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킨케어/메이크업/헤어스타일

서머 내추럴 메이크업 테크닉

반응형
여름철에는 메이크업을 해도 땀으로 번들거리고 지워지기 쉽다. 여름에 얼굴이 더 빛나 보이는 내추럴 메이크업 테크닉을 배운다.


비비 크림을 손등에 덜어 녹이기

비비 크림을 손등에 짜내어 중지로 살살 문지르며 녹인다. 양은 콩알 정도가 적당한데, 일반적으로 펌프 한 번 정도의 양이다. 비비 크림은 최대한 자연스러운 피부 톤을 표현하기 때문에 손가락으로 잘 녹여야 피부에 흡수가 빠르다.
T존에 먼저 바르기
T존은 피부 톤보다 조금 밝게 표현해야 하기 때문에 가장 먼저 바른다. 그 다음 면적이 넓은 볼, 눈 주변과 코 주변, 턱선을 차례로 발라 마무리한다. 피붓결에 따라 펴 바르면서 중간중간 손가락으로 톡톡 두드려야 뭉치지 않는다.
컨실러로 다크서클을 커버하기
눈 밑의 다크서클은 파운데이션이나 비비 크림보다 그 농도가 짙어 컨실러로 커버해야 한다. 브러시 타입의 컨실러로 눈의 바로 아래보다는 가장 어두워 보이는 곳에 크게 한 번 붓으로 바른 뒤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살살 펴 바른다.
브러시로 다시 한 번 펴 바르기
컨실러를 바른 주변이 자연스럽게 그러데이션이 되도록 컨실러 전용 브러시로 다시 한 번 펴 바른다. 역시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살살 펴 바른다. 컨실러를 두껍게 바르면 오히려 주름이 도드라져 보이고 부자연스럽기 때문이다.




컨실러로 잡티 커버하기

다크서클에 사용하고 붓에 남아 있는 소량의 컨실러로 피부 잡티를 커버한다. 잡티에 컨실러를 조금 바르고 손가락을 이용하여 톡톡 두드리면서 펴 바른다. 잡티는 두껍게 바르기보다 주변 피부 톤과 자연스럽게 그러데이션 되도록 펴 바른다.
T존에 입체감 표현하기
시머링 하이라이터로 얼굴을 입체적으로 표현. 붓타입의 하이라이터를 한쪽 방향으로만 바른 뒤 손가락으로 두드리며 위 쪽으로 고루 펴 바른다. 콧등도 위에서 아래로 바른 뒤 같은 방법으로 고루 펴 바른다. 스펀지를 이용해도 좋다.
광대뼈 하이라이트 표현하기
흔히 볼 터치를 하는 부분에 피부 톤보다 조금 밝으면서 펄감으로 윤기만 살짝 도는 정도로 표현한다. 광대뼈에 시머링 하이라이터로 두 번 정도 슥슥 바른다. 손가락으로 안쪽에서 바깥쪽을 향해 둥글게 그려 가며 얇게 펴 바른다.
눈두덩에 윤기 더하기
광대뼈와 마찬가지로 촉촉이 윤기만 돌 정도로 표현한다. 핑크빛 시머링 하이라이터로 눈의 쌍꺼풀 라인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한 번 슥 바른다. 하이라이터를 바른 부분은 손가락으로 위쪽을 향해 사선 방향으로 얇게 펴 바른다.




블랙 마스카라로 속눈썹 바르기

블랙 미니 브러시 마스카라로 속눈썹을 뿌리부터 바른다. 속눈썹은 한번에 다 바르지 않고 3등분하여 바른다. 우선 마스카라의 브러시를 세로로 세워서 뿌리 부분을 바른 뒤 브러시를 가로로 하여 아래에서 위쪽을 향해 바른다.
투명 마스카라로 눈썹 정리하기
진하게 그린 눈썹보다 눈썹 정리만 한 뒤 자연스럽게 자신의 눈썹 그대로를 살리는 게 요즘 메이크업 추세다. 눈썹의 앞머리는 투명 마스카라를 위쪽을 향해 사선으로 바른다. 눈썹의 중심 부분부터 빈 곳이 생기지 않게 눈썹의 결대로 바른다. 딱 한 번만 발라야 깔끔하다.
비비 크림으로 입술 톤 맞추기
비비 크림을 아주 소량만 손등에 짜낸 뒤 파운데이션 붓에 묻혀 입술에 바른다. 한쪽 방향으로 바른 뒤 손가락으로 톡톡 두드리면서 자연스럽게 흡수시킨다. 입술에는 붉은 기가 있기 때문에 피부 톤과 맞춘 뒤 립글로스를 발라야 예쁘다.
립글로스 바르기
펄 브론즈 컬러의 립글로스로 살짝 핑크빛이 감돌게 표현한다. 입술 중앙에 립글로스의 스틱 브러시를 이용해 ‘톡톡톡’ 세 번을 바르고 입술의 중심에서 바깥쪽으로 2~3번 펴 바른다.




라텍스 스펀지로 얼굴 틈새 바르기

라텍스 스펀지는 일반 스펀지와 달라 밀착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메이크업이 들뜨지 않게 마무리용으로 효과적이다. 라텍스 스펀지의 모서리를 이용하여 콧방울과 입가 주변을 꼼꼼히 펴 바른다.
파우더 붓에 파우더 묻히기
파우더 뚜껑을 열고 커다란 파우더 붓을 한 번 톡 찍어 파우더를 붓에 묻힌 다음 파우더통에 톡톡 두드려 여분의 가루를 털어 내어 양을 조절한다. 붓을 쥐고 있는 반대쪽 손 등에 한번 털어도 좋다.
투명 파우더로 화사하게 표현하기
메이크업이 끝난 뒤 투명 파우더를 바르면 피부가 화사해지면서 메이크업의 지속력이 늘어나고 피부의 건조함도 덜하다. 파우더를 묻힌 붓을 얼굴 전체에 위에서 아래쪽으로 가볍게 바른다.




자료제공 리빙센스|사진 김문성|진행 김민정 기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