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TABBY2(타비뚜) 숍 스타일리스트 콘테스트 2007
| |
명동 하이해리엇이 ‘타비뚜(대표 신의균)’로 리뉴얼했다. 하이해리엇은 지난 90년대 동대문식 구좌개념의 쇼핑몰에서 탈피한 선진국의 테마형 패션쇼핑몰로 변신 중이다. 하이해리엇은 일일 유동인구 150여 만 명의 국내 최대의 패션상권 명동에서 지난 2006. 4월 구좌식 개인 투자자를 모집해 쇼핑몰을 문을 연지 1여 년 만에 현재 쇼핑몰 전체 문을 닫고 한참 리뉴얼 공사 중이다. 이 과정에서 750여명의 개인투자자를 설득, 98%의 동의를 얻어 구좌식 점포 개인별 수익에서 층별 수익 배분방식으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했다. | |
즉 기존 법적 분쟁에 휘말려 있는 분양쇼핑몰 업계 최초로 개인투자자의 합의아래 백화점의 수수료와 임대방식을 도입하는 한편 별도 법인작업과 함께 쇼핑몰의 개명을 포함한 브랜드 리포지쇼닝과 매장의 리뉴얼을 진행, 10월 말경 입점 업체 사업설명회를 개최 할 예정이다. 금번 하이해리엇 리포지쇼닝과 리뉴얼의 핵심은 첫째, 하이해리엇을 타비뚜로 개명 하이해리엇은 브랜드 리포지쇼닝을 위해 기존 하이해리엇의 명칭을 타비뚜(Tabby.2)로 개명하였다. 타비(Tabby)는 변신하는 얼룩고양이, 2는 패션과 뷰티를 상징한다. 그리고 하이해리엇의 두 번째 변화의 새로운 쇼핑몰 개념도 내포하고 있다. 둘째, 패션&뷰티 원데이 테마몰. 하이해리엇은 뷰티를 테마로‘여성의 아름다움을 위한 매력적인 공간을 제공한다’ 라는 사명을 설정, 주 업종을 미관(패션), 주 연계 업종은 미모(화장품과 서비스) 그리고 보조연계업종으로 미식(푸드), 미담(영화), 크게 4가지 방향으로 사업 형태는 다르지만 여성의 미적 욕구를 한 장소에서 하루 종일 즐길 수 있는 뷰티관련 제품과 서비스의 MD를 진행하고 있다. 셋째, 회사편의적 MD에서 고객중심의 MD 국내 패션 몰의 MD가 단순히 무엇을 팔 것인가의 남성복, 여성복 등 구분의 복종별 상품구분방식에서 탈피, 어떻게 팔 것인가의 업태별 구분 즉 소비자의 라이프 신(Life Seen)의 생활구분방식을 도입하였다. 즉 명확한 스토어 컨셉 기준으로 층별 테마를 설정, 테마와 목표 고객의 특성에 맞는 상품구성과 매장분위기 등 토털 머천다이징을 실현한다. 넷째, 차별적인 매장 레이아웃. 기존 분양쇼핑몰의 특징인 벽을 치고 상품을 걸어놓는 구좌개념 방식에서 탈피해, 금번 리뉴얼에서는 구획을 없애고 3평 미만의 소형 점포를 10평~30평으로 대형화해 고객에서 쇼핑의 편의성을 제공하고 있다. 게다가 고객에게 쾌적한 쇼핑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기존 직선 통로구성에서 직선과 곡선을 매치한 통로설정 그리고 감성적인 매장분위기를 위해 층별로 색다른 매장레이아웃을 진행, 전체적으로 여성들을 위한 공간 구성이 돋보인다. 다섯째, 개성적인 판매사원 하이해리엇은 국내 패션업계의 취약점인 판매사원의 자질 향상을 위해 “타비 컨테스트를‘개최하고 있다. 타비는 타비뚜의 판매사원으로 기존 단순히 물건을 파는 판매사원의 역할과 다른 고객의 스타일리스트로서 패션쇼핑몰의 새로운 볼거리와 최신 스타일을 제시한다. 이를 위해 하이해리엇은 리뉴얼 진행과 함께 타비 컨테스트를 진행, 우수 스타일 리스트를 모집하고 있다. 타비 컨테스트는 남.여 응모자의 스타일, 접객력, 판매력의 세가지 요소를 평가, 서류전형과 예선을 거쳐, 최종 본선 20명을 선정해 일본 등 해외 합숙훈련 등을 거쳐 최종 선발된 1명에게는 타비뚜의 모델 활동과 함께 매장을 제공 받는다. 그리고 나머지 타비들은 타비뚜의 매장에서 스타일리스트로 활동하게 된다. 그리고 이 모든 과정은 케이블 티브이에서 방송될 예정이다. 하이해리엇의 재 오픈 시기는 12월로 지금 한참 리포지쇼닝과 리뉴얼 중이다. 