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찔까봐 밥 안 먹고 과일만 먹었는데 체중은 더 늘었다고? 그렇다면 과일 선택이 잘못된 것. 과일 중에서도 신맛 과일로 골라 먹자. 신맛이 지방을 분해시켜준다고 하니.
살 빠지는 과일의 조건
칼로리가 낮은 것 한자리에서 무심코 귤 6~7개를 먹으면 어느덧 밥 한 공기의 칼로리가 나온다. 과일은 살이 찌지 않는다는 생각으로 많이 먹거나 늦은 시간에 먹기 쉬운데, 자주 먹는 과일의 칼로리를 체크해 한 번에 50~60kcal, 하루에 150~200kcal을 넘지 않도록 주의하자. good sample 수박, 배, 복숭아, 참외 등 저칼로리 과일
단맛 대신 신맛 과일에서 칼로리보다 더 중요한 것은 혈당 지수인 GI. 과일 속에 포함된 과당은 지방으로 변하기 때문인데 GI가 높은 달콤한 과일은 지질로 전환되어 복부나 허벅지에 축척되기 쉽다. 또한 단맛 과일은 소화가 빨라 배고픔을 쉽게 느낀다. good sample 키위, 토마토, 레몬 등 신맛 나는 과일
풍부한 섬유질 칼로리가 없는 섬유질은 많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고 포만감을 주어 배고픔을 잊게 한다. 장을 통과하면서 노폐물을 빼주기 때문에 복부 비만에도 효과적. 또 과일 껍질에 식이섬유소와 영양 성분이 많기 때문에 껍질째 먹는 딱딱한 과일을 많이 먹는 것이 좋다. good sample 사과, 자두, 천도복숭아 등 껍질째 먹는 과일
살 빠지는 대표적인 신맛 과일 5
레몬 비타민이 풍부하고 중성 지방이나 콜레스테롤을 줄여줘 체중 감량은 물론 피부톤 개선에도 효과적. how to 굿모닝 레몬 워터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레몬 1/4 조각을 띄운 생수 한 잔을 마신다. 위가 약한 사람은 꿀을 1티스푼 섞거나 아침 식사 후에 마신다. 레몬 제스트로 양념하기 잘 씻은 레몬의 껍질을 벗긴 후 잘게 다져 샐러드, 볶음 등의 요리에 뿌려준다. 강한 향을 좋아하는 경우 허브를 조금 섞어주자. tip 레몬이 없는 경우 레모나 같은 비타민 파우더를 생수에 섞어 마셔도 굿.
석류 복합성 여성 호르몬의 일종인 에스트로겐의 함유량이 높아 노화를 늦추고 피부 탄력을 높여준다. how to 하루 한 잔씩 석류 주스 점심 혹은 저녁 식사 전 석류 주스 한 잔을 마신다. 식사량을 줄일 수 있고 지방 분해도 도와준다. 상큼한 석류 드레싱 상추, 깻잎, 오이, 방울토마토에 두부를 한입 크기로 잘라 넣은 다음 석류 알을 듬뿍 뿌려주자. 별다른 드레싱 없이도 상큼하게 즐길 수 있다. tip 석류 주스를 구입하기 힘들다면 석류 엑기스를 물에 희석해서 마시자. 1컵에 1스푼 정도면 충분.
포도 비타민을 공급하고 심장병을 예방해주는 포도는 부기를 빼줘 얼굴과 보디라인을 슬림하게 가꿔준다. how to 단백질 대신 포도 주스 다이어트 중이라면 계란이나 닭 가슴살 등의 단백질 공급이 필수. 동물성 단백질이 지겨워졌을 때는 포도 주스 한 잔을 마시면 대체 영양분을 공급할 수 있다. 식사 대용으로 포도즙 원푸드 다이어트를 계획하고 있다면 포도나 주스 대신 포도즙을 식사 대용으로 먹자. 포도즙에는 껍질까지 포함되어 있어 영양분이 더 풍부하다. tip 거봉이나 청포도는 당분도 많고, 칼로리도 높다. 신맛이 강한 검은 포도를 선택할 것.
자몽 식이섬유가 풍부한 자몽은 이뇨 작용을 도와 변비를 예방하고, 부기를 빼주는 효과도 있다. how to 기름진 식사 후엔 자몽 디저트 육류나 패스트푸드 등으로 기름진 식사를 한 후엔 자몽 1/2개를 먹는다. 불필요한 기름도 흡수하고, 지방을 분해하는 효과도 있다. 덴마크 다이어트 매일 아침 토스트 한 쪽과 자몽 1/2개를 먹고, 블랙커피 한 잔을 마시자. 단기간 체중 감량을 원한다면 저녁까지 해도 좋다. 섬유질이 많은 야채를 함께 먹을 것. tip 자몽의 쓴맛이 익숙해지지 않는다면 레드 자몽을 선택하라. 효과는 같고 훨씬 먹기 수월하다.
오렌지 피로와 긴장을 해소시켜 피부를 맑게 하며 몸속 노폐물 배출을 돕는다. how to 아침마다 주스 한 잔 반드시 직접 갈아 마시자. 믹서를 이용한다면 얼음을 두 조각 정도 넣어줄 것. 저칼로리 와인 안주 오렌지 2개에 양상추와 로메인, 게살을 넣어 샐러드를 만들자. 드레싱 없이도 상큼한 맛이 난다. tip 무조건 많이 먹는다고 좋은 것이 아니다. 하루에 1~2개, 주스로는 240ml을 넘기지 말 것.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