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화 장 품 / 향 수 / 미용용품

고무팩 사용법/ 장점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팩을 하고 난 후 얼굴위에서 굳은 모습이 꼭 고무처럼 말랑말랑해보여서 고무팩이란 이름이 생겨났는데요, 정식명칭은 "모델링 마스크"라고 합니다.
피부관리실, 에스테틱 등에서 사용하는 전문팩으로 입소문을 타기 시작하면서 고무팩을 찾는 사람들도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런 곳에서 직접 관리를 받으면 한번에 적게는 몇 만원에서 많게는 수십만원 정도의 비용이 나가는 것에 비해서 집에서 직접 고무팩으로 관리를 해주면 적은 비용으로 큰 효과를 볼 수 있지요.


고무팩의 장/단점

고무팩의 장점이라면 피부가 건조할 때 수분을 공급해주고, 여드름성 피부 등 민감한 피부에도 트러블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점과 피지나 블랙헤드 등을 고무팩이 흡착하여 깨끗한 피부로 만들어준다는 점입니다.
특히 필오프 타입임에도 불구하고 자극이 없다는 것(고무팩을 하고 나면 팩 안쪽으로 수분, 물기가 생겨 자극적이 않답니다.)이 고무팩 인기의 비결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단점이라면 팩을 직접 물에 개어 얼굴에 발라주어야 하기 때문에 사용 방법이 불편하다는 점, 그리고 적절한 혼합 방법 등을 지키지 못하면 쉽게 굳어버려 사용하기 힘들다는 점일텐데요.
따라서 사용 전 정확한 사용법을 숙지하고 사용해야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습니다
.


 고무팩 사용하기전 읽어보아요!

 

1. 고무팩을 물과 혼합할 때는 미지근한 물보다는 찬물을 사용합니다.
팩을 물에 개기 시작할 때부터 고무팩은 굳기 시작하는데 찬물에 개어 사용하면
굳는 속도를 늦출 수가 있기 때문에 얼굴에 바르기 훨씬 쉽습니다.

2. 얼굴가장자리 부위를 두껍게 바릅니다.
얼굴에 도포할 때 전체적으로 얇게 바르면 나중에 고무팩이 굳은 다음 떼어내기 처치 곤란! 깔끔히 떨어지지도 않고 그래서 계속 떼어낼려고 시도하다보면 피부에 자극만 주게 됩니다. 얼굴 가장자리 부분을 두껍게 발라두면 떼어낼 때 한번에
싹~ 떨어져 매우 편리하고 피부자극을 줄일 수 있습니다.

3. 고무팩은 모든 스킨케어를 발라준 다음 마지막 단계에서 바르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스킨, 로션, 에센스를 다 사용한 후 팩을 해주세

 

 

 

고무팩 사용 순서

 

준비 : 깨끗이 세안을 한 후, 스킨으로 피부를 정돈하고 헤어밴드를 이용해 머리를 정리한다. (고농축 앰플(3분의 2병)이나 에센스를 충분히 발라준다.)

①~② 팩볼에 모델링 15~20g을 넣고 생수를 조금씩 부어가며 스파출라(팩주걱)를 이용해 걸쭉한 정도로 재빨리 개어준다.

③~④ 모델링 마스크를 스파출라로 적당량 떠서 얼굴과 목에 두껍게 발라준다. 가장자리 부분을 얇게 바르면 팩을 제거할 때 잘 안 떨어지거나 피부가 민감한 사람은 피부가 붉어질 수 있으므로 가장자리는 두껍게 바른다. 모델링 마스크는 빨리 굳으므로 빠른 시간(1분)안에 바른다. 모델링 마스크는 눈과 입술 위에도 할 수 있으며 몸에도 사용 가능하다.
⑤~⑥ 20~30분 후에 목에서부터 말아 올리듯 떼어내고 피부에 남아 있는 여분의 마스크는 물에 적신 해면이나 화장솜으로 닦아 낸 후 스킨, 남은 앰플을 바르거나 평소대로 기초손질을 한다.

