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킨케어/메이크업/헤어스타일

한 듯 안한 듯 자연스러운 화장의 비밀 - 쌩얼 메이크업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식지않는 열기, 쌩얼! 미니홈피에 순순히 맨얼굴을 내놓는 쌩얼 여자 연예인들. 완벽해 그녀들의 피부도 알고 보면 맨얼굴이 아니라 메이크업을 했다는 사실은 모두가 아는 사실!!
간단한 테크닉으로 뭔가 부족했던 얼굴을 살짝 눈속임하는 쌩얼 메이크업 테크닉을알아보자.
 


 solution 1 피부톤 커버하기
쌩얼의 성공 여부는 깨끗한 피부톤을 만드는 데서 판가름이 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베이스는 피부색을 고르게 정돈해주고, 파운데이션은 보정한 피부톤이 원래 피부색을 자연스럽게 커버하도록 도와주므로 절대 빼먹지 말자.
*how to 메이크업베이스를 양 볼부터 안에서 바깥쪽으로 꼼꼼하게, 눈가와 입가는 힘을 빼고 주의해서 발라준다. 파운데이션은 두 가지 정도의 색상을 섞어 사용하는 것이 노하우. 턱선과 이마가 만나는 경계선 부위를 그라데이션 시켜주면 얼굴 외곽선을 살리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solution 2 붉은 여드름은 가리자

여드름을 가린다고 너무 매트한 제품을 쓰면 오히려 둔탁하고 부자연스러워진다. 리퀴드나 크림 파운데이션, 또는 브러시나 봉 타입 컨실러를 사용하면 감쪽같이 커버할 수 있다.

*how to 크림 파운데이션을 묻힌 스펀지를 사용해 여드름을 톡톡 두드리듯 커버해준 다음, 여드름 주위까지 부드럽게 그라데이션 시켜준다. 얼굴 전체에 붉은 기가 있을 때는 미세한 펄이 들어간 화이트나 그린색 메이크업베이스를 얇게 깔아줄 것.



solution 3 하얀 피지 감추기

모공에 오톨도톨 솟아 있는 하얀 피지는 예쁜 쌩얼을 망치는 요인. 피지는 커버 제품을 발라도 시간이 지나면 건조해져 더 돋보일 수 있기 때문에 올바른 커버 방법을 익혀야 한다.

*how to 피지는 커버 제품을 발라도 시간이 지나면 건조해져 더 돋보일 수 있기 때문에 에센스나 수분 크림을 먼저 바른 후, 파운데이션을 아주 소량만 코에 펴 발라 준다. 파우더는 코의 피지나 각질, 주름을 더 부각시키므로 아예 바르지 않거나 퍼프로 살짝 눌러주기만 할 것.



solution 4 자잘한 점 가리기

여배우에겐 매력으로 비쳐지는 코의 점 하나라도 얼굴에 많이 분포되어 있다면 쌩얼로는 부적합.

*how to 컨실러로 점 부위보다 약간 넓게 원을 그리듯 바른 뒤 경계가 생기지 않도록 면봉으로 살살 문질러 마무리한다. 모든 점을 다 가리는 것보다는 두드러지는 것 몇 개만 가리는 게 훨씬 자연스러워 보인다.



solution 5 다크서클 그늘 지우기

검게 그늘진 눈밑의 다크서클은 생기발랄한 매력을 떨어뜨리는 골칫거리. 눈밑 검은 부분만 제대로 커버해도 피부는 훨씬 뽀얗게 보인다. 다크서클 커버만으로도 화사한 눈매와 환한 첫인상까지 만들 수 있다.

*how to 붓에 컨실러를 묻혀 눈밑의 다크서클 부분에 얇게 펴바른다. 좀 더 자연스러운 느낌을 원한다면 물에 살짝 적신 스펀지로 가볍게 두드려 마무리해줄 것. 속눈썹 바로 아래 부분까지 섬세하게 신경 쓸수록 다크서클은 감쪽같이 커버된다.



solution 6 또렷한 눈매 만들기

쌩얼 연예인들 사이에 또 하나 관심 있게 봐야 하는 것은 눈! 투명 마스카라를 사용하여 볼륨 있고 반짝이는 눈매를 만든다. 인상이 더욱 부드럽고 세련돼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how to 눈썹 숱이 많다면 투명 마스카라를 이용해 눈썹 결만 정리하고, 숱이 적다면 눈썹 컬러 섀도로 자연스럽게 형태를 잡고 펜슬을 이용해 빈 곳만 메운다. 아이라인은 브라운 펜슬로 속눈썹 중간 부분만 메우는데 잘 번지는 눈은 같은 컬러의 섀도를 이용해 라이너를 덮어준다.



solution 7 틴트로 입술 표현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탤런트 송혜교의 사진을 보면 투명한 피부에 생기 있는 입술로 최고 쌩얼 미인으로 불리고 있다. 투명한 피부를 돋보이도록 하기 위해 주목해야 할 립 테크닉.

*how to 입술선이 또렷하고 컬러가 선명하다면 투명한 립글로스만으로도 예쁘게 표현되지만, 그렇지 못하다면 입술 컬러를 살려주는 것이 투명 메이크업의 포인트. 입술 컬러를 살려주기 위해서 틴트를 이용해 입술에 생기를 주고 반짝임이 돋보이는 립글로스로 마무리해준다.



solution 8 피부를 투명하게

피부미인이 진짜 미인! 파우더는 피부를 더욱 투명하게 보이게 해주는 루스 파우더를 사용한다. 피부가 건조해지지 않으면서 모공까지 깔끔하게 커버해주는 역할을 한다.

*how to 보송보송한 피부로 마무리하기 위해 루스 파우더를 바른다. 이때 퍼프를 2개 사용하는데 파우더를 묻힌 퍼프를 다른 퍼프와 마주대고 떨어내듯이 두드린 다음, 얼굴의 넓은 면부터 바른다. 눈 주위나 콧방울에는 적은 양의 파우더만 발라야 하므로 맨 마지막에 바른다.


글 : MBC아카데미뷰티스쿨(진주캠퍼스 강사 정수종) | 제공 : 이지데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