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통합보관자료

[마켓] GS이숍, 돈버는 쇼핑블로그 ‘핑퐁’ 오픈

반응형
GS이숍(대표 허태수, www.gseshop.co.kr)이 11월6일(화) 어제 감성쇼핑 블로그 ‘핑퐁’ (http://pingpong.gseshop.co.kr) 서비스를 오픈했다.

‘핑퐁’은 쇼‘핑’에 ‘퐁’ 빠진 사람들의 감성쇼핑 블로그라는 의미며 GS이숍 회원은 누구나 개설할 수 있는 수익형 개인 블로그다.

핑퐁을 개설한 블로거는 GS이숍에서 판매 중인 관심상품이나 구매상품에 대한 이야기를 쓰고, 다른 회원에게 추천하는 상품을 게시해 다른 블로거들과 함께 공유가 가능하다. 또 핑퐁에 담은 추천상품이 판매로 이어지게 되면 해당 블로거는 판매금액의 2%에 해당 적립금을 받게되며 활동내역에 따라 적립금이나 할인쿠폰 등으로 전환 가능한 e코인도 덤으로 얻는다.

특히, 핑퐁은 ‘소셜네트워크(Social Network) 쇼핑 모델’이라는 점에서 다른 블로그와 차별화, GS이숍 내부에서 고객들 간의 컨텐츠를 만들어 공유하는 것과 함께, 블로그, 카페, 게시판, 미니홈피 등 외부의 어떤 채널과도 손쉽게 포스팅 할 수 있는 기능을 갖고있어 핑퐁 컨텐츠의 무한 확산이 가능하다.

핑퐁 운영자는 네이버 블로그나 싸이월드 미니홈피, 다음 카페 등에서 GS이숍의 상품을 소개하고 판매해 수익을 얻을 수 있으며, 핑퐁을 방문하는 네티즌들은 일방적 상품정보 제공이 아닌 소비자들이 제공하는 객관적인 상품 정보와 GS이숍 상품을 동시에 볼 수 있게 됐다. 이에따라 GS이숍은 핑퐁과 GS이숍 사이트의 방문자 유입과 함께 연관 매출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GS이숍 양승환 상무는 “GS이숍은 새로운 미래형 비즈니스 모델을 꾸준히 연구 개발해 왔으며, 이러한 연구과정을 거쳐, 외부의 블로그, 카페, 게시판 및 미니홈피와 GS이숍을 연동하여, 무한 확산 구조를 갖는 Social Network 쇼핑인 ‘핑퐁’을 선보이게 됐다”면서 “참여, 공유, 개방의 특성을 충실히 반영한 핑퐁은 Web 2.0 시대의 새로운 쇼핑 트렌드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패션비즈] 이광주 기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