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건강/다이어트운동/스트레칭

날씬하고 섹시한 팔 & 볼륨 있는 가슴 만들기

반응형
단순히 마른 몸매보다는 몸을 다듬어 탄력 있는 몸을 만드는 게 요즘 다이어트 트렌드.
스트레칭으로 팔뚝 지방을 연소되기 쉬운 상태로 만들고 뭉친 근육을 풀어 라인을 매끄럽게 정리하는 것이 포인트. 팔뚝은 물론 어깨선부터 손끝까지 보디라인을 바르게 잡아준다. 스트레칭을 할 때는 바른 자세와 호흡이 중요한데, 몸을 늘이는 동작을 할 때 숨을 내쉬며 등을 곧게 하고 배와 엉덩이를 조인다. 가슴은 출산 후 모유수유를 하고 관리를 소홀히 하면 처지게 되므로 주의한다. 다이어트로 지방이 빠져나가면서 가슴이 작아지기도 하므로 매일 꾸준히 운동해서 탄력을 살린다. 모든 동작은 좌우 15~20회씩 3세트 반복한다.


슬림한 팔
덤벨 들고 팔 뒤로 펴기

1 오른손과 오른 무릎을 의자에 올리고 상체를 숙인다. 이때 오른손 끝이 왼쪽을 향하도록 의자를 잡고 엉덩이를 뒤로 빼 허리를 살짝 구부린다. 왼손은 덤벨을 들고 팔꿈치가 직각이 되도록 구부린다.
2 자세를 유지하면서 왼팔 윗부분은 고정한 채 구부린 팔꿈치를 힘껏 편다. 팔꿈치가 흔들리지 않도록 동작을 한 후 오른쪽도 같은 방법으로 한다.



날씬한 어깨 라인 양손에 덤벨을 들고 앞으로 나란히 올리기
1 양다리를 어깨 너비로 벌린 뒤 양손에 덤벨을 들고 숨을 들이마신다.
2 양손을 천천히 들어 올려 어깨와 수평이 되게 한다. 숨은 팔을 올릴 때 내쉬고 제자리로 돌아올 때 들이마신다. 팔꿈치를 구부리지 말고 천천히 해야 효과적이다.



가슴 모아주고 가슴선을 예쁘게 덤벨을 바깥쪽에서 안쪽으로
1 등을 대고 누운 뒤 무릎은 구부리고 발은 바닥에 고정한다. 손바닥을 안쪽으로 향하게 하여 양손에 덤벨을 잡고 팔을 위로 뻗어 덤벨이 가슴 위쪽에 있게 한다. 나무를 안은 것처럼 팔꿈치를 둥글게 하고 견갑골을 고정한다.
2 숨을 들이마시고 어깨부터 움직여 팔꿈치는 일정한 각도를 유지한 채 팔을 바깥쪽으로 천천히 벌린다. 팔 위쪽은 바닥에 살짝 닿아도 되지만 팔뚝 전체가 닿아서는 안 된다. 팔을 다시 시작 자세로 들어 올리면서 숨을 내쉰다.



겨드랑이 살 정리, 가슴 근육에 탄력 비스듬히 엎드려서 푸시 업
1 양손을 어깨 너비로 벌리고 손가락은 곧게 앞을 향하게 한 후 팔을 뻗어 지지대에서 팔 길이만큼 떨어져 선다. 견갑골을 아래로 숙인다. 복부를 안쪽으로 끌어당겨서 머리와 척추가 일직선이 되게 한다.
2 숨을 들이쉬고 가슴을 낮추면서 팔꿈치를 구부려 옆구리에 밀착한다. 발뒤꿈치를 바닥에서 뗀다(저항을 더 주기 위해 상체에 체중을 두어 운동 내내 발가락으로 딛고 서 있는다). 숨을 내쉬면서 몸을 뒤로 밀어 시작 자세로 돌아간다.

| 진행 : 정은혜 | 사진 : 권오경 | 자료제공 : 우먼센스 | www.ibestbaby.co.kr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