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패션

늘 같은 헤어스타일이 지루하다면 트렌디한 모자를 고르자

반응형
늘 같은 헤어스타일이 지루하다면 트렌디한 모자를 고르자. 묶거나 땋거나 웨이브만 주어도 스타일이 확 달라지니까. 여기 간단하고 쉽게 연출하기 좋은 스타일링 비법이 있으니 참고할 것.

사용자 삽입 이미지
 

change 1 _리조트풍에는 상큼 땋은 머리
styling advice 여러 가닥으로 나눈 다음 꼼꼼하게 땋아주면 근사한 리조트에서 단연 돋보이는 이국적인 헤어스타일이 완 성된다.
check 긴 얼굴형에는 챙이 넓은 리조트풍 밀짚모자가 결점을 커버해주는 역할을 한다.
how to
① 옆머리는 그대로 둔 채 뒷머리를 소라 모양으로 말아서 올리고 실핀으로 고정한다.
② 가닥가닥 나눈 옆머리는 꼼꼼하게 땋아준다음 가는 고무줄로 묶으면 된다.


change 2 _연인 스타일에는 묶음머리
styling advice 롤리타풍으로 통하는 연인 스타일 밀짚모자. 여성스러움을 강조하기보다는 발랄하면서도 경쾌한 이미지를 더해주는 게 낫다. 웨이브는 그대로 두고 중간 중간 묶어주면 재밌는 묶음머리가 된다.
check 의상과의 매치에 신경 쓸 것. 하늘하늘한 면 소재의 원피스가 가장 잘 어울린다. 좀더 세련미를 원한다면 화이트 면 셔츠와 매치해볼 것.
how to
① 먼저 양 갈래로 나눈 다음 컬러풀한 고무 밴드를 이용해 느슨하게 묶어준다.
② 3등분으로 나눠서 살짝 느슨한 기분이 들도록 묶고 끝부분은 빗으로 볼륨을 준다.


change 3 _트러거 캡엔 양갈래로
styling advice 볼륨을 살린 풍성한 양갈래 웨이브로 귀엽고 사랑스럽게 연출할 것. 액세서리는 심플하게.
check 길거나 이마가 넓은 경우 잘 어울리는 스타일.
how to
① 전체적으로 웨이브를 만든 뒤, 양갈래로 나누어 뒤에서 묶는다.
② 꼬리빗을 이용해 아래에서 위로 빗어주면서 풍성한 볼륨을 만들어 마무리.


change 4 _느슨하게 틀어 올리기

styling advice 보이시한 느낌의 짧은 챙 모자는 쇼트커트에 어울리는 스타일. 긴 웨이브 헤어일 경우 느슨하게 틀어 올리 면 여성스러우면서도 시크한 느낌을 살릴 수 있다. 잔머리는 자연스럽게 흘러내리도록 할 것.
check 꾸미지 않은 듯하면서도 센스 있어 보이려면 의상과의 매치가 중요하다. 모자와 톤을 맞추면서 비비드한 상의로 포 인트를 줄 것.
how to
① 머리카락을 하나로 모아 묶듯이 잡고 느슨하게 돌려 똬리를 만든다.
② 모자 옆으로 위치를 잡은 뒤, 실핀으로 부분 부분 고정한다.


change 5 _소녀풍이라면 삐침머리
styling advice 발랄하고 큐트한 느낌의 루스한 비니를 선택했다면 머리카락 끝만 바깥으로 삐치는 바람머리 스타일을 시 도해보자. 목선에 머리카락이 닿지 않게 하는 것이 중요.
check 비니 컬러가 비비드할 경우 의상은 한 톤 다운된 컬러를 고르자. 너무 단조롭게 느껴진다면 같은 컬러의 아이나 립 메이크업으로 포인트를 줄 것.
how to
① 비니를 쓰고 모양을 잡은 뒤 고데를 이용해 바깥 방향으로 컬을 만든다.
② 소프트 왁스를 이용해 머리끝이 위쪽을 향하도록 고정한 후 드라이어로 부드럽게 마무리한다.


change 6 _캐주얼에는 롤 드라이
styling advice 편안하고 캐주얼한 의상을 선택했다면 같은 컬러톤의 소프트한 비니를 선택하자. 헤어는 드라이어로 끝만 살짝 들어가게 잡아주면 끝.
check 옆머리가 얼굴 전체를 감싸주기 때문에 얼굴 크기를 커버하고 싶은 경우에 적당. 이마가 넓은 경우도 앞머리와 비 니로 자연스럽게 가릴 수 있다.
how to
① 사이드 헤어를 한 줌씩 뺀 다음 비니를 머리에 살짝 얹는다는 느낌으로 가볍게 쓴다.
② 앞머리와 사이드로 빠진 머리만 롤 브러시를 이용해 깔끔하게 드라이한다.



| 에디터 : 김하나, 최규연, 정수현 | 자료제공 : 에꼴 | www.ibestbaby.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