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건강/다이어트

日 다이어트를 도와주는 장난감

반응형
日 다이어트를 도와주는 장난감

남코 반다이 홀딩스 사는 대형 피트니스 클럽 체인인 팁니스(Tipness) 시와의 제휴를 통해 운동 트레이너와 다이어트 관리자의 역할을 해주는 장난감 같은 기기인 ‘세이프 업 어드바이저’를 개발했다.



 

‘세이프 업 어드바이저(Shape Up Adviser)는 심플한 스크린이 장착된 소형 기기로 운동 프로그램에 대한 추천, 칼로리 계산, 다이어트에 방해되는 유혹들을 이기도록 하는 기능 등을 제공한다. 이 제품은 다이어트에 관심 있는 20~30대 여성을 겨냥해 고안되었다.


운동 모드에서 기기는 80개 정도의 운동을 제공하며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이용해 화면으로 동작을 보여준다. 다양한 운동법은 신체의 여러 부위를 단련할 수 있도록 하며, 지하철과 같은 비좁은 장소 등을 포함한 여러 상황에서도 운동할 수 있도록 고안되었다.


칼로리 체크 모드에서 기기는 약 420개에 달하는 아이템에서 선택한 음식의 양과 타입별로 사용자가 입력한 값에 기초해 칼로리를 계산한다. 만일 지나치게 높은 칼로리를 섭취하거나 스낵을 많이 먹으면 ‘세이프 업 어드바이저’는 소리를 높여 경고메시지를 액정에 띄운다.


헬프 모드에서, 허기, 좌절, 불면증 등과 같은 증상을 다루는 약 60가지 방법을 제시하며 다이어트를 지속하기 위한 조언을 제공한다.

 

세이프 업 어드바이저는 오는 토요일부터 판매에 들어가며 출시가는 3,150엔이다. 일본 전역의 백화점, 대형가전제품 소매점, 장난감 상점, 팁니스 피트니스 센터에서 구매할 수 있다.


출처 NIKKEI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