세트씩만 해도 한 달이면 단단한 근육이 자리를 잡기 시작한다.

이 외에도 다이어트 다이어리를 작성하는 것도 성공적인 체중 감량에 효과적이다. 매일 본인이 먹는 음식과 간식, 운동방법과 시간, 취침시간들을 수첩에 적으면서 체크하는 것만으로도 효과가 있다.

건강한 체중감량 효과 좋은 한방다이어트

혼자만의 다이어트로 확실한 체중감량이 자신 없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도록 한다. 특히 체중만 줄이는 일반 다이어트보다 한방다이어트는 체중 감량은 물론 체내의 허약한 부분까지 케어 해 건강이 허약해진 수험생들에게 좋은 건강 다이어트다.

한방다이어트는 체중감량 전 건강부터 체크한다. 비만도는 물론 체 지방량, 부종지수, 소화상태, 오장육부 허실, 경락기능 검사등을 통해 체내 건강을 먼저 체크한 후 케어에 들어가는 것. 이후 검사 결과를 토대로 체내 허약부분을 보완하고 체중감량을 도와주는 한방탕약인 '나비슬림탕'을 기본으로 식욕억제를 도와주는 이침, 숙변제거나 다이어트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들을 해결해주는 슬림환 을 병행하여 복용한다. 특히 한방다이어트의 기본 탕약은 꾸준히 복용하면 체지방 분해는 물론 노폐물 배출, 체내 신진대사 활발 등 다양한 효과를 볼 수 있어 체중감량에 큰 도움을 준다. 여기에 등이나 팔뚝, 허벅지 등 단순한 다이어트만으로 해결이 안되는 부위는 바디 관리를 병행한다. 체지방 분해에 효과적인 지방분해침이나 약침, 온열요법 등을 실시하여, 단순한 체중감량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바디라인까지 예쁘게 잡아준다.

도움말: 나비에스 강남선릉점 윤정훈 원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