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킨케어/메이크업/헤어스타일

맨얼굴이 더 예쁜~ 송혜교의 뷰티 다이어리

반응형
맨얼굴이 더 예쁜~ 송혜교의 뷰티 다이어리

기획·권소희 기자 / 사진·조영철 기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Make-up

투명하고 깨끗한 피부 표현이 포인트!

복합성 피부를 가진 그는 메이크업을 하기 전 피부를 매끄럽게 만들어주는 세럼을 듬뿍 발라 하루 종일 촉촉한 피부를 유지한다. 모공을 막는 답답한 느낌이 싫어 크림 타입보다는 부드럽게 발리는 가벼운 로션 타입의 자외선 차단제를 목과 얼굴 전체에 꼼꼼히 발라준다. 파운데이션은 가능한 한 얇게 펴 바르고 가루 타입의 투명 파우더를 사용해 투명하고 깨끗한 피부톤을 그대로 살린다. 장밋빛 볼터치를 발라 혈색을 살려주고 파스텔톤 아이섀도와 누드톤의 립글로스로 마무리하면 송혜교식 투명 메이크업 완성!

Skin care

이중 세안과 각질 제거로 피부를 매끈하게~

얼마 전 네티즌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 ‘맨얼굴이 가장 매력적인 연예인’ 1위로 뽑힌 피부미인 송혜교(25). 투명하고 보송보송한 아기 피부로 부러움을 한 몸에 받고 있는 그의 피부관리 비결은 철저한 이중 세안이다. 메이크업하지 않은 날에도 오일 타입 클렌저로 꼼꼼하게 마사지하듯 닦아낸 후 물로 씻어내고 폼 클렌저를 거품 내 살살 문지른 후 물로 여러 번 헹군다. 각질이 심하게 일어난 날은 클렌징 오일로 얼굴 전체를 마사지한 뒤 면봉으로 각질 부분을 살살 닦아내고 스팀타월로 마무리해 매끈한 피부를 유지한다.

보송보송한 피부 만드는 우유 마사지

하얗고 투명한 피부의 비밀은 매일 하는 우유 마사지. 세안 마무리 단계에서 우유를 얼굴 전체에 바르고 손가락을 이용해 피부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둥글게 원을 그리며 마사지한 후 찬물로 헹군다. 얼굴이 푸석푸석할 때는 화장솜이나 가제에 우유를 듬뿍 묻혀 걱정되는 부위에 올려두는 우유팩으로 피부를 촉촉하게 가꾼다.

촉촉한 피부 지켜주는 수면팩

잠자기 전 은은한 라벤더 향이 첨가된 수분팩으로 피부를 촉촉하게 가꾼다. 팩은 손가락 전체를 사용해 가볍게 두드리듯 바른 후 얼굴 라인을 따라 아래에서 위로 쓸어올리듯 살짝 마사지하면 페이스 라인이 살아나고 다음날 얼굴이 붓는 것을 예방해준다.

01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는 수면팩. 이니스프리 허브스테이션 라벤더 슬리핑 마스크 120ml 9천원. 02 가볍고 산뜻하게 발리는 로션타입 자외선 차단제. 이니스프리 선블럭 밀크 SPF45/PA++ 70ml 1만7천원. 03 피부에 끈적임 없이 스며들어 촉촉함을 유지시켜주는 에센스. 이니스프리 퍼펙트 리페어 세럼 35ml 5만8천원 04 메이크업 잔여물과 모공 속 노폐물을 말끔히 씻어주는 오일 타입 클렌저. 이니스프리 허브스테이션 올리브 촉촉 클렌징 오일 150ml 9천원.

맨얼굴이 더 예쁜~ 송혜교의 뷰티 다이어리

혜교’s 다이어트 습관

Healthcare

스트레칭과 헬스로 몸매 관리

데뷔 때부터 꾸준히 해온 헬스로 건강하고 균형 잡힌 몸매를 유지하는 그는 일주일에 4일 이상 피트니스 클럽에서 땀 흘려 운동한다. 이때 가장 신경 쓰는 것은 운동 전후 20분 동안 빼놓지 않고 하는 스트레칭. 다리를 앞으로 가지런히 모으고 양손을 깍지 낀 상태에서 발끝을 향해 몸을 숙이는 자세 등 전신을 사용하는 스트레칭으로 뭉쳐 있는 근육을 풀어준다. 최근에는 연예인들에게 인기를 모으고 있는 탱고나 살사 등의 스포츠 댄스에 관심이 많아졌다. 특히 탱고는 온몸의 군살 제거에 좋을 뿐 아니라 허리를 꼿꼿이 세우고 춤을 추어야 하므로 자세 교정에도 효과가 있어 꼭 배우고 싶은 운동이라고.

피로 풀어주는 반신욕

운동 후에는 반신욕으로 뭉친 근육과 피로를 없애는데, 체온과 비슷한 정도의 따뜻한 온도의 물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반신욕을 할 때는 라벤더 등의 아로마 향이 첨가된 입욕제를 사용해 몸의 피로뿐 아니라 스트레스와 긴장도 함께 풀어준다. 반신욕은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 운동의 효과를 높여주고 피부 속 노폐물을 제거해 맑은 피부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하루 1.5ℓ이상 물 마시기

운동과 반신욕으로 땀을 많이 흘렸을 때는 피부가 건조해지지 않도록 물을 마신다.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공복에 두 잔의 물을 마시는 것으로 시작해 하루에 1.5ℓ이상씩 마신다고. 물 대신 녹차와 허브차도 즐기지만 당분이 많이 든 탄산음료는 입에 대지 않는다. 한식 위주의 식단을 고집하는 것으로 알려진 그는 피자와 햄버거 등의 패스트푸드는 체질에 맞지 않아 먹지 않는다. 음식은 최대한 천천히 먹으려고 노력해 양을 조절하고 육류보다는 생선과 야채를 주로 먹는다.

   (끝)

자료사진제공&도움말·이니스프리(080-023-5454)

자료제공 | 여성동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