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두 [shoes, 슈즈]

슬리퍼를 신으면 저절로 불이 켜지는 ‘라이트업 슬리퍼(Light Up Slippers)’

반응형

어린이들은 대개 어둠을 무서워한다. 특히 한 밤중에 화장실에 가려면 무섭기도 하고 잠결에 계단이나 문턱을 제대로 못 봐 넘어지는 수가 있다. 하지만 LED 라이트가 켜지는 슬리퍼가 있으면 걱정이 없다. 똑똑한 슬리퍼 한 켤레로 어린 자녀가 6~7미터 앞을 환하게 내다보며 걸을 수 있도록 하여 무서움과 안전사고 문제를 동시에 해결할 수 있다.


이 ‘라이트업 슬리퍼(Light Up Slippers)’는 겉보기는 일반 슬리퍼와 크게 다르지 않다. 하지만 내부에 압력 센서가 들어 있어서 슬리퍼를 신으면 저절로 불이 켜지도록 고안되어 있다.


다시 말해 ‘라이트업 슬리퍼’의 LED 라이트는 사용자가 발을 슬리퍼 안에 들여놓고 일어서면 자동으로 켜지는 것이다. 이 LED 라이트는 배터리가 떨어지지 않는 한 슬리퍼를 신고 돌아다니는 동안에는 꺼지지 않는다. 배터리는 충전용 리튬 전지를 사용한다.


‘라이트업 슬리퍼’는 낮에도 사용할 수 있지만 저절로 불이 켜져 배터리가 다 닳아버릴 염려가 없다. 압력 센서뿐 아니라 라이트 센서도 내장되어 있어서 빛이 충분하다고 감지하면 라이트를 켜지 않기 때문이다. 판매가는 40달러이다.


http://thecoolgadgets.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