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통합보관자료

미녀는 목욕탕을 좋아해!

반응형

목욕탕에서 하는 일은 대부분 비슷하다. 평소보다 꼼꼼히 몸을 씻는 정도? 그러나 목욕탕은 뜨끈한 사우나, 커다란 온탕과 냉탕, 수압이 높은 샤워기까지, 적극적으로 이용만 한다면 미용에 도움이 되는 것들이 널려 있는 곳이다. 조금만 신경 쓰면 목욕탕에 갈 때마다 예뻐지는 특별한 목욕법을 공개한다.

사진 | 김문성 사진 어시스트 | 노혜영 진행 | 김현미 기자

 

목욕하며 날씬해지는 방법 5

운동 효과 2배! 사우나에서 핫 요가 하기
허리 스트레칭_ 서서 두 팔을 하늘로 뻗어 마주 잡고 두 다리는 발끝까지 붙인다. 골반을 최대한 오른쪽으로 밀면서 10초간 몸을 왼쪽으로 숙인다. 양쪽 번갈아 3회 반복.
아랫배 자극하기_ 엎드려 있다가 몸을 활 모양으로 뒤로 구부려 두 손으로 두 발목을 잡는다. 아랫배가 자극되는 것을 느끼면서 10초 버티고 힘 빼기를 5번 반복.
편안하게 이완하기_ 바닥에 누워 온몸에 힘을 뺀다. 다리는 어깨 너비로 벌리고 눈을 감은 다음 복식 호흡을 한다.

팔 근육이 예뻐지는 욕조 물 푸기
물을 끼얹으면 혈액 순환에 도움이 된다. 욕조 물을 떠서 끼얹으면 팔 운동이 되는데 이때 팔 근육을 골고루 사용하려면 양손을 사용한다. 사우나를 하고 나와서 시원한 샤워를 하고 싶을 때는 냉탕 앞에서, 온욕을 하기 전에는 온탕 앞에서 바가지로 물을 끼얹는다.

탕 안 아쿠아로빅으로 각선미 가꾸기
자전거 운동하기_ 등울 욕조에 붙이고 두 팔로 욕조를 잡은 다음 자전거를 타듯 발과 다리를 돌린다. 천천히 하다가 점점 빠르게 1분간, 3번 반복한다.
물속에서 관절 돌리기_ 심장에서 먼 발목에서 시작해 무릎, 허리, 손목까지 10번씩 관절을 돌리면 근육의 긴장이 풀어지면서 혈액 순환을 돕는다.
냉탕에서 물 차기_ 깊은 탕에 들어가 발을 뒤로 차며 물에서 걸으면 . 물의 저항력 때문에 다리가 날씬해진다.

탕 안 수압 마사지기 이용하기
발바닥, 무릎 관절 뒤, 팔목 관절, 팔꿈치 안쪽 등을 자극하면 림프가 자극되면서 혈액 순환이 촉진된다. 수압 마사지기에 이 부위를 중점적으로 대고 하되 한 번에 최대 10분까지 하고 쉬었다가 한다.

냉온욕 제대로 해서 체지방 분해하기
냉온욕은 온탕에서 5분, 냉탕에서 1분간 있기를 2~3번 반복하되 온탕에서 시작해서 온탕에서 끝나는 것이 좋다. 온탕은 37~42℃, 냉탕은 약 17℃의 것을 선택한다.

 

매번 하던 것도 제대로 해야 효과 본다

사우나를 이용할 때
  사우나에 들어갈 때는 머리카락이 마른 채로 들어간다. 머리카락이 젖은 상태로 사우나에 들어가면 상한다.
  사우나를 하고 나와서는 냉탕 대신 미지근한 물에 들어간다. 피부 온도를 천천히 내린 다음 냉탕에 들어가야 탱탱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너무 오래하면 심장에 무리가 가므로 한 번에 10분 이상은 들어가 있지 않는다.

