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건강/다이어트운동/스트레칭

여름 뷰티 관리 0순위, 예쁜 가슴 만들기

반응형

가슴이 망가지는 데는 여러 가지 원인이 복합적으로 있을 수 있다. 결혼 후 임신과 출산, 수유의 단계를 지나면서 가슴의 모양이 변하는 시기가 오고, 이후 노화가 오면서 탄력이 떨어져 가슴 모양이 변하기도 한다. 또 무리한 다이어트나 잘못된 방법의 스트레칭도 원인. 하지만 평소의 생활 습관이 가장 큰 문제이다. 네 가지 케이스의 주된 원인을 살피고 가슴 관리를 제대로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자.

Case 1. 가슴이 처졌다
Solution_ 생활 습관 관리로 처진 가슴을 업시킨다

가슴이 처지는 이유는 가슴 윗부분의 근육이 탄력을 잃어 가슴을 끌어 올려 지탱하는 힘이 떨어지기 때문이다. 따라서 이 부분의 근육이 다시 탄력을 갖도록 마사지와 스트레칭을 하는 것이 우선. 목욕을 할 때 마사지 젤이나 오일을 바르면서 가슴 주변(유선)을 마사지하는데, 이 부분만 매일 마사지해 주어도 가슴이 급격히 처지는 것을 막을 수 있다. 특별히 가슴이 더 많이 처졌다면 생활 습관을 살펴볼 필요가 있다. 샤워 후 로션이나 젤 등의 유수분 관리에 소홀해도 쉽게 처지므로 목욕 후에는 반드시 보습 관리로 피부가 탄력감을 가질 수 있도록 한다. 샤워 후 찬물로 패팅을 해 주면 따뜻한 물에 이완되었던 살이 순간적으로 수축하면서 탄력을 가질 수 있다.
또 평소에 속옷을 잘 입지 않는 이들을 살펴보면 가슴이 처져 있는 경우가 많다. 집에 있을 때에는 속옷을 벗고 있어도 시간이 짧기 때문에 가슴이 처지는 데 크게 영향을 주지 않지만, 외출을 하거나 운동을 할 때 속옷을 입지 않으면 움직일 때마다 가슴의 무게 때문에 반동이 커져 가슴이 더욱 쉽게 처진다.
가슴예뻐지는 Tip 잠을 잘 때 엎드리거나 옆으로 누워 자면 유방의 지방이 함께 움직여 가슴의 모양이 벌어지거나 처진다. 똑바로 누워 자는 습관을 들인다.

Case 2. 가슴이 벌어졌다
Solution_ 속옷만 제대로 입어도 가슴을 모을 수 있다

가슴의 크기는 적당한데 모양이 예쁘지 않은 사람은 브래지어를 제대로 못 입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많은 여성들이 기성 사이즈의 속옷을 선택하기 때문에 내 가슴 크기에 꼭 맞춘 브래지어를 입기가 쉽지 않고, 속옷에 대부분 가슴을 맞추는 형편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가슴이 아주 크거나 작으면 일반 기성 브래지어를 착용하기보다는 맞춤이나 보정 속옷을 입는 편이 가슴을 예쁘게 가꿀 수 있다.
가슴이 유난히 벌어졌다면 브래지어를 고를 때에 반드시 패드나 와이어가 부착된 것을 선택. 패드는 가슴이 작을 때 약간 풍만해 보이는 효과도 있지만, 처진 가슴을 밀어 올리기도 하므로 가슴이 큰 사람일수록 패드가 부착된 것을 착용해야 한다. 가슴이 작거나 보통일 때에는 양쪽 가슴 바깥쪽에, 가슴이 클 때에는 바깥쪽부터 아래쪽까지 비교적 면적이 넓어 가슴 전체를 받칠 수 있는 것이 좋다. 가슴이 유난히 벌어졌다면 어깨끈이 등에서 X자로 꼬여 가슴을 한 번 눌러 감싸 안도록 하면 효과적.
가슴예뻐지는 Tip 잠을 잘 때에는 브래지어를 착용하지 않는다. 혈액 순환이 잘 되지 않을뿐더러 가슴이 브래지어에 의지해 길들여져 스스로 무게를 지탱할 힘을 잃기 때문이다.

