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킨케어/메이크업/헤어스타일

각질에 대한 거짓과 진실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어차피 때를 벗겨내는 과정이므로 스크럽을 사용할 때는 폼클렌저를 생략한다.
스크럽제를 폼클렌저로 생각하면 오산! 반드시 이중세안 후 사용한다.
 
오래 문지를수록 마사지 효과가 높아진다.
너무 세게 혹은 오래 문지르면 피부에 자극이 있을 수 있으니, 마사지는 가벼게 2분을 넘지 않는 것이 좋다.
 
각질제거 후에는 피부가 매끄럽고 촉촉해지므로 스킨케어 과정을 생략해도 무방하다.
각질제거 후 피부는 평소보다 더 건조해지기 쉬우므로 반드시 에센스나 크림으로 수분을 공급한다.
 
스크럽 알갱이가 크고 자극적일수록 효과가 좋다.
어느 정도는 효과는 클 수 있지만 민감한 피부에는 좋지 않다. 반면 알갱이가 적으면 스크럽 효과는 적더라도 마사지 기능이 뛰어나다. 최근 알갱이는 작고 스크럽 효과는 강화된 제품이 출시되고 있어 사실상 알갱이 크기로 효과를 비교하는 것은 큰 의미가 없다.
 
각질제겨를 1주일에 2회 이상 사용하면 피부에 오히려 해가 된다.
보통 건성 피부는 1~2회가 권장된다. 그러나 계절이나 신체 컨디션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므로 유난히 각질이 쌓여 피부 톤이 좀처럼 개선되지 않는다면 일시적으로 횟수를 늘릴 수 있으니 장기간 습관이 되지는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모든 피부에 필요하다.
여드름이 심하거나 아토피가 심한 스킨인 경우는 피하는 것이 좋으며 이런 민감성 피부에는 자극이 적은 효소를 이용한 각질관리가 효과적이다.
 
 
1. 이중세안으로 피부를 깨끗하게 한다.
2. 스크럽 사용 전 스팀타월 또는 사우나를 하거나 뜨거운 물을 담아 수증기를 쐬어준다. 각질이 부드럽게 불어서 효과가 높아진다.
3. 가볍게 원을 그리듯 1~2분가량 마사지한다. 각질제거 효과를 높이려면 마사지후 1분 정도 그대로 두었다가 다시 문지른다.
4. 스크럽제가 남지 않도록 미지근한 물로 충분히 씻어낸다.
5. 세안 직후 화장수로 피부결을 정리하고 에센스 등으로 수분을 공급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