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킨케어/메이크업/헤어스타일

단발머리 트렌드, 180˚ 느낌이 다른 스타일링 연출법

반응형
단발머리 트렌드, 180˚ 느낌이 다른 스타일링 연출법 date:2007.08.16  hit: 7





사용자 삽입 이미지

소녀처럼 순수하고 여리고 싶다.
단발머리를 결심했지만 소녀처럼 어려보이고 순수해보이고 싶은데 잘 될까? 아마 머리를 자르려고 결심한 당신이라면 매우 고민될 것이다. 물론 헤어스타일은 얼굴형과 본인의 이미지에 맞추어 해야 한다. 그렇지 않을 경우, 얼굴이 커보이거나 턱이나 광대뼈 등 특정 부위가 도드라져 보이거나 너무 학생 같아 보이거나 하는 등 여러 가지 문제들이 있을 수 있기 때문. 잘라 놓고 후회하면 너무 늦기 때문에 미리 자신에게 잘 어울릴지 다각도고 고민해보고 시도해야 할 것이다. 일단 결심이 섰다면 스타일링 방법을 여러 가지 떠올려 보자.
스타일의 완성은 단지 헤어스타일에만 있는 것이 아니라 본인을 어떻게 보이게끔 하느냐라는 옷차림의 문제도 결부되기 때문에 패션을 바꾸는 것 만으로도 충분히 원하는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을 것이다. 긴 생머리가 차분하고 여성스러운 소녀다움의 상징이라면 단발머리는 신비하고 조금 더 발랄한 소녀의 느낌이다.
튀는 컬러는 한 두가지 섞어서 코디 하면 발랄하고 큐트해 보인다. 앞머리를 짧게 내리고 하얀 피부톤을 살려주는 화사한 메이크업을 하되, 진하게 하지 않아야 더 어려보인다. 어려보여야 한다고 해서 특정 디자인이나 스타일에 치중할 필요는 없다. 다양한 시도를 하되, 노숙해보이지 않고 편안한 느낌이 들도록 코디 하면 어려보인다.




우아하고 지적인 여자이고 싶다.
여성스러워야 한다고 해서 긴 생머리나 웨이브머리가 다는 아니다. 긴 머리는 남자들의 환상이 만들어 낸 하나의 고정관념. 잘 어울리기만 한다면 단발머리도 충분이 페미닌하고 아름다울 수 있다. 오히려 아무나 어울리는 스타일이 아니기 때문에 더욱 특별하다. 하지만 단발머리 자체로 페미닌한 느낌을 살리기는 조금 어려운 것이 사실. 패션이 이를 뒷받침해 주어야 비로소 스타일이 완성된다.
일단 본인에게 잘 어울리는 단발머리를 했다면 그에 어울리는 여성스러운 아이템으로 스타일링을 해야 할 것이다. 단발에 어울리게 모던하면서도 세련된 여성스러움을 추구하려면 아무래도 깔끔하고 또렷한 컬러가 예쁘다. 블랙 앤 화이트의 매치는 단연 돋보인다. 화이트 셔츠나 블라우스에 블랙 스커트나 팬츠를 맞춰 입으면 우아해보인다. 상의가 화려하면 화려할수록 페미닌한 감성은 더욱 강하게 살아난다. 반대로 디자인이 깔끔하고 단조로워지면 차분하고 신비한 매력을 느낄 수 있다.




세련되고 시크하게, 보이쉬걸이 되고 싶다.
남자들에게는 남자들의 로망스가 있듯이 여자들에게도 만화책에서나 봤을 법한 남자같이 멋있는 여자에 대한 환상이 있다. 그러한 스타일링에 도전하려는 결심은 좀처럼 흔하지 않지만 시도해 볼만한 가치가 있다. 남다른 매력과 색다른 자신감을 가질 수 있을 것.
사실 보이쉬한 스타일을 연출하고 싶다면 조금 마른 체형이 좋겠다. 아무래도 남자들처럼 샤프한 느낌을 주려면 전체적으로 선이 좀 가늘어져야 하므로. 티셔츠나 민소매티를 입었을 때 볼륨이 너무 강하지 않아야 하기 떄문에도 마른 편이 유리하겠다. 단발스타일도 앞머리가 길게 내려오면서 가운데 가르마가 아닌 옆가르마를 하여 내리면 더 신비해 보이면서 턱선도 날렵해 보인다. 블루진 등 팬츠를 주로 활용하고 상의는 블랙이나 화이트 등 깔끔하고 군더더기 없는 스타일이 좋다. 블랙은 단조롭다고 생각하기 쉽지만 세련되고 날렵한 매력을 가지고 있는 컬러. 블랙 컬러를 잘 활용해 볼 것.



글 : 홍윤희 | 제공 : 이지데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