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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모시장에 부는 천연바람, fe미모 DR 등 천연샴푸 인기행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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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대표 탈모포털 탈모닷컴(www.talmo.com)이 운영하는 탈모쇼핑몰에서 천연제품의 인기가 대단하다.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태국산 fe미모와 일본산 DR(디알) 제품이다. 이들 두제품은 화학계 계면활성제나 방부제를 사용하지 않고 거의 자연 그대로의 제품으로 만들어져 있다. 시중에서 팔리고 있는 대부분의 샴푸는 석유계 계면활성제와 방부제를 사용하지만 이들 천연 제품들은 식물성 계면활성제와 방부제를 사용하여 피부 트러블을 일으키지 않는다. 이 때문에 아토피나 민감성 피부를 가진 소비자들한테 이들 제품들이 인기가 높다.

fe미모는 태국의 청정고산지대에서 추출한 미(영어명: mee)라는 식물의 잎사귀에서 추출한 성분을 주성분으로 만들어져 있으며 태국원주민들이 조상 대대로 사용해온 민간요법을 기초로 프랑스화장품사와 기술제휴로 만든 제품이다. 이 제품은 유명 탈모카페인 '이마반'에서 수시로 공동구매를 실시하는 데 할 때마다 하루 만에 준비수량이 동이 날 정도로 인기가 대단하다. 하지만 태국 고산지대에서 현지인들을 고용하여 일일이 수작업으로 미라는 식물을 채취해야 하기 때문에 제품공급이 원할 치 않아 재고가 없어서 수시로 품절상태가 되기도 하는 제품이다.

DR(디알)은 일본 동경대학교 의과대학교 교수인 야마다하지메 박사가 직접 개발한 제품으로 역시 천연원료만 사용해서 만든 제품이다.

일본의 청정지대인 홋카이도에 위치한 공장에서 생산하는 이 제품은 기존 제품들과는 사용법이나 적용방법이 독특하다. 기존 제품들은 대부분 두피세정과 영양공급을 두피 바깥쪽에서 두피 안쪽으로 공급하는 형태로 원료에 영양성분등 유효성분이 포함되지만 디알제품은 원료내에 아무런 영양성분이나 유효성분이 포함되어 있지 않다. 디알제품의 주성분은 인간 피부세포의 주요성분인 다당체와 아미노산, 염류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삼투압현상을 이용하여 세포를 활성화하는 기전을 가지고 있어 매우 독특하다. 이 제품은 현재 미국, 일본, 영국 등 세계 20여 개국에 제법 특허를 받은 제품이며 일본 내에서 황실에서까지도 사용할 정도로 선풍적인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세계 각국에 수출되고 있는데 일본 내 수요와 수출 수요 등이 몰리면서 대량생산체제를 갖춘 공장임에도 불구하고 수시로 품절이 걸리는 제품이다. 한국에서는 탈모닷컴을 통해서 처음 소개되어 판매되고 있으며 현재 수입제품부문과 지성, 건성라인 부문 등에서 부동의 판매랭킹 1위를 달리고 있다. 이 제품은 기존 제품들과는 다르게 지성, 건성, 아토피성, 민감성 트러블 등 모든 피부 타입에 사용해도 무방한 제품으로 한국에서도 입 소문 등을 타고 많이 팔리고 있다고 한다.

탈모닷컴 장기영 대표는 "요즘 웰빙 바람이 불면서 고가인 제품일지라도 천연제품이면 불티나게 팔리고 있는데 이는 환경 공해 등으로 발생하는 아토피 민감성트러블등 피부질환이 얼마나 심해지고 있는지 보여주는 것으로 환경의 소중함을 일깨워주는 좋은 사례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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