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킨케어/메이크업/헤어스타일

코 성형, 잘 이해하고 선택해야

반응형
겨울이 다가오면서 예뻐지기 위해 큰 결심을 한 사람들에 의해 성형외과들이 붐비고 있다.

모든 성형이 그렇듯 시술에 앞서 모양과 크기를 신중하게 결정해야 하지만 얼굴의 한가운데에 위치한 코의 경우 그 중요성은 더욱 크다. 얼굴 인상에 미치는 비중을 볼 때 얼굴형에 맞는 적절한 콧등의 높이,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오똑한 콧날, 그리고 이마와 코, 턱 끝까지 이어지는 부드러운 옆 라인까지 총체적으로 어우러지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숙지해야한다.

이러한 인상의 조화를 고려하지 않은 채 코 수술을 받을 경우 수술을 한 티가 과하게 도드라지거나 부작용이 생겼을 때 전체인상을 망치기 쉽다. 그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재수술을 결심하는데, 이런 문제를 피하기 위해서 코의 구조에 대한 대강의 이해가 필요한 것이다.

코는 단단한 콧대 영역과 말랑말랑한 연골과 조직으로 이루어진 코 끝으로 이루어져있다. 콧대는 단단하여 쉽게 흔들리지 않지만, 코끝은 좌우로 혹은 아래위로 움직이는 구조물이다. 이러한 구조물들의 특성이 나타내는 부드러운 곡선과 강한 직선이 조화되어야 미관상보기 아름다운 단아한 콧날이 완성된다. 이 모든 조건을 만족할 정도로 충분히 높고도 이목구비와 어우러지는 아름다운 코를 연출하기 위해서는, 코끝이 핵심적인 요소라는 것을 이해해야 한다.

◆코끝 성형술이란

짧은 코나 들창코, 화살 코, 늘어진 코와 낮은 코, 또는 지나치게 높은 코, 뭉뚝한 코와 같이 여러 코의 경우를 살펴보았을 때 모두 코의 아래부위인 코끝에서 문제점이 발견된다. 즉 연골이 자리 잡은 코끝을 늘리거나, 높이거나 좁히는 시술로 조화로운 선을 연출해야 아름답고 자연스러운 코가 되는 것이다.

단단한 뼈가 있는 콧대부분은 보형물을 올리기만 하면 쉽게 코를 높일 수 있지만, 지지가 약한 연골 부분인 코끝은 쳐지기 마련이다. 이것을 보정하기 위해 또다시 실리콘 보형물을 얹어 코끝을 연출하려다 보니, 피노키오의 코처럼 뾰족한 코가 되거나 피부에 부작용을 초래하는 경우도 많이 발견된다. 혹은 그 부작용을 피해서 수술을 받는 이의 미적 라인에 아주 못 미치는 수술결과가 나오고 마는 경우도 적지 않다.

이렇게 코를 높이기 위해서는 단지 콧대 위에 보형물을 쌓아 올리는 것이 아닌, 원래 오똑했던 코처럼 코 밑에서 솟아나는 힘을 만들어주어야 한다. 즉 코 속과 코끝의 작고 약한 연골을 원래 코끝이 오똑한 사람이 가진 그 것처럼 크고 강하게 보강해줘야 하는 것이다. 그렇기에 코끝 성형술은 코끝을 조금 묶어주거나 하는 단순한 술기가 아닌 코 성형술의 백미로 통한다.

이렇게 자신의 부작용의 염려가 없이 자신의 신체일부인 연골, 특히 비중격 연골만을 이용해서 코 끝 시술을 하는 곳은 그 많은 국내 성형외과 중에서도 단 10%로, 그중에서도 콧기둥을 절개하지 않고 시술할 수 있는 병원은 그중에서도 10%에 불과하다. 결국 국내의 단 1%의 성형외과만이 최대한 콧속 조직을 온전히 보존하면서 가장 자연스러운 코를 연출할 수 있는 의사를 보유하고 있는 것. 이 시술이 가능한 강남 에스 성형외과의 박현중 원장은 "성형은 자신의 평생 이미지를 만드는 중요한 일인 만큼 성형외과와 그 시술방식을 충분히 고민하고 좋은 병원을 찾아서 신중히 시술을 결정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출처 : 강남에스성형외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