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패션주얼리/시계

리리코스, 스페셜 에디션 출시를 기념해 뮤즈 고아라와 함께 목걸이 제작

반응형

거 브랜드들이 유명 연예인이나 셀러브리티를 단순 광고 모델로 활용했던 것과는 달리, 최근에는 고객에게 증정할 스페셜에디션을 연예인과 협업해 제작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브랜드의 특별한 제품 출시를 기념하거나, 새로운 뮤즈를 선보이면서 고객에게 증정될 에디션을 함께 제작하는 것이다. 단순히 회의 동석이 아닌 재료를 선별하는 일부터 실제 디자인 작업에 참석, 그리고 최종 결과물이 나오기까지 전 과정을 함께하는 것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이런 특별 에디션을 위한 협업 외에도, 브랜드가 연예인과의 콜라보레이션으로 판매를 위한 새로운 라인을 런칭하는 사례도 있어 눈길을 끈다. 


리리코스, 스페셜 에디션 출시를 기념해 뮤즈 고아라와 함께 목걸이 제작 

화장품 브랜드 리리코스의 뮤즈인 배우 고아라는 브랜드 20주년을 기념해 출시된 시그니처 제품 ‘마린 플라센타 프로그램’의 특별 사은품으로 증정되는 목걸이를 제작해 화제가 되었다. 스와로브스키 원석으로 만든 고급스럽고 신비스러운 ‘고아라 목걸이’는 디자인 콘셉트 선정부터 스케치 구상까지 장장 3개월에 걸친 전 과정을 고아라가 직접 주도했다고 알려졌다. 이 목걸이는 전국 리리코스 전문 뷰레이터 및 백화점 입점 매장에서 마린 플라센타 프로그램 리미티드 에디션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한정으로 증정되고 있다. ‘마린 플라센타 프로그램’은 바다 연구에 대한 리리코스만의 20년 기술 헤리티지와 마린 스토리를 담은 체계적인 집중 케어 프로그램이다. 


질스튜어트 액세서리, 뮤즈 재경과 함께 트윌리 디자인 

뉴욕 브랜드 질스튜어트 액세서리는 2014 F/W 시즌 새로운 뮤즈로 걸그룹 레인보우의 재경을 발탁한 후, 함께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의상학과 출신답게 질스튜어트 액세서리의 앵무새를 모티브로 한 트윌리 디자인에 참여한 것이다. 재경이 디자인한 캘리그라피와 화사한 색상이 어우러진 이 트윌리는 헤어밴드나 팔찌, 스카프, 가방에 착용하는 등 다양하게 응용해 활용할 수 있다. 재경의 앵무새 트윌리는 질스튜어트 액세서리 매장에서 3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 대상으로 증정되었다. 


로사케이, 닉쿤과 손잡고 새로운 라인 론칭 

한편 특별 증정 에디션이 아닌, 연예인과 협업해 새로운 라인을 론칭한 사례도 있다. 컨템포러리 럭셔리 브랜드 ‘로사케이(rosa.K)’는 6인조 남성그룹 2PM의 닉쿤과 함께 콜라보레이션 라인을 론칭했다. ‘rosa.K x 닉쿤 콜라보레이션 백’은 닉쿤의 아티스틱한 디자인 감성을 이용한 세 가지 라인으로 이루어져 있다. 시크한 감성이 녹아있는 더스틴(DUSTIN) 라인, 평범해 보이지만 평범하지 않은 절제된 감성의 로닉(LAWNICK) 라인, 그리고 가장 사랑하는 남자친구를 뜻하는 데이브(DAVE) 라인으로 센스있는 남자친구의 패션 스타일을 제안하는 것이 특징이다. 로사케이는 닉쿤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소비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