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의 디자인 철학에 대해 그는 이렇게 말한다. “저는 옷을 통해 여자를 정의하고 싶지는 않아요. 오히려 여성의 아름다움을 정제하기 위해 옷이 필요하죠.” 여성들이 볼륨이 강조된 꾸뛰르 의상보다는 실용적이면서 동시에 옷을 입는 사람의 개성을 드러낼 수 있는 옷을 찾는다는 것을 필립 림은 정확히 알고 있다. 이 뉴욕 디자이너는 “심플할 것, 각 아이템에 개별적인 특성을 드러낼 것, 그리고 명백히 페미닌할 것이 제가 지키는 원칙입니다” 라고 말한다.
어쩌면 그의 재능은 어린 시절부터 발현된 듯하다. 필립의 부모님은 중국계 이민자로 어머니는 재봉사이고 아버지는 프로페셔널 포커 플레이어였는데, 어린 시절부터 어머니가 자신의 옷을 만들 때면 옆에 붙어 서서 디자인을 감독했다고. 이후 그는 캘리포니아 대학 롱 비치 캠퍼스에서 경제학을 전공하기도 했으나, 디자인에 대한 열정 때문에 대학시절부터 카테이온 아델리(Katayone Adeli)에서 디자이너 어시스턴트와 디자이너를 거쳐 10년 만에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성장한다. 그 후, 필립 림은 자신의 비즈니스 파트너인 웬 주(Wen Zhou)와 함께 브랜드를 만들었는데 그것이 바로 3.1 필립 림. 이 브랜드를 시작할 때 둘의 나이가 모두 31살이었기 때문에 3.1이 디자이너 이름 앞에 붙었다. 2년이 흐른 2007년 현재 이 브랜드는 미국과 전세계 300개 부티크에서 팔려나가고 있으며, 1천2백만 달러(약 110억 원) 규모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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