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건강/다이어트

미역 다이어트의 효능

반응형
칼로리가 거의 없는 미역!
미역 다이어트는 칼로리가 거의 없는 미역을 주식으로 하여 식사의 칼로리를 내리는 다이어트 방법이다. 칼로리는 적으나 미역은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는 요오드와 칼슘, 철 등의 다양한 비타민 A.B.C 등이 골고루 들어있는 영양식품이다.
부기를 없애고 피를 맑게 한다
미역은 부기를 없애고 피를 맑게 하는 효과가 있다. 특히 신장이나 방광의 기능을 개선시켜 주고 풍부한 섬유소가 배변 활동을 촉진시켜 하반신 비만에 이상적이다. 하반신 비만인 사람들은 대체로 다리가 잘 붓고 하반신 혈액 순환이 안 되는 경우가 많은데 미역을 먹게 되면 부기를 막아주고 피를 맑게 하여 다리를 날씬하게 만들어 준다.
배변 활동 촉진한다
미역을 비롯한 해조류를 이용한 다이어트는 식이 섬유소가 풍부하여 변비를 예방하는 데 효과적이다. 이는 미역의 미끈미끈한 성분인 알긴산의 작용 때문인데 미역은 아기를 낳은 후, 국을 끓여 많이 먹게 면 살이 찐다고 먹지 않는 산모들도 있다고 하는데 오히려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식품이다.
쉽게 포만감을 얻을 수 있다
미역은 체내에 불필요하게 쌓여있는 지방을 분해하는 효과가 있으며, 물에 불려 조리하기 때문에 부피가 커져 쉽게 포만감을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냉증을 예방한다
미역은 여성에게 특히 필요한 요오드가 풍부하여 몸이 차가운 냉증 예방에도 좋다.
1. 미역을 조리할 때는 기름을 넣지 말고 초고추장을 찍어 먹거나, 국으로 끓여 미역을 건져 먹는
방법으로 한다. (될 수 있으면 미역은 조리하지 않고 그대로 먹는 것이 좋다.)
2. 밥을 먹기 전에 미역을 먼저 먹어둔다. 20분 이상 걸려 천천히 먹으면 한결 포만감을 느낄 수 있다.
3. 흰 살 생선과 같이 질이 좋은 단백질 식품을 함께 먹도록 한다.
4. 밥이나 빵 등의 주식은 거르지 말고 세끼를 꼭 챙겨 먹는다.
5. 미역을 요리할 때 다양한 조리법을 이용하면 재미도 있고 색다른 맛을 즐길 수 있다.
참기름을 넣지 않은 미역국
미역을 물에 하룻밤 담가두었다가 커다란 냄비에 물과 함께 담아 끓인다. 이때 발한 작용을 돕는 다진 마늘을 1스푼 넣어준다. 보통 미역을 참기름에 볶아 물을 부어 끓이는데 다이어트를 할 때는 참기름을 넣지 않고 끓이는 것이 좋다.
식초 대신 레몬즙으로 미역 냉국
물에 불린 미역에 차가운 생수를 담고 칼로리 소모를 높여주는 식초와 고춧가루 약간을 넣는다. 설탕과 소금, 간장은 정해진 분량의 1/3만 넣는다. 이때 식초 대신 레몬즙을 넣는 것도 좋다.
새콤한 미역 초무침
마른 미역을 물에 충분히 불려 주물러 씻은 다음, 끓는 물에 잠깐 데쳤다가 찬물에 헹궈 적당한 길이로 썬다. 여기에 채썬 오이, 다진 마늘, 고춧가루, 식초를 넣어 버무린다. 이때 설탕과 간장은 정해진 분량의 1/3만 사용한다.
 

출처 : Tong - cherrymiso님의 ♡체리다욧♡ 통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