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건강/다이어트

원푸드 다이어트 건강까지 해친다

반응형

강냉이 다이어트, 바게트 다이어트, 미역국 다이어트, 감자 다이어트, 포도 다이어트, 분유 다이어트등 살이 빠질 때까지 한 가지 음식만 먹는다는 이른바 원푸드 다이어트는 젊은 여성들이 가장 쉽게 시작하고 가장 쉽게 포기하는 다이어트 방법이다.

원푸드 다이어트의 장점은 돈이 안든다는 점이고 단점은 기본 영양소의 부족으로 생리불순과 골다공증 등 자칫 건강을 해칠 수 있고 부종이나 어혈 등의 부작용이 올 수 있다는 점이다.

원푸드 다이어트는 단순히 체중감량을 하려고 한다면 어느 정도의 미비한 효과는 얻을 수 있지만 부분비만을 해결하려고 원푸드 다이어트를 한다면 그것은 어떠한 효과도 얻을 수 없다. 단식으로 살을 뺄 때 흔히 원하지 않는 부위까지 살이 빠지는 경험을 하게 된다. 결국 체중은 줄지만 아름다운 몸매를 만들려는 여성들의 소망은 절대 만족시켜주지 못하게 된다.

단식 다음 쉽게 시작하는 방법은 운동이다. 워킹 다이어트, 조깅 다이어트, 복싱 다이어트, 에어로빅 등 수 많은 운동을 다이어트와 연결하여 하고 있다.

아름다운 몸매를 만드는데 운동이 필수적이긴 하지만 운동만으로 아름다운 몸매를 만들 수는 없다는 한계가 있다. 에어로빅 강사나 운동선수들은 모두 날씬해야 하지만 그렇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

너무 과도한 운동은 오히려 아름다운 몸매에 독이 되기도 한다. 비만 부위의 살을 빼기 위해 그 부분만 운동을 한다고 해도 그 부분만 빠지지 않는 것은 원푸드 다이어트와 같은 이유이다.

예를 들어 팔뚝이 굵어 팔뚝 운동을 지속한다고 하면 연결된 근육 모두 운동을 하게 되어 원하지 않는 부분까지 운동이 되는 것이다.

바롬클리닉 유재욱 원장은 "원푸드 다이어트 등으로 몸을 혹사시키게 되면 결국 자신이 원하는 다이어트는 물론 건강까지 잃어버리게 된다. 무절재한 다이어트 보다는 식사량을 조절하고 인스턴트 음식은 피하며 꾸준한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라고 설명했다
출처 : 바롬클리닉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