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패션

지금부터 입을 수 있는 간절기 아이템

반응형

완연한 여름 날씨지만, 패션에 관심이 많은 당신 이라면, 벌써부터 가을 신상을 찾고 있을 것이다.


진작에 발표됐던 세계 컬렉션만 봐도 트렌드가 한눈에 보여발빠른 패셔니스타라면 탐을 내지 않을 수가 없는데…그렇다고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두꺼운 재킷과 이너를 함께 매치하기에는 너무도 날씨가 쨍쨍하다!이럴 때 계절과 계절 사이의 간절기에 트렌드를 주도하면서도 날씨를 생각한 똑똑한(?)아이템을 만나보자.간절기 대표 아이템은 다양한 소재와 디테일 장식의 블라우스, 벗었다 입었다 어깨에 걸치기도 할 수 있는 여성스러운 가디건 마지막으로 손에 들고 다니더라도 포기할 수 없는
에지 있는 재킷까지 스타일에 맞게 코디해보자.
 
 



1. 블라우스(Blouse)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간절기에 가장 편하게 찾게 되는 아이템이 바로 상의의 블라우스이다.여름 시즌에 이어 가을 시즌까지 꾸준히 사랑 받을 아이템으로 더울 때는 소매를 걷어 자연스럽게 시크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고 쌀쌀해지면 긴팔로 혹은 다양한 길이의 소매로 스타일링 연출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


또한 소재에 있어서도 화이트 컬러의 여성스러운 디테일 장식만이 블라우스가 아니라 섹시해 보일 수 있는 시스루 블라우스 그리고 여름부터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자연스런 워싱의 데님 블라우스까지 페미닌한 스타일부터 캐주얼한 스타일까지 코디가 가능한 다양한블라우스 아이템들이 패셔니스타를 기다리고 있다.


시크한 매력의 시스루 블라우스는 컬러가 대비되는 브래지어와 함께 매치하거나 혹은 티셔츠를 무심하게 레이어드해 입어도 멋스럽고 데님 블라우스는 요즘 유행하는 ‘청청 패션’으로 복고적인 느낌으로 색다르게 연출해보는 것도 좋을 듯하다.



2. 가디건(cardigan)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금 같은 환절기 혹은 실내에서도 가디건이 필요한 시기이다. 더운 날에는 민소매를 입고 출근해서 에어컨이 빵빵한 실내 온도를 견디지 못하고, 가디건을 찾을 수 있거나, 혹은 더워도 스타일을 위해 새로운 룩을 추구하고 싶다면 레이어링 할 수 있는 가디건을 준비해보자.


지금은 긴 소매 보다는 7부 정도의 시원한 린넨 소재 혹은 짧은 팔의 가벼운 니트 가디건으로 입어서 연출하거나 어깨에만 살짝 걸쳐 연출해도 여성스럽고 새로운 스타일로 변신할 수 있다. 또한 시크한 스타일 연출을 위해서 단추를 잠그기 보다는 어깨에 얹는다는 느낌으로 입어주면 시원하기도하고 멋스러운 간절기 가디건룩을 연출할 수 있지 않을까.




3. 재킷(jacket)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간절기 가장 많이 찾게 되는 아이템이 바로 다양한 디테일 장식의 재킷이다. 지난 시즌부터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는 밀리터리 장식의 시크한 느낌의 재킷은 어떠한 아이템과 매치해도 스타일을 살려줄 수 있는 장점이 있어 많이들 선호한다.


또한 햇볓이 내리쬐는 날씨에는 시스루룩을 많이 선호하는데 그 가운데, 오간자 소재의 시스루 재킷을 함께 매치한다면 테일러드 칼라의 재킷이라도 한없이 여성스러워보이는 효과를 발산할 수 있다. 또 이번 여름 꾸준히 입었던 쇼츠와 함께 다양한 기장의 재킷을 매치하고 허리 라인을 살려줄 수 있는 벨트를 믹스한다면, 가을까지 꾸준히 입을 수 있는 머스트 해브 아이템으로 손색이 없다.


아이스타일24 에디터 BIN

 

< 출처: 아이스타일24 패션매거진
http://www.istyle24.com/Zine/ZineView.aspx?BoardNo=364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