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패션

룩? 룩(Look)! 패션에 관한 룩 파헤치기

반응형
요즘 유행하는 레이어드 룩, 패셔니스타들이 선호한다는 빈티지 룩. 대충~ 들으면 뭔지는 안다.
하지만 정확하게 설명해주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아는 사람들은 다 아는 듯한 패션에 관한 룩!
그 스타일에 대해 아직 모르는 당신을 위해 상세하게 알아보았다.

▶ 레이어드 룩(Layered look)
레이어드는 겹친다라는 뜻의 영어 형용사로 코디 시 여러 의상을 겹쳐 입는 스타일을 말한다.
레이어드 룩은 겉에 입은 옷뿐만 아니라 안쪽에 입는 옷을 겉으로 드러나게 입기도 하므로 의상의 전체적인 균형과 스타일을 고려해야만 멋스럽게 입을 수 있다.
창조적인 옷 스타일이 아닌 의상 그 자체를 여러 겹 입는 연출을 통해 패션 효과를 노리기 때문에 코디네이트 그 자체를 뜻하기도 한다.
▶ 로맨틱 룩(Romantic look)
프릴, 레이스, 리본 등의 디테일을 통해 페미닌하고 큐트한 느낌을 강조한 스타일을 뜻한다.
로맨틱 룩이 처음 선보였을 당시 화려한 공주 풍 옷으로 인식되어 꺼려하는 여성들이 많았지만 지금은 프릴이나 레이스 등의 소재를 일부 활용한 패션으로 많은 여성들이 사랑하는 스타일이 되었다.
단정하면서도 가슴, 허리라인을 강조하기 때문에 여성스러운 매력을 잘 살려주는 스타일이다.
▶ 빈티지 룩(Vintage look)
오래된 것이라는 뜻을 가진 빈티지는 패션으로 오면서 예전에 입던 옷을 착용하여 활동적이고 형식에 얽매이지 않는 릴렉스한 코디를 뜻하게 됐다.
오래된 듯한 낡은 옷을 크로스 코디 해 단조로움을 탈피한 스타일로 깨끗하고 반듯하기만 했던 패션계에 또 다른 반향을 불러 일으켰다. 고정된 패션에 지겨움을 느끼고 있던 젊은 층들을 선두로 자신의 개성을 한껏 살려 옷 입기를 시도하는 것이 유행이 됐다.
▶ 에스닉 룩(Ethnic look)
민족 고유의 복장이나 토속적인 분위기의 요소들을 의상이나 액세서리에 도입한 패션 스타일이다.
에스닉 스타일에 주로 등장하는 분위기를 중동, 남미, 인도, 동남 아시아, 몽골 등 다채로우면서 신비로운 문양이나 자수가 특징적이다. 요즘은 동양적인 오리엔탈 룩으로 해석되기도 한다.
▶ 집시 룩(Gypsy look)
유럽 남부지역을 유랑하는 집시의 복장을 모티브로 한 패션을 뜻하며 유럽 각지의 민속복이 혼합된 형태로 완성됐다. 스트링 처리된 네크라인이나 퍼브 슬리브, 볼레로, 치마 폭이 넓은 개더 스커트 등이 집시 룩의 가장 큰 특징이다. 숄, 스카프, 길이가 긴 귀걸이도 집시 패션에서 유래 된 아이템으로 집시 룩을 완성하는데 포인트가 되고 있다.
▶ 란제리 룩 (Lingerie look)
속옷 스타일에서 힌트를 얻은 패션 경향으로 아주 얇은 소재를 사용하거나 의상의 일부분을 제거해 피부를 노출시키는 스타일이다. 캐미솔, 슬립, 패티코트 드레스 등이 대표적인 아이템. 란제리 룩이 처음 선을 보였을 당시에는 큰 거부반응이 있었으나 섹스심벌 마돈나에 의해 크게 히트되고 일반인도 즐겨 입는 스타일이 되었다.

글 : 이지현(ez작가)| 제공 : 이지데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