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패션

피버트로닉(Fibretronic) 전자제품을 제어하는 스마트웨어

반응형

홍콩의 피버트로닉(Fibretronic)사는 커넥티드 웨어(Connected Wear)를 이용해 ‘스마트’ 의류가 지니는 이점을 더욱 강화하고 있다. 전자적으로 연결된 의상 개념은 이미 십여 년째 우리 주변에 존재해왔다. Fibretronic사는 이처럼 입을 수 있는 전자장치의 상업적 기능이 앞으로 더욱 높아질 것으로 믿는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스마트웨어는 고기능성 섬유에 디지털 센서, 초소형 컴퓨터 칩 등이 들어 있어 의복 자체가 외부 자극을 감지하고 반응할 수 있는 미래형 의류이다. 1990년대 중반 미국에서 군사용으로 처음 개발 되었으며 초기 스마트웨어, 후기 스마트웨어로 구분된다.


커넥티드 웨어는 의류에 통제장치를 공급한다. 통합 컨트롤 장치 플러그 앤 플레이 시스템은 입을 수 있는 전자장치용으로 개발되었다. 이를 통해 착용자는 iPod이나 iPhone, MP3 호스트, 오디오 플레이어, 휴대폰, 뮤직 폰 및 블루투스 기기에 연결될 수 있다.


커넥티드 웨어 키패드나 조이스틱에 맞춰진 의류와 소프트 제품은 커넥티드 웨어 영역에서 모든 전자 컨트롤러와 함께 사용이 가능하다.


Fibretronic사의 중역진은 이미 어패럴 분야의 일부 세계 선두기업이 커넥티드 웨어 컨트롤을 자사의 신제품과 통합시키고 있다고 밝혔다. 외투와 캐주얼 재킷, 후드, 양털 직물, 가벼운 재킷, 양복, 블레이저, 바지, 청바지는 물론, 장갑과 백팩 및 가방에 이미 적용된 상태다.


출처http://www.fibretronic.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