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킨케어/메이크업/헤어스타일

컬러풀 스모키 메이크업 따라 하기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베이직 그레이 스모키
평소 내추럴한 메이크업을 즐기지만 가끔 섹시한 눈매를 연출하고 싶을 때 부담 없이 할 수 있는 컬러다.
우선은 블랙의 진한 스모키에 도전하기 보다 브라운이나 그레이 컬러에 도전해 보도록. 점차 스킬을 쌓을수록 진한 계열에 도전하면 된다.

1.눈두덩 전체에 밝은 베이지 섀도를 바른다.

2.눈 앞머리부터 눈초리까지 아이 홀을 따라 그레이 컬러 섀도로 그라데이션한다.

3.펄이 든 실버 섀도로 눈두덩 가운데에 포인트를 주고 진한 차콜 그레이 펜슬 라이너로 쌍꺼풀 라인을 그린다.

4.아이라인을 점막까지 채워 그린 후 마스카라로 속눈썹에 볼륨감을 살린다.
 
 

5.너무 강해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연한 핑크 컬러 치크와 립스틱을 사용해 여성스러운 느낌을 더한다. 핑크 립스틱으로 입술색을 연하게 한 후 핑크 글로스를 더해 볼륨감을 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크 퍼플 스모키
퍼플 스모키 또한 하지원의 영향으로 인기를 많이 끌 전망.
오리지널 퍼플보다는 한 톤이나 두 톤 정도 어두운, 깊고 진한 보라색을 선택한다. 연한 섀이드부터 짙은 섀이드까지 단계적으로 그러데이션하여 신비로운 깊이 감을 표현하는 것이 관건이다.
이때 립은 핑크 계열의 누드 톤으로 부드럽게 매치하여 눈에 포커스를 맞춰준다.


1.연한 펄이 들어간 보라색 컬러의 섀도를 눈꺼풀에 전체적으로 바른다.
이렇게 펄이 많이 들어 있는 제품은 손으로 바르거나 넓은 팁 브러시로 펴 바르는 것이 좋다.

2.언더 부분과 포인트 부분에 좀더 진한 퍼플 컬러를 전체적으로 넓게 펴 바른다.
언더 부분에 밝은 컬러를 넓게 바르면 오히려 눈이 작아 보일 수 있으니 라인 느낌으로 표현한다.

3.눈머리 부분에 뾰족한 브러시를 사용하여 시머링 아이보리 컬러 섀도로 포인트를 준다.
미간이 넓다면 눈머리 부분의 하이라이트는 피하도록 한다.

4.짙은 회색 펜슬로 언더라인의 점막 부분에 포인트를 준다.
펜슬을 사용할 경우 언더 부분에 충분한 양의 파우더를 발라 번지지 않도록 한다.
 
 

 ▶블랙 글로시 스모키
글로시한 질감을 통해 신비로운 느낌을 주는 글로시 스모키 아이는 특별한 날을 위한 파티 메이크업에 제격이다.
번지지 않도록 언더 라인에는 젤을 생략할 것.
입술 역시 립글로스로 촉촉한 질감을 살리도록 한다. 컬러는 오렌지 계열의 누드 톤으로 이지적인 이미지를 연출한다.


1.핑크 아이보리 컬러를 베이스로 눈꺼풀 전체에 펴 바른다. 핑크 컬러는 눈이 부어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소량만 바르되, 눈에 지방이 많은 경우에는 아이보리 컬러로 대체한다.

2.퍼플 컬러로 라인을 그려주고 언더 부분에는 얇게 표현한다. 언더나 아이라인 대신 진한 바이올렛 컬러로 라인을 채워준다.

3.마지막으로 섀도 전체를 덮도록 아이젤을 덧바른다. 너무 많은 양을 바르면 쌍커풀 라인에 선이 생길 수 있고, 적은 양을 사용하면 섀도가 뭉칠 수 있기 때문에 적당량을 골고루 발라야 한다.
 
 
 


글 :장문영(ez작가)| 제공 : 이지데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