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건강/다이어트

식이요법 다이어트 전 명심!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무기질과 단백질은 빼놓지 말자!
식단은 5대 영양소를 골고루 섞되, 탄수화물과 지방은 줄이고 단백질과 무기질, 비타민을 늘리는 것이 기본! 반드시 하루 한 끼는 콩이나 생선, 육류 등 단백질 반찬이 있는지 체크하자. 단백질은 세포생성을 돕고 면역력을 강화하는 등 필수 영양소이기 때문이다. 또한 전혀 기름을 쓰지 않거나 지방을 먹지 않으면 피부가 거칠어지고 피부에 탄력이 없어지므로 일주일에 1~2회는 볶음 요리를 먹어도 괜찮다.

밀가루는 NG, 잡곡밥이 기본!
끼니마다 잡곡밥을 꼭 챙겨먹을 것. 흰쌀밥보다 포만감이 더 느껴지고, 칼로리가 적을 뿐 아니라 건강에도 좋다. 밥 대신 빵이나 라면 등을 먹는 것은 절대 금물! 밀가루는 혈당치를 한 번에 높였다 떨어뜨리기 때문에 인슐린 대사를 방해해 다이어트의 적. 간혹 밥 대신 죽을 먹는 경우도 있는데, 죽도 소화관 운동을 악화시키므로 자주 먹는 것은 좋지 않다.

끼니를 거르지 말 것일본의 스모선수들이 살을 찌우기 위해 하는 방법이 바로 점심이나 저녁을 굶는 것. 끼니를 거르면 몸은 비상체제에 돌입한다. 바싹 마른 스펀지가 금세 물을 흡수해버리듯 조금만 먹어도 몸에 저장해두려 하는 것! 또한 배가 고프면 상대적으로 이성이 약해지고 허겁지겁 먹게 되므로 폭식하기 쉽다.

강박관념을 갖지 말 것
지나친 강박관념은 폭식으로 연결되므로 요주의! 식단대로 밥을 먹기 싫을 경우, 억지로 먹을 필요는 없다. 국 같은 경우, 미역국, 시금치국, 된장국, 쇠고기국, 콩나물국, 냉이국 등 자극적이지 않고 맑은 국 종류면 어떤 것도 OK. 반찬은 비슷한 반찬이나 같은 군으로 종류를 바꾸어도 괜찮다. 일주일에 한 번 정도는 좋아하는 음식을 먹되, 반 정도의 양만 먹는 것도 현명한 방법!

글 : 이경영벤에세레 | 제공 : 이지데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