행사개요 행 사 명 : TABBY2 샵 스타일리스트 - 타비 콘테스트 2007 주 최 : TABBY2(구 명동 하이해리엇 쇼핑몰)―패션&뷰티 원데이몰 후 원 : 일본문화복장학원, 이노패션연구원 행사구성 : 본선 진출자 해외합숙, 주제별 미션수행, 본선 무대, 시상식 본 선 : 2007년 10월 25일(목) 13:00 장 소 : 롯데호텔 본점 본점2층 크리스털 볼륨 행사내용 주최회사 : 본 행사 주최회사는 올 12월 새로운 쇼핑시스템으로 재 개장하는 현재 리뉴얼 진행 중인 명동의 하이해리엇 쇼핑몰의 새로운 브랜드명 타비뚜임 타비뚜는 여성의 미적 가치를 만족시키기 위해 한 장소에서 원 스톱 쇼핑 방식으로 패션과 뷰티 관련제품을 쇼핑하거나 서비스를 하루 종일 즐길 수 있는 여성의 라이프스타일이 반영된 국내 최초의 패션& 뷰티 원데이몰 임. 행사의도 : 본 행사는 패션산업 최초의 샵 스타일리스트 콘테스트로써, 선발된 사람들에게는 체계적인 스타일리스트 교육을 통해 고객에게 패션&뷰티 원데이몰 TABBY2(타비뚜)만의 차별화된 토털 접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하는 패션스타일리스트 선발과 육성을 위한 콘테스트 임. 행사과정 : 참가자 자신뿐만 아니라 고객의 스타일을 창조하고 제안해 고객에게 만족감을 제공하는 과정을 주제별로 미션수행 형식으로 콘테스트를 진행함 그리고 이 모든 과정은 GTV를 통해 방송됨. 평가내용 타비기준 : 타비(Different & Creative Fashion Stylist - Tabby)는 기존 패션매장 판매원 보다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남과 다른 자기만의 개성을 창조하는 Tabby2의 패션스타일리스트(Fashion Stylist)임. 평가기준 : 타비 콘테스트 과정의 참가자 평가기준 1. 스타일 : 개인의 토털 패션 스타일 2. 접객력 : 매장의 고객 대응능력 3. 판매력 : 매장의 제품 판매능력 참가자격 : 패션에 관심이 있는 남, 여, 현재 패션매장의 근무자 패션관련학과 졸업생 또는 졸업예정자, 패션학원생 참가조건 : 해외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는 사람으로서 패션을 좋아하고 코디네이터에 관심이 많은 남, 여 제출서류 : 참가신청서(본사 양식), 여권 사본(미 지참자는 여권 개인수속) 행사 일정 신청서 배부 : 2007년 9월 17일(월) ~ 10월 6일(토) 배 부 처 : 서울시 중구 충무로2가 65-7 하이해리엇7층 타비뚜 www.tabby2.co.kr 접 수 방 법 : 직접 방문 또는 우편 및 온라인 접수 (방문접수 : 10월 6일(토)까지 타비 뚜 7층 접수처로 방문) (우편접수 : 서울시 중구 충무로2가 65-7 하이해리엇7층 타비뚜) (온라인 접수 :tabby2@tabby2.co.kr) 접 수 문 의 : 02-2079-0088 단계별 일정 : 1차 심사 발표(2007년 10월 10일(수) 40명) 2차 면접(2007년 10월 11일, 12일 본선 진출자 20명) 본선 진출자 해외합숙(10월 14일(일)~10월 17일(수)까지) 국내 교육 및 미션수행(10월 18일(목)~10월 27일(토)까지) 본선 무대(2007년 10월 25일(목) 롯데호텔 본점2층 크리스털 볼륨) 구 분 수상자 시상 내용 부상 내용 대 상 1명 상금 200만원 타비뚜 매장 제공 최우수상 1명 상금 100만원 타비뚜 문화상품권 50만원 우수상 1명 상금 50만원 타비뚜 문화상품권 30만원 장려상 1명 상금 30만원 타비뚜 문화상품권 20만원 특별상 16명 전원 타비뚜 샵 스타일리스트 채용 * 제세공과금은 수상자 부담/ 대상 수상자는 매장 미 입점시 부상 취소 * 본선 진출자는 채용계약서 작성 후 전원 타비뚜 샵 스타일리스트 근무 및대내외 모델 활동 본선 진출자 전원에게 해외연수의 특전 혜택 |
반응형
'기타/통합보관자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올 시즌 핫아이템 ‘부티’ (0) | 2007.10.06 |
---|---|
스트리트패션] 07 S/S 커플룩 집중 조명! (0) | 2007.10.06 |
발렌티노] Valentino Spring/Summer 2008 Paris Fashion Week (0) | 2007.10.06 |
쇼핑몰정보]해외구매대행 사이트 (0) | 2007.10.05 |
대기업 온라인 구매대행 사업 잇단 진출 (0) | 2007.10.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