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건강/다이어트

뭉친 숙변부터 장 트러블까지 완벽하게 해결해주는 요가 엑서사이즈

반응형
유난히 아랫배가 많이 나왔다면 바로 변비 때문인 경우가 많아요. 그 외에도 장 트러블이 심해서 시원하게 변을 보지 못하거나 설사를 자주 하는 경우도 아랫배가 날씬하길 기대하긴 어렵죠. 이런 고민을 날려줄 쉬운 요가 동작을 익혀보세요. 초보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고 매일매일 꾸준하게 해주면 그동안의 고민은 금방 날려버릴 수 있어요. 대신, 동작을 할 때는 최대한 정확하게 하려고 노력을 해야 한다는 것, 절대로 잊지 마세요.

01 오장육부 자극하기 아주 심한 변비로 고생한다면

[효과]
쉽고 간단한 방법이지만 효과는 기대보다 크다. 단전에 기운을 모아주면서 장의 기능을 활성화시키기 때문. 특히 손바닥으로 치는 동작은 장을 강하게 자극해 오래된 숙변을 쉽게 배출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 동작은 시간나는 대로 수시로 해줄 것.

[how to]
무릎을 약간 구부리면서 배에 힘을 주고 선다. 그런 다음 양 손목의 힘을 빼고 숨을 들이쉬면서 어깨 높이까지 팔을 올렸다가 숨을 내쉬면서 배꼽 주변을 손바닥으로 쳐준다. 한 번 할 때마다 30번 정도 자극을 해준다. 이 자세는 5~15분 정도 계속 유지해야 효과가 있다.

02 뒤로 구부리기 잦은 설사로 화장실이 두렵다면?

[효과]
이 동작은 소화기능을 촉진하고 가스가 잘 배출되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장 건강이 좋아진다. 특히 장 트러블이 자주 생겨서 설사가 잦다면 꼭 익히도록. 장 활동력이 강해져 설사를 해결해준다.

[how to]
무릎을 꿇고 앉아서 양발은 엉덩이 양쪽 옆으로 뺀다. 서서히 상체를 뒤로 젖히면서 눕힌다. 이때 팔꿈치를 구부려 바닥에 대도록 노력한다. 최소 5분까지 자세를 유지하면서 눈을 감은 채 복식호흡을 한다. 턱은 앞으로 당기고 양팔은 팔꿈치를 마주잡고 기지개 켜듯 늘여준다.

03 변형 어린이 자세 변이 시원하게 나오지 않는다면

[효과]
장을 강하게 자극하기 때문에 시원하게 나오지 않고 장에 남아 있는 변까지도 해결해준다. 이 자세는 척추를 이완시키고 긴장된 등 근육을 풀어주기 때문에 피로 해소나 자세 교정에도 좋다.

[how to]
무릎을 꿇고 앉은 다음 손은 주먹을 쥐고 배꼽 아래에 댄다. 주먹은 엄지손가락을 안쪽으로 넣고 나머지 네 손가락으로 감싸듯이 쥔다. 숨을 들이마셨다가 내쉬면서 몸을 숙여 이마가 바닥에 닿게 한다. 머리만 숙이지 말고 체중을 실어 몸 전체를 숙일 것. 숨을 쉬면서 1~3분 정도 자세를 유지하고, 숨을 쉴 때마다 주먹으로 꼭 눌러준다.

04 활자세 먹는 양보다 배출되는 양이 적다면

[효과]
이 자세는 하복부를 자극해서 내장기관을 강화시켜준다. 여기에 장 속에 변이 남아 있지 않고 시원하게 배출될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변이 끊어져서 나오거나 먹는 양보다 적게 나오는 경우에 효과적이다.

[how to]
배를 바닥에 대고 엎드려 누운 다음, 숨을 들이마시면서 양손으로 양쪽 발목을 잡는다. 그런 다음, 다리를 최대한 들어올려 활모양이 되도록 한다. 이때 양쪽 무릎은 최대한 가까이 붙이고 팔이 구부러지지 않도록 쫙 펴준다. 20~30초 동안 자세를 유지하다가 자세를 풀고 휴식을 취한다.

05 쟁기자세 배에 가스가 차서 볼록하다면

[효과]
배에 가스가 자주 차는 경우는 장의 운동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가스가 밖으로 배출되지 못하고 남아 있기 때문. 가스가 쉽게 빠져나가게 되면 훨씬 배변도 쉬워지고 아랫배도 쏙 들어간다. 여기에 밑으로 처져 있는 장의 위치를 바로잡아 제대로 활동하도록 도와준다.

[how to]
등을 바닥에 대고 누워 팔을 쭉 편다. 그런 다음 숨을 들이마시면서 다리를 천천히 들어올려 머리 뒤로 넘긴다. 이때 손가락은 깍지를 끼고 발끝이 최대한 바닥에 닿도록 노력하지만 절대 무리해서는 안된다. 완성 자세에서는 다리가 벌어지지 않도록 주의하고 무게중심이 양 어깨에 있어야 목을 다치지 않는다. 다리를 내릴 때에도 배힘으로 천천히 내려온다.

출처 : 에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