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미인 되는 건 시간문제! - 우유빛 피부 만들기
찬바람이 불어오는 이맘때 많은 여성들이 경험하는 메이크업의 적 그것은 바로 화장한 후 바로 들뜨는 피부와 각질. 이럴 때 에스테틱 전문가들은 우유를 가까이하라고 말한다.
절세미인 클레오파트라도 그 효능을 인정해 매일 우유 세안을 빠뜨리지 않았고 또 목욕을 할 때에도 우유를 가득 채운 욕조가 아니면 하지 않았을 정도였다고 한다.
우유는 지방과 수분이 가장 이상적으로 혼합되어 있기 때문에 피부 밸런스를 최적의 상태로 맞춰준다. 또 그 속에 함유되어 있는 미네랄 성분은 피부에 보호막을 형성해 피부를 촉촉하고 부드럽게 가꿔준다. 뿐만 아니라 묵은 각질과 모공 속 노폐물까지 제거해 투명한 피부를 가꿀 수 있다.
각질&노폐물을 한방에
1.따뜻하게 데운 우유로 닦아내기
차가운 우유는 지방이 응고되어 있기 때문에 따뜻하게 데워서 사용해야 피부에 잘 스며든다. 얼굴뿐 아니라, 보디 전체에도 발라주면 피부가 한결 촉촉하고 부드러워진다.
2. 우유 & 율무 팩으로 잡티제거
우유와 율무가루를 2:1 비율로 섞어 얼굴에 펴 바른다. 10분 뒤 헹구기 직전 살짝 마사지를 해주고 흐르는 물에 깨끗이 헹구어 주면 모공 속 노폐물과 묵은 각질이 함께 제거된다.
우유 같이 뽀얀 얼굴 만들기
1. 발효시킨 우유로 스킨 팩 해주기
상온에 발효 시킨 우유를 화장 솜에 묻혀 얼굴에 붙여준다.(마스크 팩 처럼) 특히, 피부 톤이 칙칙해지고 각질이 두꺼워졌을 때 사용하면 바로 효과를 볼 수 있다.
2. 피부에게 우유를 먹이기
깨끗이 세안한 다음 우유를 얼굴에 듬뿍 바르고 다 스며들었다 싶을 때까지 톡톡 두드려준다. 지성 피부일 경우에는 소량의 우유만 사용해도 충분하다. 사우나 또는 샤워 후에 해주면 모공이 열려있기 때문에 더욱 효과적이다.
번질
번질 ~ 기름 제거하기
1. 우유 & 맥반석 기름제거
우유와 맥반석 가루를 걸쭉하게 섞어주고 얼굴에 바른 후 15분이 지나면 깨끗이 헹구어 준다. 맥반석 가루는 모공 속에 쌓인 노폐물 제거에 뛰어나며 특히 T-존 부위에 바르면 효과적이다.
2. 우유 & 흑설탕 달콤한 스크럽
우유와 흑설탕을 적당히 섞어 눈가와 입가를 제외하고 부드럽게 문질러 준다. 흑설탕 스크럽은 블랙헤드제거에 뛰어나기 때문에 코팩 대신 정기적으로 사용해주는 것도 좋다.
기억하세요!!
우유 팩을 하고 난 뒤엔 꼭 잔여물이 남아있지 않도록 꼼꼼하게 세안해주어야 한다. 모공에 남은 잔여물이 세균으로 번식할 수도 있기 때문. 또 유성분이 많은 우유는 유난히 지성피부이거나 화농성여드름 피부인 사람은 상황이 더욱 악화시킬 수 있기 때문에 사용을 자제하는 것이 좋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