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패션

트렌치코트의 계절이 돌아왔다.

반응형
트렌치코트의 계절이 돌아왔다.
바야흐로 트렌치코트의 계절이 돌아왔다.
전세계 남녀가 사랑하는 트렌치코트는 뉴요커들의 실용성과 파리지엔느의 세련됨이 더해져 어느 옷에든 무난하게 매치할 수 있다. 때로는 세련되게 때로는 섹시하게 때로는 분위기 있게 연출할 수 있는 트렌치코트 컬러별 분위기 살펴볼까?
▶ 모던한 블랙
세련을 나타내는 컬러는 블랙을 이길자가 없다. 무난한 컬러로 어떤 코디와도 잘 어울리지만 블랙이 돋보일 수 있도록 세련된 의상을 코디하는 것이 좋다.
키가 큰 사람은 섹시한 이미지를 줄 수 있도록 상의는 앞섶이 파인 디자인으로 선택하고 하의는 9부나 10부 길이의 팬츠를 선택하자. 컬러는 의상 모두 블랙으로 통일하고 슈즈와 백을 같은 컬러로 포인트 주는 것이 좋다.
이 때 슈즈와 백이 다른 컬러를 사용하면 포인트가 분산돼 코디가 도드라져 보이지 않을 수 있다.
▶ 베이직한 베이지
가을에 어울리는 베이지 컬러는 차분하고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기 좋은 컬러다.
디자인에 따라 느낌은 다르지만 컬러가 갖는 분위기만으로도 충분히 가을에 어울리는 코디가 될 것이다. 상의는 흰색 블라우스 하의는 골드톤의 스커트를 매치하고 여성미를 강조하고 싶다면 하의에 플레어 스커트를 착용하도록 한다.
얼굴이 흰편인 사람에게 비교적 잘 어울리는 컬러로 포인트는 심플한 토트백에 두도록 한다.
코디가 심심하다면 스카프를 적극 활용하자. 밝은 톤의 스카프 하나로 여성스러움을 강조할 수 있다.
▶ 세련된 그레이
다소 차가워 보일 수 있는 그레이 컬러는 얼굴이 검은 편인 사람에게 더 잘 어울린다.
디자인은 심플하고 트렌치코트의 멋을 잘 살린 것으로 선택하고 베이지색 토드백을 들어보자. 어떤 다른 포인트를 주지 않아도 그레이 컬러가 가진 신비스러운 느낌을 그대로 연출할 수 있다.
그레이 트렌치코트를 코디할 때는 튀지 않는 무난한 의상을 매치해야 한다는 것을 잊지 말자.
▶ 강렬한 레드
레드 컬러는 강렬한 인상과 함께 여성스러운 이미지를 주기에도 안성맞춤이다.
의상 코디에 따라 섹시한 연출도 가능하고 길이에 따라 분위기가 다르게 연출되기 때문에 많은 여성들이 찾는 컬러 중 하나다. 또 원색의 컬러 사이에서 비교적 매칭이 쉽기 때문에 진이나 스커트 어느 것을 선택해도 무방하다.
▶ 큐티 옐로우
옐로우 컬러가 귀여운 이미지를 주는 것은 사실이나 트렌치코트는 캐주얼한 이미지와 함께 도시여성의 이미지를 물씬 풍기기도 한다. 원색의 옐로우 보다는 그린톤이 가미된 컬러가 코디하기 쉽고 편하게 입을 수 있는 디자인을 선택하면 된다.
▶ 레이디 핑크
여성들이 가장 많이 선호하는 핑크 컬러. 귀엽고 깜찍한 이미지는 물론 새침한 이미지를 줄 수 있어 연령이 낮을수록 많이 찾는 아이템이다.
핑크 트렌치코트는 캐주얼한 디자인을 선택해 진과 면티 정도의 코디로 젊은 감각을 살리자.

글 : 배기윤(ez작가)| 제공 : 이지데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