목욕 순서 생각하기
  때를 밀 때는 목에서 먼 곳부터 순서대로 민다. 왼쪽 발부터 다리 → 오른쪽 발부터 다리 → 왼쪽 팔 → 오른쪽 팔 → 엉덩이 → 등 → 옆구리 → 가슴 → 목 순으로 결대로 민다.
  머리는 마지막에 감는다. 사우나에 들어갈 때도 마른 상태여야 한다.
  때를 밀고 사우나에 들어가면 피부에 자극적이므로 때는 사우나에서 나온 다음 민다.

목욕 시간 지키기
  식사 하기 전 공복 상태에 목욕한다. 식사하고 1시간이 지나기 전에 고온욕을 하면 소화시키기가 힘들다.
  낮에는 몸을 활기차게 해주는 단시간 고온욕이, 밤에는 몸을 릴랙스해 주는 장시간 저온욕이 알맞다.
  건성 피부는 1주일에 1번, 지성 피부는 일주일에 2~3번이 적당하다.
  목욕한 다음 나올 때는 양말 → 하의 → 상의 순으로 옷을 입어 하체의 체온을 보호한다.
 

목욕하며 피부 미인 되는 방법 4

집에서 하기 힘든 팩 제대로 하기
황토팩_ 흔히 사용하는 황토팩은 물에 개어 쓸 경우 마르면서 고운 입자가 바닥에 떨어지기 때문에 TV 보며 거실에서 할 수 없다. 목욕탕은 청소 걱정 없이 황토팩을 할 수 있는 장소.
목 &가슴 팩_ 자꾸 흘러내려서 집에서는 하기 힘든 목 팩과 가슴 팩도 목욕탕에서 하면 편하다. 간단하게 우유를 가져가서 목욕 마무리 단계에서 패팅해 주어도 좋고 감자팩이나 오이팩 등 얼굴에 할 천연팩 재료를 넉넉히 가져가 해도 좋다.

모공이 열려 확실히 효과 보는 코 피지 제거
코 피지 제거는 모공이 제대로 열리지 않은 상태에서 하면 제대로 하기가 힘들다. 목욕탕처럼 온도와 습도가 높은 곳에서는 스팀 타월을 한 것과 같은 효과가 있기 때문에 피지 제거용 스크럽이나 흑설탕 등 천연 스크럽제를 가져가면 좋다. 모공이 너무 많이 열렸을 때 스크럽을 하면 자극적이므로 사우나에서 나와 바로 하지 말고 잠시 피부를 진정시킨 다음에 한다. 팩을 하는 시간 또한 평소보다 짧게 잡아야 피부 자극을 덜 수 있다.

목욕하는 내내 수분 제공하기
사우나 가기 전 에센스_ 고온의 사우나는 피부를 건조하게 만들어 피부 건강에 오히려 좋지 않다. 사우나에 들어가기 전에 에센스를 발라 보습막을 만들면 피부 걱정을 한결 덜 수 있다.
사우나 나와서 보습팩_ 사우나에서 나온 다음 피부를 잠시 진정시키고 보습팩을 하면 충분히 열린 모공을 통해 제대로 보습을 할 수 있다. 특히 팔꿈치나 발뒤꿈치처럼 건조해지기 쉬운 부위에 보습 크림을 발주는 것이 좋다. 피부의 수분을 지키기 위해서는 목욕 짬짬이 갈증을 느끼지 않도록 물이나 주스도 마셔야 한다.

제대로 하는 발 각질 제거
발을 불린 다음에 무조건 각질을 밀면 지나치게 벗겨지면서 빨갛게 변할 수 있다. 물에 잠시 발을 불린 다음에 각제거용 스크럽 마사지를 바르고 마사지한 다음 닦낸다. 그 다음 각질 제거용 칼로 발바닥 결에 따라 부드럽게 각질을 제거하고 목욕탕에서 나올 때 크림을 바른다.


자료제공 리빙센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