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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과 티셔츠 라인을 완벽하게 갖춘 유니클로(UNIQLO)가 의상을 머리부터 발끝까지 완성하고 싶어 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다. 지난 주 유니클로는 새로운 유니클로 슈즈 라인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유니클로가 이번에 선보이는 신발들은 한 켤레 당 20달러에서 50달러 사이의 저렴한 가격대의 기본적인 신발라인이다.
유니클로의 행보는 자연스러운 것이지만 한정품 신발들을 일본 전역에 판매하는 것은 티셔츠나 양말과 같은 기본적인 의류를 판매하는 것과는 상당히 다른 이야기이다. 디자인은 단순하고 가격은 저렴하며 품질 또한 상당히 훌륭할 것이라고 판단된다. 하지만 신발은 소비자들의 패션에 또 다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패션아이템이다.
특별히 흥미로운 점은 유니클로가 자사의 UT 브랜드를 론칭했을 때 사용했던 것과 동일한 한정판 판매 전략을 취하면서, 틈새시장을 공략할 수 있는 대중시장 상품을 생산하기 위해서 모든 디자이너들과 협력업체들을 동원하게 될 것인지 여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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