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킨케어/메이크업/헤어스타일

워너비 동안! 삐삐머리, 애교머리로 승부해라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부담스러운 삐삐머리가 아니라 단발머리 길이에서 양갈래로 디스코머리를 땋으면 예쁘고 깜직한 헤어스타일이 완성된다.
MBC드라마 ‘메리대구 공방전’을 보셨다면 황메리의 성격을 대충 짐작할 것이다. 그녀는 백수다. 지금은 백수지만 언젠가는 뮤지컬 배우가 될거라는 원대한 포부를 품은채 “계란이 왔어요~~ 꼬꼬댁~”을 녹음하고 계란장수 아저씨에게 일당을 받는 아름다운 노처녀다.
단발머리보다도 더 어려보이는 삐삐머리. 왠지 올여름 뜰 것 같은 분위기다.
 
약간 동그란 얼굴형에 잘 어울리는 헤어스타일. 미디엄 롱 헤어 길이에 컷은 레이어드 한 뒤 웨이브를 넣은 머리다. 헤어 컬러는 조금 밝은 갈색이 무난하다. 앞머리를 내려 아르마를 타 옆으로 모아 이마를 살짝 보이게 하면 귀여워 보인다. 더 귀엽게 보이기 위해 머리를 양갈래로 땋는다.
 
1. 앞머리는 가르마를 타지 말고 자연스럽게 내려오도록 드라이한다.
2. 왼쪽 옆머리를 두 갈래로 나눠 잡고 꼬면서 오른쪽 옆까지 가서 고정시킨다.
   이때 보통 하듯이 바깥쪽으로 꼬는 게 아니라 안쪽으로 꼬아야 한다.
3. 오른쪽도 같은 방법으로 꼬아서 고정시킨 자리에 같이 묶어준다.
 
- 소녀 스타일
1. 머리를 가지런히 빗은 후 볼륨감을 주기위해 탑부분에 백콤을 넣는다.
2. 탑에서 뒤통수까지 원모양의 섹션을 나눈 후 핀으로 아랫머리와 구분한다.
3. 구분한 옆머리를 2등분하여 각각 두 번씩 뱅을 만들어준다.
   뱅은 바깥으로 머리를 한바퀴 돌려 원을 만들어 튼 후 U자핀을 꼽아 고정한다.
4. 밑에 남은 머리를 한쪽으로 모아 세가닥으로 나눠 소량을 땋아준다.
   땋기를 한 가닥당 소량의 모발을 안으로 갖져오며 땋기를 한다.
5. 귀여움을 강조하기 위해 앞머리와 머리끝에 아이롱으로 살짝 웨이브를 준다.
 
짝퉁 패리스 힐튼. 중학교와 고등학교 졸업사진이 다르고, 고등학교 졸업사진과 대학교 졸업사진이 다르다. 이소란의 전신성형 장면은 ‘미녀는 괴로워’의 김아중을 패러디한 듯 보인다.
온몸으로 붕대를 칭칭감은 미라 등장. 이소란은 그렇게 등장했다. 유난히도 눈에 띄는 그녀의 뱅헤어와 포니테일 머리에 사뿐히 내려앉은 공단 리본 두줄.
실제로 이런 헤어스타일에 원피스를 차려입는다면 발랄하다기보다 유치하다고 평가하는 것이 맞겠지만 어쨌든 드라마 상에서는 깜찍하다. 특히 왕빛나의 전체적인 맵시와 헤어스타일이 잘 어울려 봐줄만하다.
 
그녀의 헤어스타일은 초등학생때 많이 했었던 추억의 말총머리.
복고적인 머슈룸 스타일의 앞머리는 요즘 유행하는 옆으로 살짝 넘긴 뱅헤어를 재치고 도도함을 뽐낸다.
전체적으로 특별한 포인트가 없어 튀는 색깔의 리본으로 포인트를 준다.
 
1. 아이론으로 굵게 웨이브를 만들어 준다.
2. 왁스를 바른 뒤 정수리 근처까지 높게 올려 하나로 팽팽하게 묶는다.
3. 묶은 머리 아래쪽에서 한 가닥을 빼내 고무줄로 묶은 부분 위에 돌려준 뒤 핀으로 고정한다.
 
- 해변 포니테일
1. 옆 가르마를 탄 뒤, 양 옆으로 머리를 나누어 땋아 머리 뒷 부분에 실 핀으로 고정시킨다. 옆 머리가 모두 모아지면 한데 고정시킨다.

2. 남은 아랫머리중 끈 대신으로 사용할 머리를 조금 남겨 둔 뒤, 고무줄로 머리를 하나로 묶고 남겨둔 머리를 돌려 감아 고무줄이 보이지 않도록 연출한다.
 
뱅헤어를 하는 시기가 있다. 20대 중반 이후부터 여자 연예인들을 너나 할 것 없이 앞머리에 손을 댄다. 지금까지의 분위기를 바꿔보려는 연예인도 색다른 뱅헤어 스타일을 즐기는데 이유리 같은 경우 뱅헤어를 하고나니 여고생같다는 찬사를 받을 정도로 분위기가 어려졌다.
얼굴이 희고 작은 여성에게 유난히 잘 어울린다. 아이비 역시 뱅헤어를 하고나서 갑자기 인기가 급상승하기 시작했다. 역시 연예인의 변신은 무죄인가보다.
 
 
심플한 화이트 원피스와 실버 컬러의 오픈토 슈즈의 매치.
뱅헤어의 단점을 커버한 센스있는 헤어. 앞머리를 옆으로 살짝 넘기고 옆머리도 깔끔하게 정리했다.
   
 
짧은 뱅헤어 스타일.
깔끔하게 정리 여성스럽 오드리햅번을 연상케 하는 짧은 뱅헤어.
스타일을 완성시키는 액세서리 연출.
   
 
눈썹 길이의 뱅헤어가 얼굴을 작아보이게 하고 아이메이크업을 강조한 뱅 헤어.
맑은 피부톤이 드러나면서 깨끗한 뱅헤어스타일.
10대라고 해도 믿겠다.
   
 
비스듬히 옆으로 넘긴 뱅헤어는 그녀의 달걀형 얼굴을 돋보이게 한다.
정장을 이용한 의상과 다양한 이미지를 뱅헤어로 깔끔하게 연출한다.
 
계란형 얼굴 - 앞머리를 길게 일자로 내린 풀뱅 스타일
둥근형 얼굴 - 앞머리를 옆으로 넘긴 사이드뱅 스타일
각진형 얼굴 - 레이어드로 커트해 이마를 드러낸 빅뱅 스타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