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건강/다이어트/운동법/건강

이지현의 퍼펙트 보디라인 만들기

반응형
이지현의 퍼펙트 보디라인 만들기
여성스러운 S라인으로 돌아온~

기획·김수영 기자 / 사진·미셸조 김현진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귀여운 이미지에서 여성미가 물씬 풍기는 연기자로 변신을 준비중인 이지현(24). 늘 날씬하고 가녀린 몸매를 유지했던 그는 최근 연기활동을 앞두고 모바일 화보 촬영을 위해 건강한 보디라인 만들기에 돌입했다. 규칙적인 식습관과 함께 요가를 병행해 여성스러운 보디라인을 만든 그에게 날씬한 건강관리 비법을 들어보았다.

예쁜 보디라인 만드는 스트레칭과 요가

그는 가수 주얼리로 활동하던 시절부터 집에서 습관처럼 스트레칭을 해왔다. 요즘도 1시간씩 전신 스트레칭을 하는데 근육을 늘려주는 효과뿐 아니라 옆구리나 팔, 허벅지 등의 군살제거에도 효과가 있다며 적극 추천했다. 스트레칭 외에 요즘은 요가에 푹 빠져 있다. 얼마전 말레이시아로 화보 촬영을 다녀왔다는 그는 촬영 전부터 예쁜 보디라인 만들기에 심혈을 기울였다. 요가와 스트레칭을 같이 하니 마르기만 했던 몸매의 균형이 잡히면서 피부에도 탄력이 생긴 것 같아 마음이 뿌듯하다고.

채식 식단과 아침의 물 한잔이 보약!

조금씩 자주 먹는다는 그는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으로 소식만큼 좋은 게 없다고 말한다. 갑자기 양을 줄이면 변비가 생기기 때문에 섬유소가 풍부한 신선한 야채를 틈틈이 먹는다고. 특히 방울토마토는 하루 종일 옆에 끼고 다니면서 먹을 정도로 좋아한다. 촬영이 많거나 밥 먹을 시간이 없을 때 먹으면 포만감을 주고 섬유소가 풍부해 변비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그는 아침에 일어나면 제일 먼저 물 한잔을 마셔 잠을 깬다. 아침에 일어나서 물를 마시면 피부 속 노폐물이 제거될 뿐 아니라 피부도 맑고 윤기 있어진다고.

   (계속)

 
이지현의 퍼펙트 보디라인 만들기

모닝스트레칭

전신 늘이기
군살 없는 옆구리 만들기
날씬한 팔 만들기

1 전신 늘이기 무릎을 붙여 다리를 모은 상태에서 어깨에 힘을 빼고 양손을 깍지 껴 머리 위로 쭉 올린다. 이때 바닥에 붙인 발은 아래로 더 내린다는 느낌으로, 양손은 하늘을 향해 더 올린다는 느낌으로 온몸을 늘려준다. 뭉쳤던 근육을 풀어주면서 몸매 전체의 라인을 균형 있게 잡아준다.

2 군살 없는 옆구리 만들기 다리를 서로 교차한 상태로 서서 두 팔을 머리 위로 올려 왼쪽으로 서서히 몸을 기울인다. 10초 동안 몸을 쭉 늘였다가 힘을 쫙 빼면서 팔을 내린다. 반대쪽 방향도 같은 방법으로 반복한다. 이때 허리에만 힘을 주는 것이 아니라 배, 옆구리, 허리에 골고루 힘을 주는 것이 포인트. 하루에 15회 정도 반복하면 옆구리 군살이 빠져 허리가 날씬해진다.

3 날씬한 팔 만들기 다리를 어깨 너비로 벌린 상태에서 오른쪽 팔을 왼쪽 어깨쪽으로 쭉 뻗는다. 이때 왼쪽 팔을 90도로 꺾어 오른쪽 팔을 몸쪽으로 밀어준다.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20회 반복한다. 군살 없이 날씬한 팔의 라인을 잡아준다.

밸런스요가

복식호흡으로 워밍업
군살 없는 골반 만들기
균형 잡힌 보디라인 만들기

1 복식호흡으로 워밍업 요가 동작을 하기 전 복식호흡으로 몸과 마음을 가다듬는다. 깊게 숨을 들이쉬는 복식호흡을 자주 하면 머리가 맑아지고 몸에 산소가 공급돼 신진대사가 활발해진다. 허리를 곧게 펴고 양반다리로 앉아 눈을 지긋이 감는다. 코로 숨을 들이 마시면서 아랫배가 불룩해지도록 하고 서서히 이 사이로 숨을 내뱉는다. 이때 공기를 완전히 뺀다는 기분으로 아랫배를 안으로 집어 넣는다. 5~10분 정도 복식호흡을 하면 머릿속이 맑아진다.

2 군살 없는 골반 만들기 정면을 보고 양반다리로 앉은 다음 오른쪽 무릎을 세워 왼쪽 무릎 바깥쪽에 붙인다. 이때 왼쪽 팔은 쭉 뻗어 팔꿈치를 오른쪽 무릎에 대고 밀어주면서 상체를 오른쪽으로 비틀어준다. 시선은 오른쪽으로 고정시키고 골반과 허리, 상체가 함께 돌아가도록 한다. 10초 동안 유지하고 방향을 바꿔서 같은 방법으로 10회 반복한다. 골반과 상체라인을 예쁘게 잡아준다.

3 균형 잡힌 보디라인 만들기 어깨 너비로 다리를 벌린 상태에서 오른쪽 다리를 왼쪽 무릎 옆에 붙인 후 양손을 기도하듯이 모아 20초 동안 유지한다.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10회 반복한다. 몸 전체의 균형을 잡아서 예쁜 보디라인을 만들어준다.

피로 없애는 아로마 목욕

운동을 마치고 난 뒤 몸에 쌓인 피로는 아로마 목욕으로 풀어준다. 아로마 목욕을 꾸준히 하면 근육의 피로가 사라지고 피부에 탄력이 생기면서 매끄러워진다. 욕조에 따뜻한 물을 반쯤 받고 그날 마음에 드는 아로마오일을 몇 방울 떨어뜨린 후 20~30분 정도 몸을 담근다. 피부 자극을 진정시켜주는 라벤더오일이나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주는 재스민오일 등이 목욕용 오일로 적당하다. 입욕 후에는 가벼운 샤워로 마무리하고 잠자리에 들면 몸도 한결 가볍고 마음도 편안해진다고. 잠을 잘 때도 천장을 바라보고 똑바로 누워 자는데, 몸을 비틀거나 구부리고 자는 것보다 자세 교정에 도움이 된다.

   (끝)

촬영협조·말레이시아 관광청(02-779-4422) 샹그릴라 라사리아 리조트
자료제공 | 여성동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