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킨케어/메이크업/헤어스타일

기미주근깨 원인과 치료법

반응형

하얀 피부에 잡티 하나 없는 얼굴을 보면 여성들은 부러움을 감추지 못한다. 뚜렷한 이목구비를 가진 얼굴이라 할지라도 기미나 주근깨가 있다면 다른 무엇보다 더 심각한 고민거리가 된다. 이런 기미와 잡티들은 웬만한 미백이나 마사지 혹은 관리를 한다고 해도 잘 없어지지 않거나 잠시 사라지는 듯하다가도 다시 나타나는 경우가 많다. 요즘은 예전과 달리 자외선이 강해져 강력한 자외선 차단제를 바른다 해도 기미가 생기기 쉬워 여성들의 큰 고민거리다.


 
 
수원에 사는 김영아(32세) 씨는 “피부가 깨끗한 얼굴을 보면 그렇게 부러울 수가 없다. 고등학교 때부터 기미가 얼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굴에 생기더니 나의 콤플렉스가 되었다.”라며 하소연을 시작했다. 햇빛에 많이 노출돼 기미가 생기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에 그녀는 자외선 차단제와 피부 마사지를 해보았지만 소용이 없었다고 한다.
수원 하나로클리닉 전문의 한창구 원장(사진)은 기미주근깨 등 얼굴 잡티 때문에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원인과 치료법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설명하였다.

■ 얼굴에 기미주근깨 왜 생길까?
 
 
기미주근깨는 체질적인 요인, 호르몬 자극, 자외선과 같은 여러 원인에 의해 불규칙한 모양, 다양한 크기로 나타나는 갈색 반점이다. 피부에 멜라닌 색소가 과다하게 침착되어 생기는 여자들의 기미는 좌우대칭으로 나타나는 특징이 있다. 보통 20대 이후에 나타나 30~40대 중년 여성에게서 흔하게 볼 수 있는 증상이다. 자외선 노출이 많은 뺨과 이마, 눈 밑 등에 멜라닌 색소가 집중적으로 착색된다.
기미는 자외선에 노출된 피부가 방어기전을 작동하여 색소를 생성해 검어짐으로써 자외선이 내부로 침투되는 것을 막는 과정에서 생길 수 있다.
또한, 피임약에 포함된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이 멜라닌 세포를 자극하거나 임신 중 여성호르몬이 증가하면서도 생긴다. 지속적으로 스트레스를 받으면 신진 대사의 균형이 무너지면서 피부에 필요한 영양 공급이 늦어지고 색소 형성 세포의 활동이 증가하는 것도 기미의 원인이 된다. 마지막으로 유전적인 요소도 생각해 봐야 한다. 치료는 환자의 상태에 따라 다양한 조합으로 병용하게 되며 대개의 경우 최소 3~4개월 이상의 치료 기간이 필요하며, IPL과 레이저 토닝, 기존의 레이저 등 다양한 시술법으로 간단하게 기미주근깨를 치료할 수 있다.

■ 기미주근깨 시술법
I3PL 치료
기존 IPL의 단점을 개선하여 개발한 3세대 IPL 방식을 말한다. 적은 파워로도 최대의 치료효과를 가져와 시술 후 화상이나 착색, 물집 등 기존 IPL의 부작용이 거의 없는 아주 안정화된 최첨단 장비이다.
기존 레이저기기로는 여러 피부질환을 치료하기 위해 각각의 파장이 다른 레이저로 여러 번에 걸쳐 치료를 하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으나 I3PL의 경우에는 한 번의 치료로 기미주근깨, 잡티, 홍반, 검버섯과 같은 색소질환 등을 치료하는 동시에 피부노화 방지 등 여러 가지 효과를 동시에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치료에 소요되는 시간적인 면과 비용 면에서 효과적이다. 또한, 치료 후 홍반, 색소를 남기지 않아 딱지만 떨어지면 완벽에 가깝게 일생생활이 가능하다.

멜라도파
기미주근깨, 잡티, 색소침착 등을 완벽하게 치료할 수 있는 신개념 치료이다. 멜라도파는 피부를 벗겨내어 피부 스스로 재생되도록 하는 기존의 박피 방법과 달리 박피는 최소한으로 줄이고 미백 핵심성분을 피부에 침투시켜 멜라닌 색소를 파괴하는 방법으로 진피층에서 콜라겐과 엘라스틴 뿐 아니라 수분층까지 재생을 촉진시키는 엄청난 항산화 효과를 가져오는 역할을 하여 주름개선 및 탄력증진, 모공수축 및 피부톤 개선의 효과를 나타낸다.
시술 시 멜라도파를 얼굴 전체에 도포하고 일정 시간이 경과하면 세안을 하는 비교적 간단한 시술방법으로 통증이나 부작용 없이 치료할 수 있다. 멜라도파는 개개인의 피부상태에 따라 치료 횟수에 차이가 있지만 보통 1개월에 2회 정도가 적당하다.

이온자임 치료
기본의 전기영동법과 피부 침투 효과가 최대인 주파수를 채택한 초음파를 동시에 가능하게 함으로써 기미 치료를 업그레이드한 방법이다. 초음파를 이용해 비타민 A, C, E 등을 피부 속에 침투시켜 피부탄력을 향상시키고 피부 영양제가 다량으로 각질층으로 흡수되어 기미는 물론 잔주름과 노화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기존의 치료법에 비해 안전한 시술법이다.

* 도움말 : 하나로클리닉 수원피부과 한창구 원장 www.hanaroskin.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