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킨케어/메이크업/헤어스타일

애프터 바캉스 홈 케어법

반응형
산으로 바다로 떠났던 신나는 바캉스. 즐겁게 놀 때는 미처 몰랐는데, 집으로 돌아와 보면 빨갛게 달아오른 피부에 등껍질이 벗겨지는 등 고통스러운 경험이 한두 번쯤은 있을 듯. 여름철 더위와 자외선에 시달린 피부는 어떻게 달래야 할까. 바캉스 후 일주일 동안 집중적으로 관리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지친 피부를 위한 애프터 케어 일주일 플랜

----------------------------------------------------------------------------------------------
 
피부 타입별 애프터 선 케어
건성 피부는 보습제 건성 피부는 수분 에센스와 보습 크림을 1 : 1로 섞어 마사지하듯 부드럽게 펴 바른다. 그리고 자외선에 의해 쉽게 잔주름이 생길 수 있으므로 피부가 어느 정도 진정되면 링클 케어에 신경 쓴다.
 
 지성 피부는 클렌징 지성 피부는 뜨거운 햇볕과 땀으로 피지가 늘어났다. 젤 타입의 클렌징 제품을 손에 덜어 거품을 충분히 낸 후 부드럽게 닦아 내고, 찬물로 여러 번 씻는다. 냉장실에 미리 넣어 둔 녹차 티백을 얼굴에 올려 피부를 진정시킨다.
 

 복합성 피부는 우유, 녹차 복합성 피부는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는 것이 중요. 화장솜에 찬 우유를 묻혀 달아오른 피부에 올리고 녹차 우린 물로 씻는다. 찬물과 뜨거운 물에 번갈아 타월을 담가 얼굴에 대면 묵은 각질을 없앨 수 있다.
 

 민감성 피부는 오이, 알로에 민감성 피부라면 오이나 감자 등의 천연 재료를 갈아서, 얼굴에 붙이는 걸로 달아오른 피부를 진정시킨다. 알로에즙도 좋은데, 물을 넣어 희석한 다음 거즈에 적셔 얼굴에 얹었다가 떼어 낸다. 피부가 금세 진정된다.
---------------------------------------------------------------------------------------------

촉촉한 얼굴을 위한 보습 케어
 노폐물 제거 화끈거리고 버석거리는 피부는 5~10일 정도가 지나야 회복된다. 피부가 재생되면 각질 제거로 보습력을 높인다. 스크럽제보다는 마스크나 크림 등을 이용한다. 찬물과 뜨거운 물을 번갈아 해주는 타월 마사지도 도움이 된다.
 
 손가락 마사지 아침저녁으로 얼굴을 씻은 후 물기를 두드려 닦은 다음 보습제를 바르고 손가락으로 마사지한다. 눈가와 입가는 둥글게 원을 그리며 마사지하고, 이마와 볼 부위는 네 손가락을 이용해 아래에서 위로 부드럽게 쓸어 올리면서 마사지한다.
 

 충분한 휴식 바캉스 전의 맑고 투명한 피부로 되돌아가기 위해서는 평소보다 일찍 잠드는 습관을 들인다. 피부 재생을 위해서는 밤 12시부터 새벽 2시 사이에는 숙면을 취해야 하는데, 이 시간에 피부 신진대사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기 때문이다.
 

 비타민 C로 피부 재생 토마토, 키위, 오렌지 등 비타민 C가 풍부한 과일을 충분히 먹는다. 비타민은 피부 저항력을 높여 주어, 피부 재생과 회복에 도움을 준다. 비타민 C는 열에 쉽게 파괴되므로 생으로 먹거나 주스로 만들어 먹는다.

--------------------------------------------------------------------------------------------
손상된 모발과 피부 케어
 모발에도 자외선 차단제 피부에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듯이, 푸석해진 모발에도 자외선 차단 기능이 있는 세럼이나 에센스를 바른다. 모발 자외선 차단제는 지속력이 2~3시간이기 때문에 충분히 자주 덧바르는 것이 모발을 보호하는데 효과적이다.
 
 샴푸 물은 36~38℃가 적당 찬물에 샴푸를 하면 세정력이 떨어지고, 손상된 머리가 푸석해진다. 온도는 36~38℃가 적당. 머리가 젖은 상태에서 빗질을 하면 큐티클이 손상되므로 마른 상태에서 빗질을 하고, 외출할 때에는 머리카락을 말린다.
 

 벗겨진 피부 진정 껍질이 벗겨진 피부는 뜯지 말고 얼음물에 적신 찬 수건으로 열기를 식힌다. 찬 우유를 화장솜에 묻혀 냉찜질하고, 20분 후에 찬물로 헹군다. 지저분해서 견딜 수 없다면 1~2주 후 각질 제거 로션으로 가볍게 문지른다.
 

 거칠어진 피부에 베이비오일 수분을 빼앗긴 피부에는 목욕과 보습 마사지가 필요하다. 손바닥에 순한 보디 클렌저를 덜어 거품을 낸 후 부드럽게 씻고, 베이비오일을 거칠어진 피부에 듬뿍 바른다.

 


자료제공 리빙센스|사진 김문성|진행 김지현 기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