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킨케어/메이크업/헤어스타일

샤넬&랑콤 VIP는 어떤 대접을 받을까?

반응형
샤넬&랑콤 VIP는 어떤 대접을 받을까?

사례1. MAC STARABGE HYBRID 메이크업 워크샵

MAC의 VIP가 되어서 연락 받고 메이크업 클래스를 다녀왔습니다.
동반인과 함께 오라고 하더라구요. 1시, 4시, 7시 타임이 있었는데, 동생하고 같이 가려고 7시에 다녀왔습니다. 아무래도 회사 끝나고 오시는 분들이 일보고 오셔서 그런지 자리가 꽉꽉 찼었어요. 장소는 광화문에 있는 가든플레이스란 곳의 BAR153이었어요.

안에 들어가니 신상품의 컨셉인지 화려한 꽃무늬가 샤아한 조금 어두운 공간.
화려한 무대와 옆에 작게 준비된 신상품 디스플레이 그리고 준비된 뷔페 음식들.
음식을 먹으면서 함께 메이크업 클래스가 시작되었습니다.
 
메이크업에 사용된 제품과 순서는
1.스트로브크림 2. 미네칼라이즈파운데이션 3. 새틴피니쉬파우더
4. 신상품을 이용한 아이메이크업과 치크, 립메이크업 5. 피그먼트로 T존과 C존 마무리.

그리고 퍼포먼스 짤막하게 하고 끝납니다.
작은 기념선물을 받았는데요 맥스트로브크림 30ml짜리와 샘플2종, 그리고 퍼프, 클렌징티슈와 메이크업쿠폰 등을 받았어요. - SEALOVE8
MAC에 VIP가 되면 각종 런칭 행사에 초청되어 새로나온 화장품과 갖가지 샘플들을 챙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VIP카드를 따로 발급 받아서 면세점에서 더 싸게 화장품을 구입할 수 있다.
사례2. 바비브라운 다채로운 행사
바비브라운은 파크 하얏트에서 새로운 메이크업 룩을 선보이는 행사가 있었어요. 이번 바비브라운 메이크업의 트렌디 컬러는 핑크. 걸리시하고 편한 느낌의 달콤한 메이크업이랍니다. 뉴욕 패션 위크에서 다양한 브랜드의 쇼 메이크업을 담당했던 바비브라운 메이크업 아티스트인 세바스찬 타디프를 만날 수 있어서 좋았어요. 케이크업 제품과 캔디, 갖가지 핑크 컬러 소품을 담는 것으로 시작됐는데 새로 나온 메이크업 제품을 구경하며 박스에 하나하나 담게 하는 아이디어가 재미있었답니다. - NEOLOOK97
 
바비브라운은 금액이 따로 정해진 것은 없지만 7% 고객을 선별하고 또 그 고객을 4단계로 나눠서 선정한다. 각 매장의 기준도 다르다. 바비브라운 매장에서 물건을 사면 꼭 고객카드를 작성할 것. 매달 DM발성으로 새로운 정보를 우편으로 받아볼 수 있다.

사례3. 베네피트 홍보단 체험
전 베네피트의 물건을 많이 구매해서 VIP가 된 것은 아니지만 언제나 이벤트를 할 때는 빠지지 않고 참여했고 물건을 받고는 꼭 자세한 사용후기를 올리고 화장품을 꼼꼼하게 분석해주었기 때문에 베네피트에서 제공하는 각종 혜택을 VIP 못지 않게 누릴 수 있었어요. 홍보요원이 되면 신제품이 나올때마다 사용해 볼 수 있고 적극적으로 임하면 계속해서 활동할 수 있기 때문에 너무 좋은 것 같아요. 풀 메이크업도 받아 볼 수 있었구요 뷰티클래스도 참석하고. 20대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해 준 것이 너무 좋았답니다.- LOVEHUNT
 

베네피트는 VIP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주는데 론칭 행사나 모니터 회의에 초청하고 연 1백만원 이상 구입 고객인 ‘베티클럽’ 회원에게 2년간 브라우 서비스 15회, 베네피트 풀 메이크업 서비스를 15회 제공한다. 얼마 전 성년의 날에도 GGPX와 공동으로 이벤트를 펼쳤는데 이벤트 기간 중 10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 베네피트 메이크업을 받을 수 있는 컨설팅 쿠폰을 제공하고 부산지역 VIP 고객을 위한 메이크업 특별강좌를 진행했다.

사례4. 랑콤 VIP는 온라인 혜택도 제공
랑콤은 다른 곳보다 인지도가 있어서인지 좀 더 다양한 혜택을 VIP들에게 제공하는 것 같아요. 꼭 오프라인에서 행사할 때 뿐만이 아니라 온라인에서도 VIP만 응모할 수 있는 이벤트를 개최하고 쿠폰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게 하는 등 VIP마케팅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어요. 게다가 랑콤을 사랑하는 마니아들이 수다 떨 수 있도록 방도 개설해주고 화장품 정보도 누구보다 빠르게 받아볼 수 있도록 배려해줘요. 생일 때마다 예쁜 선물도 줘서 다른 곳에서 화장품을 못 살 것 같아요.
-YOONA

 
작년에 랑콤에서 진행한 ‘압솔뤼 프리미엄’ 행사는 롯데 호텔 앞에 리무진을 대기시켜 놓고 삼성동 파크 하얏트로 모신뒤, 개별 테라피스트가 마사지를 해주는 최고급 행사를 진행하기도 했다. 또 연간 1백만원 이상 구매 시 본인의 이니셜이 새겨진 마끼 케이크를 제공한다.
사례5. 샤넬 VIP는 음악회 초대 받아요
샤넬에서 전화가 왔어요. 음악회 참석 가능하시냐구요… 마침 약속이 없었기 때문에 하프 2중주 공연을 감상할 수 있었답니다. 요게 바로 문화와 마케팅이 만난 문화마케팅이라는 건가봐요. 음…. 그리고 VIP 회원들은 좀 더 신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쿠폰이 따로 나와서 좋은 것 같아요. 패션 샤넬은 패션쇼에도 참석할 수 있다고 하는데, 암튼 여러가지로 VIP에게는 다양한 혜택이 많아서 좋은 듯. - CODYSSEY
 
샤넬에서는VIP골드 회원의 15% 할인 혜택을 지원하지는 않고 있다. 다른 고가의 샤넬 고객들에게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지만 화장품 고객에게는 약간 인색한 셈. 그러나 패션에 있어서는 VIP의 서비스 수준을 한층 업그레이드 한 VVIP 회원들에게는 소규모의 퍼 컬렉션 쇼가 열리는 등 호화로운 파티 또는 쇼를 개최한다.
겔랑은 연간 1백만원 이상 구입자, 디올은 1회 30만원 이상 구입자, 랑콤은 연간 1백만원 이상 구입자가 VIP의 커트라인이다. VIP들은 각 브랜드가 공식적으로 선보이는 연 2~3회의 행사 초청은 물론이거니와 압구정 갤러리아백화점과 같은 특수 매장에서 매장별로 열리는 프라이빗 행사에 종종 참여한다. 다양한 화장품 브랜드를 두루두루 섭렵하기 보다는 한 군데에서 엄마, 언니, 친구 선물 제품까지 구입해서 몰아주기 구입으로 VIP 한번 돼보는 건 어떨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