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계별 주름 케어법
1_ [예방 단계] ‘미세한 라인이 보이기 시작했다’ 햇빛으로 인해 콜라겐이 파괴되고 탄력이 떨어져 주름이 생기기 쉬우므로 사계절 자외선 차단에 신경 쓴다. 지나친 세안 역시 피부를 건조하게 만들어 주름을 유발한다. 피부의 더러움을 씻어내는 정도로 클렌징한다. 얼굴을 자주 찡그리거나 눈을 치켜뜨는 습관도 고친다. 엎드려 자면 눈가 주름을 늘게 하므로 삼간다. 주름 개선에는 마사지만한 것이 없다. 아침·저녁으로 꾸준히 마사지 한다.
2_ [예방·지연 단계] ‘이미 생긴 주름이 걱정된다’ 화장품은 치료 목적보다 예방과 지연에 더 효과적이므로 꾸준히 바른다. 안티에이징 화장품은 진피층 내 주름에 관련된 탄력 성분인 콜라겐의 생성을 촉진하고 분해를 막는 이중 작용으로 주름을 개선한다. 대체로 섬세한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으므로 사용법을 제대로 알고 지키는 것이 효과를 극대화하는 방법. 최소 2주 이상 지속적으로 사용하고, 피부 재생력이 활발해지는 밤에 사용하는 제품이 많으므로 충분한 양을 바르고 잔다.
3_ [치료 단계] ‘굵은 주름이 자리 잡았다’ 양방 양 미간과 눈가 주름에는 보톡스, 입가의 팔자주름에는 필러가 효과적이다. ‘보톡스’는 주름진 부위에 일시적으로 근육 수축을 마비시키는 성분인 보톡스를 직접 주사하여 주름을 생기게 하는 근육들만 선택적으로 펴 주름살을 제거하는 방법. ‘필러’는 말 그대로 움푹 파인 부분에 보충물을 집어넣어 메우는 원리. 보톡스는 6개월~1년, 필러는 1~2년 정도 효과가 유지되는데 주기적으로 재시술해야 한다. 시술 시간은 5~10분 정도로 국소마취 없이 시술하기 때문에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보톡스 부위당 20만원, 필러 80만~160만원 선.
한방 일명 ‘안면거침’, ‘주름침’이라 부르는 침 시술법이 있다. 피부 진피와 피하 조직 사이에 주름을 형성하고 있는 섬유질을 특수 침으로 제거해 치료하는 방법으로 콜라겐 생성에 관여하는 세포를 자극해 자연스럽게 피부 재생을 유도한다. 1~2주 간격으로 3~6회 이상, 3~5회 정도 시술을 받아야 효과적. 1회 40분 정도의 시간이 걸리고, 가격은 25만~60만원 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