(사진상 살색으로 나왔지만 실제 고무팩은 흰색이다.)

 

▶고무팩 사용의 팁

-초보 사용자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용량 문제. 시중에서 파는 고무팩은 보통 대용량 사이즈로 되어 있다. 그 중 1회 분량을 덜어서 사용해야 하는데, 매뉴얼에는 g, ml등의 수치로 표현되어 있지만 계량컵이 없는 이상 그 양을 맞추기가 쉽지 않다. 보통 여자 한 명의 얼굴에 적당한 양은 10~15g정도. 흔히 볼 수 있는 아이스크림 전문점의 스푼(작은 것 말고 포장용으로 주는 큰 사이즈)으로 한 번하고 반 스푼 분량이다(스푼 가득 떴을 때). 고무팩 가루와 1:1.5 비율로 하라고 한 물의 양은 4~5스푼 정도 담으면 적당한 점성이 생긴다.

-매뉴얼에는 실온과 비슷한 물로 하라고 나와있지만 차게 한 정수물로 하는 게 가장 좋다. 고무팩 가루는 물과 접촉되면 빠른 속도로 굳기 시작하므로 2분 이내에 재빨리 으깨줘야 하는데, 물이 차가울수록 고무막이 형성되는 시간이 오래 걸리고 따뜻할수록 고무막이 형성되는 시간이 짧아진다. 그러므로 차게 한 물을 사용하면 가능한 한 오래 으깰 수 있으며 쿨링 효과도 더 뛰어남을 느낄 수 있다.

-세안 후 앰플이나 고농축 세럼을 피부에 흡수시킨 후 고무팩을 하면 훨씬 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원래 피부관리실 등에서도 각종 1차팩을 한 다음 마무리 단계로 고무팩을 사용했다고 하니, 같은 원리라고 생각하면 될 듯.


 

이것은 석고팩..

1.석고와 물의 비율
-석고량 x 0.55 = 물의 량(석고 400g 일 때 물은 220ml)
방법은 얼굴에 영양 크림을 바르고 거즈로 덮은 뒤 도포해 석고가 완전히 굳을 때까지 약 10분 가량 두었다가 제거한다. 석고의 응고열이 피부 모공을 확장시켜 주기 때문에 에센스나 영양크림을 피부 깊숙이 공급하고 노폐물을 제거해 준다. 석고가 굳으면서 모공을 다시 닫아주어 피부를 정돈시키는 기능을 한다.

 

 

2.물의 온도
-33도 내외의 적당한 물을 사용한다
- 리프팅 할 때 차가운 느낌을 주지 않도록 한다.

3.1회분 석고의 량
-정상적으로는 목까지 석고 마스크를 해야 한다.
-두께는 10밀리 정도가 가장 이상적이다.
-최하두께가 5밀리 이상 되어야 발열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고 필요로하는 효과를 얻는다.
-1회 350g ~ 500g이 적당하다.
-필히 물 속에 석고를 부어서 사용(얼굴 전체에 동시에 발열)
-석고를 넣은 후 30초~1분 정도 기다려 사용(석고가 충분히 물과 교반작용을 할 수 있도록)
-이마, 턱, 눈 주의 순으로 리프팅 한다.


http://open.beautytong.kr/bbs.php?bo_ta ··· _id%3D99
[화 장 품 / 향 수 / 미용용품] - 신제품 에스테틱 전문 브랜드 AHC, '바이탈 메디카 마스크' 3종 출시 ,미백, 주름개선, 수분공급 등 피부고민별 체계적인 관리 가능
[스킨케어/메이크업/헤어스타일] - 휴가 다녀온 피부가 울고 있다면…
[쇼핑정보/쇼핑몰] - 여자쇼핑몰 에스테틱 전문 화장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