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쇼핑정보/쇼핑몰

휴대폰으로 PC에 원격 접속할 수 있는 유비쿼터스 서비스가 나왔다

반응형

이동전화의 고속 네트워크가 점차 진화하고 있다. PC와 유사한 서비스인 이메일 송수신, 모바일 메신저 및 웹서핑 서비스가 등장한 데 이어 이번엔 휴대폰으로 PC에 원격 접속할 수 있는 유비쿼터스 서비스가 나왔다.

서비스를 개시하는 곳은 SK텔레콤으로 '모바일 미니 PC'라는 서비스명을 가지고 8월 1일부터 시행된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PC에 저장된 영화나 MP3 음악을 별도로 변환해 휴대폰에 저장해 이용할 필요가 없어진다. 휴대폰과 PC가 연동이 가능해져 통합된 멀티미디어 서비스와 함께 MS 워드나 파워포인트, 엑셀 등 다양한 문서 파일들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특히 PC의 콘텐츠를 본인뿐만 아니라 최대 5명까지 공유할 수 있으며, 또한 휴대폰을 이용해 원격으로 개인의 PC에 저장된 콘텐츠를 다른 PC로까지 전송할 수 있게 되어 가상의 네트워크 공유 기능까지도 구현할 수 있게 된다.

이번 모바일 미니PC서비스는, HSDPA 단말기(총 7종)에 우선 적용하며, 향후 EV-DO단말기에도 적용할 예정이다. 모바일 미니 PC의 이용요금은 월 1,500원이며(데이터 통화료 별도) 데이터 정액 요금제(데이터세이프정액제, 데이터안심정액제)에 가입할 경우, 데이터 통화료 부담 없이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SK텔레콤, PC 원격 접속 서비스 개시
 http://news.kbench.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