Case 3. 가슴이 작다
Solution_
스트레칭으로 풍만한 가슴을 만든다
나이가 들어 노화가 찾아오거나 출산을 거치면서 가슴 관리를 제대로 하지 않으면 크든 작든 순식간에 가슴의 모양이 망가진다. 그러나 본래부터 가슴이 작은 사람은 유방 조직의 발육 부진이 가장 큰 원인이다. 말랐다고 가슴이 작거나 뚱뚱하다고 큰 것이 아니기 때문에 유방 조직을 활성화시키면 작은 가슴도 어느 정도 크게 키울 수 있다. 따라서 가슴이 작다고 어깨를 웅크리고 있으면 호르몬 분비와 흐름이 나빠져 가슴이 더 작아질 수 있다는 것을 유의해야 한다. 유방 조직에 영양을 주는 대두나 우유 등의 고단백 음식을 섭취하고 여성 호르몬 분비를 촉진하는 식물성 에스트로겐인 딸기, 당근, 사과, 석류 등을 섭취하면 가슴을 건강하게 가꿀 수 있다.
그러나 식이 요법도 좋지만 매일 하는 스트레칭은 작은 가슴을 탄력 있게 밀어 올려 주고 모양도 예쁘게 만들어 준다. 하루 10분간 스트레칭을 한 후 고단백 식사를 하면 유방 조직이 더욱 활성화되어 풍만한 가슴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된다. 무리한 운동을 피하고 매일 같은 양의 스트레칭을 반복하는 것이 좋다.
가슴예뻐지는 Tip 피부와 마찬가지로 가슴도 자외선을 받으면 노화가 찾아온다. 외출할 때에는 가슴에도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 자외선을 막는다.

Case 4. 큰 가슴이 작아졌다
Solution_ 부분 다이어트로 큰 가슴을 유지한다

무리한 다이어트로 살을 뺀 사람들의 경우 가슴살까지 빠져 버려 고민하는 경우를 많이 본다. 굶고 운동하며 힘들게 뺐는데 가슴살까지 빠져 버리면 정말 허무하다. 보통 가슴, 배, 허리, 허벅지 순서로 살이 빠지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잘 못하면 가슴살만 빠진 상태로 중도 포기하는 경우도 많다.
큰 가슴을 유지하면서 다이어트에 성공하려면 단기간보다는 장기간으로 다이어트 일정을 잡는다. 단기간으로 일정을 잡으면 무리하게 되고 무리한 운동은 피부의 탄력을 떨어뜨린다. 무조건 굶어서 빼도 탄력을 잃기는 마찬가지다. 중요한 것은 다이어트를 부분별로 진행하는 것. 배, 허벅지, 종아리 등의 부위를 나누어 각각에 맞는 집중 스트레칭을 걷기와 같은 유산소 운동과 병행한다. 다이어트 후에는 전용 제품 으로 보디 라인을 관리해 탄력을 유지한다.
가슴예뻐지는 Tip 평소에 곧은 자세를 유지하는 것도 예쁜 모양의 가슴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된다. 허리를 일으켜 근육이 펴지면 위축되었던 가슴이 도드라져 모양도 예뻐진다.

아름다운 가슴을 위한 하루 10분 스트레칭
가슴 관리는 매일 스트레칭만 규칙적으로 해도 탄력을 줄 수 있어, 처지지 않고 모양도 예쁘게 가꿀 수 있다. 하루 10분으로 아름다운 가슴을 만드는 방법을 알아본다.

1. 가슴 근육의 노폐물 배출하기
물이 담긴 생수통을 들고 두 손을 앞으로 모았다가 천천히 밖으로 편다. 생수통을 오른손 왼손에 바꿔 가며 10회 반복한다. 이 동작은 가슴 근육 조직을 활성화시켜 가슴 근육의 노페물 배출을 돕는다.
2. 유방 조직 세포 활성화시키기
손바닥을 편 채로 두 팔을 머리 위로 들어 올린 후 심호흡을 하고 그대로 뒤로 크게 젖혀 10초간 그대로 있는다. 10회 반복한다. 배 근육까지 움직여 주면서 상체 전체에 스트레칭이 되어 유방 조직의 세포 활성화를 돕는다.
3. 팔과 가슴에 탄력 만들기
두꺼운 책을 양손에 들고 손을 앞으로 모아 서로 힘주어 붙였다가 천천히 힘을 풀어 수평으로 벌리는 동작을 10회 반복한다. 무거운 책을 들면 지치므로 체중에 적당한 무게의 책을 골라 조금씩 운동량을 늘린다.
4. 습관처럼 상체 운동하기
스트레칭으로 가슴 근육을 키우고 균형잡힌 몸매를 만들려면 상체를 습관처럼 움직인다. 팔꿈치를 어깨 높이로 하고 양팔을 가슴으로 모았다 펴 주는 것을 반복적으로 해 주면 좋은데 특별한 장소 없이 앉은 자리에서도 할 수 있다. 또 허리를 꼿꼿이 세우고 양 팔을 원형을 그리듯이 뒤로 젖혀 주는 것도 좋다. 생수병을 들고 양 팔을 45도 각도로 폈다 굽혔다를 반복하면 겨드랑이가 접힐 때 볼록 나오는 윗가슴살을 정리하는 데 도움이 된다.


제공 : 리빙센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