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인 패션

뉴요커 스타일 따라잡기

반응형
2007년 9 월호
뉴요커 스타일 따라잡기
패셔니스트들은 유행에 따르기보다 나만의 스타일을 연출할 줄 안다. 그들이 선호하는 스타일 중 하나는 뉴요커 스타일인데, 블랙 수트를 대표로 실용적이면서 감각적이고 세련된 멋을 추구한다. ‘섹스 앤 시티’의 사라 제시카 파커가 그 대표적인 인물로, 뉴요커 스타일은 보헤미안 믹스 & 매치, 시크, 빈티지 등 모든 스타일을 실용성을 바탕으로 세련되고 감각적으로 소화해 내는 것. 뉴요커 스타일의 패션 리더가 되기 위한 패션 제안.

사용자 삽입 이미지

[ 1 ] 가을 원피스를 구입할 예정이라면 디자인이 심플한 것을 선택한다. 실용성과 세련미를 강조한 커리어 우먼 같은 세련미를 살릴 수 있다. 셔츠 스타일의 H라인 원피스라면 무난할 듯.
트렌치코트로 활용 가능한 원피스 39만8천원, 칼리아. 블랙 가죽 백 7만4천원, JnB. 블랙 펌프스 17만9천원, 나인 웨스트.


[ 2 ] 정장 팬츠를 세련된 뉴요커 스타일로 연출하고 싶을 때는 가을 필수 아이템인 트렌치코트를 매치한다. 화이트 팬츠에 짙은 그레이 톤 트렌치코트, 그리고 그레이 톤 소품 매치로 모노 톤을 세련되게 코디.
트렌치코트 가격 미정, abf.z. 팬츠 11만8천원, 헤이린. 이너 가격 미정, 스테파넬. 클러치백 10만원대, 게스. 구두 17만9천원, 나인 웨스트.







[ 3 ] 상체가 통통한 체형은 상의를 루즈하게, 하체가 통통한 체형은 하의를 루즈하게 매치해야 균형 잡힌 코디가 된다. 루즈한 스타일의 그레이 재킷과 블랙 타이트 팬츠를 매치한 심플하고 세련된 코디법.
재킷 15만8천원, 잇 셀프 바이 톰보이. 새틴 소재 팬츠 21만8천원, 쉬즈미스. 가방 7만8천원, 예스비. 신발 가격 미정, 코데스컴바인.


[ 4 ] 독특한 디자인의 7부 팬츠로 새로운 감각을 연출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 아이보리 카디건에 짙은 컬러로 안정감 있게 코디. 이처럼 컬러를 많이 사용하지 않는 심플한 스타일의 연출은 패션을 돋보이게 한다.
카디건 가격 미정, 해지스 레이디스. 브이넥 슬리브리스 톱 가격 미정, 스테파넬. 7부 팬츠 가격 미정, 올리비아 로렌. 신발 20만원대, 소다. 가방 26만원, 해지스 레이디스.





[ 5 ] 올 유행 아이템인 스키니 팬츠와 롱 티셔츠. 여기에 새틴 소재의 베스트를 매치하여 보헤미안 스타일을 연출해 본다. 화이트 팬츠에 그레이 톤 티셔츠와 정장 스타일 베스트로 믹스 & 매치 스타일 완성.
티셔츠 가격 미정, 지고트. 베스트 9만8천원, 예스비. 팬츠 13만8천원, 제시뉴욕. 신발 20만원대, 소다. 가방 30만원대, 세코야 드 파리.


[ 6 ] 뉴요커 스타일의 가장 특징적인 것은 실용성의 중시다. 수트에 스니커즈를 신기도 하는데, 이것이 부담스러울 때는 세미 정장 스타일과 스니커즈의 매치로 부담스럽지 않게 매치해 본다. 상하의 모두 루즈한 스타일로 편안함을 강조한다.
리본 장식 셔츠 11만8천원, 예스비. 미니 베스트 10만8천원, 헤이린. 와이드 팬츠 13만8천원, 제시뉴욕. 스니커즈 16만8천원, 스톤 플라이.



글 기자 : 이채현
사진 기자 : 김문성
출처<리빙센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