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인 패션

스타 스타일을? 싸게? 그래서 굿!

반응형
스타 스타일을? 싸게? 그래서 굿!
인터넷 숍은 싸고 편하다는 생각 외에는 특별한 메리트가 없었다. 하지만 구멍가게 같던 인터넷 숍에 스타 마케팅이라는 거대 자본이 들어오면서 판도는 완전히 달라졌다. 순전히 아이템과 가격으로 어필했던 인터넷 숍이 스타 경쟁을 시작했다.



step 1. 스타 숍이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초기의 인터넷 숍은 굳이 발품을 팔지 않아도 혹은 해외에 나가지 않아도 특이하거나 트렌드한 아이템을 손쉽고 값싸게 구입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었다. 하지만 우후죽순처럼 생겨난 인터넷 숍들은 다들 비슷비슷하고 가격도 도토리 키 재기 정도의 차이라 새로운 모델이 필요했다. 이러한 분위기를 타고 대형 경매 사이트나 포털 사이트에서 기존의 소규모 온라인 숍을 합치고 흡수하면서 대형 인터넷 숍의 경쟁으로 그 시장이 커지게 되었다. 때문에 적은 자본으로는 생각조차 할 수 없었던 일이 많은 사람들이 모이니 가능해져 톱급의 스타 모델을 기용하는 인터넷 숍이 생기게 된 것.

반응은 굉장히 뜨거웠다. 인터넷 숍에서 불법적으로 스타 누구누구의 스타일이라고 둥글둥글 말하던 것들이 직접적으로 스타를 기용하자 옷이 날게 돋친 듯 팔렸다. 즉 스타 숍이란 스타가 직접 판매하는 것이 아닌 스타의 스타일을 파는 인터넷 숍 마케팅의 하나로 아이템보다 스타일을 원하는 지금의 소비자들에게 가장 잘 어필할 수 있는 마케팅이라고 할 수 있겠다. 스타를 보는 것 자체로 즐겁기도 하고!




step 2. 스타 숍 이렇게 활용하자

단품보다 토털 코디네이션 쇼핑을
앞에서 말했듯이 친절하게 코디네이션되어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어서 풀 코디네이션 쇼핑이 용이하다. 아무래도 숍 한 곳에서 모든 아이템을 구입하려면 숍마스터 개인의 취향에 가려 자신의 개성이 묻히기 때문.

주문하기 전에 배송을 확인할 것
아이템을 구입하기 전에 무료 배송이나 묶음 배송을 확인하자. 만약 몇 가지 이상 쇼핑했을 경우 할인이 된다면 쇼핑할 목록을 잘 계산하면서 쇼핑을 해야 손해가 없다. 적당히 숍과 아이템을 분산시키는 노하우 를 쌓자.

바로 구매보다 윈도쇼핑을 먼저
빠른 트렌드를 원하거나 스타 스타일에 집착한다면 일단 스타 숍에서 윈도쇼핑을 즐기자. 그리고 비슷한 아이템들은 여러 인터넷 쇼핑몰이나 가격비교 사이트를 통해 저렴하고 좋은 아이템을 고르는 현명함을 기르자.




step 3. 스타 숍의 장점 VS 단점

장점
일단은 토털 코디네이션이 가능하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다양한 인터넷 숍의 제품을 한눈에 볼 수 있다. 때문에 코디네이션에 소질이 없거나 다양한 숍을 클릭하는 수고를 덜어준다. 때문에 원스톱 쇼핑을 할 쇼퍼들에게는 추천할 만하다.

두번째로는 트렌드를 빨리 캐치할 수 있다. 계절이 바뀌어 뭔가는 사야 하는데 트렌드에 대해서 둔하거나 잘 모른다면 친절한 설명과 함께 다양한 트렌드 스타일을 스타의 분위기에 따라 제시하는 스타 숍은 정말 손쉬운 쇼핑. 귀찮아서 인터넷 숍을 자주 이용하는 사람이라면 더 바랄 것이 없다.

단점
가장 큰 단점은 다른 곳보다 고가라는 점. 디테일에 있어서 차이는 조금 나겠지만 스타 숍에서 판매하는 제품은 다른 곳의 비슷한 아이템에 비해서 조금 비싸다. 그리고 쿠폰이나 무이자 할부 등의 혜택도 다른 곳에 비해 조금 덜하다.

두번째로는 어느 곳에서 구입하게 되는지 헛갈리게 되는 점. 스타 숍이라는 곳이 많은 소규모의 인터넷 숍을 모아놓은 곳이기 때문에 클릭하게 되면 몇 번의 숍을 옮겨가면서 쇼핑하게 되는 것이다. 그래서 묶음 배송이나 배송 할인 혜택을 보려면 머리를 몇 번 더 굴려야 한다.




tip 대형 인터넷 숍의 스타 마케팅

톱스타 숍의 선두 gmarket.co.kr
기존의 인터넷 숍의 저렴하고 질이 나쁘다는 인식을 싹 없애고 고급스럽고 트렌드하게 포장하는 데 성공했다. 이효리를 시작으로 2차, 3차, 4차를 거쳐 지금은 5차 스타 숍인 이수경과 홍수아를 오픈한 상태. 뜨고 있는 패셔니스타를 섭외하는 센스에 한 표.

집중 마케팅 dnshop.com
여러 연예인을 대거 등장시켜 많은 아이템을 보여주기보다 톱급의 모델로 집중해서 마케팅하는 방법을 사용하고 있다. 지금은 드라마 ‘프라하의 연인’에 나오는 전도연을 통해서 스타 마케팅을 하고 있다. 드라마에 나오는 대부분의 의상들을 그대로 판매.

스타 파파라치 cjmall.com
연예인들의 셀프 카메라나 파파라치 같은 사진을 연출해서 평상시에 박한별, 이기용, 지현우, 오지호 등의 스타일을 훔치는 것이 컨셉트. 그들의 이미지보다 스타의 라이프를 중심으로 웨어러블한 아이템을 제시하는 것이 신선하다.

대형브랜드와 연계 interpark.com
스타 마케팅의 고가의 로열티 때문에 돌아서 간 케이스. 바로 대형 브랜드에서 활동하고 있는 모델들을 그대로 이미지화한 것이다. 지오다노의 전지현 스타일, NII의 에릭 스타일, 빈폴의 기네스 팰트로 스타일 등을 제안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