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건강/다이어트/운동법/건강

당신의 체질에 꼭 맞는 스트레칭법을 알아보자.

반응형

사람의 체질에 따라 체형은 다르다. 자신의 체형에 따른 자신을 위한 운동법을 찾아야 하는 것은 당연지사. 당신의 체질에 꼭 맞는 스트레칭법을 알아보자. illustrator 이혜린 model 조민희 cooperation 김소형(김소형 한의원 원장, 02-544-6500)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날씬한 허벅지 만들기

스트레칭과 병행하면 좋은 허벅지 혈점 지압

자신의 엉덩이 선 중앙 지점인 승부는 발뒤꿈치를 살짝 들면서 아래에서 위로 눌러주는 것이 좋다. 승부혈을 자극하면 허벅지의 피 순환을 원활하게 해 허벅지 비만을 해소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은문은 무릎 뒤와 엉덩이를 연결한 곳의 정중앙 지점이다. 다리를 구부리고 앉아 허벅지를 두 손으로 감싸 쥐어 중지로 지압해주면 된다. 혈해는 무릎뼈 안쪽에서 손가락 3개 정도 위쪽 지점이다. 무릎을 구부리고 한 손으로 무릎을 덮듯이 한 후 엄지로 눌러주면 좋다. 이 혈점을 지압해주면 생리통 완화에도 탁월한 효과를 본다.


엉덩이와 이어지는 매력적인 허벅지선

1 거꾸로 누워 양손을 모으고 그 위에 머리를 댄다.
2 한쪽 다리는 무릎을 편하게 구부리고 한쪽 다리는 곧게 뻗어준다.
3 곧게 뻗은 다리의 자세를 유지하며 천천히 올려준다. 이때 구부린 다리보다 곧게 편 다리에 힘을 더 주는 것이 중요하다. 올렸던 다리를 천천히 내려준다. 양쪽 5회씩 총 10회 반복.


허벅지 앞뒤 완벽 관리
1 얼굴을 바닥에 대고 곧게 엎드린다. 두 손을 등뒤로 해 깍지를 낀다. 이때 어깨와 팔의 앞쪽이 바닥에 완전히 닿도록 한다.
2 두 발을 직각이 되도록 천천히 올린다.
3 발뒤꿈치로 엉덩이를 3회 친다. 발뒤꿈치가 엉덩이에 닿지 않더라도 최대한 엉덩이 쪽으로 향하게 할 것. 다리를 천천히 내리면서 깍지 낀 두 팔을 엉덩이 쪽으로 쭉 뻗어준다. 동시에 상체를 들 수 있을 때까지 들어주면 좋다. 총 5회 반복.


허벅지 안쪽 군살 물리치기
1 한쪽 손으로 머리를 받치고 옆으로 비스듬하게 눕는다.
2 오른쪽 무릎을 적당히 구부리고, 다른 손으로 몸을 받치듯이 바닥을 짚어준다.곧게 편 다리를 서서히 올려준다. 이때 다리를 최대한 올려주는 것이 효과적.
3 올렸던 다리를 다시 서서히 내려준다. 양쪽 5회씩 총 10회 반복.


허벅지 아래 탄탄한 근육

1 허리를 꼿꼿하게 하고 무릎을 세워 앉는다.
2 양 손을 뒤로 짚으며 몸통을 뒤로 기울인다. 이때 한쪽 다리는 쭉 뻗어준다.
3 편 다리를 천천히 최대한 올린다. 허벅지의 힘으로 다리를 들어 올린다는 느낌으로 하는 것이 중요. 30초간 상태를 유지한다. 들었던 다리를 천천히 내린다. 다른 쪽 다리 반복. 양쪽 5회씩 총 10회 반복.



매끈한 종아리 만들기

스트레칭과 병행하면 좋은 종아리 혈점 지압

위중혈은 무릎 뒤쪽의 접히는 부분 가운데 있는 경혈이다. 두꺼운 책 위에 발을 놓고 무릎을 구부린 후 가운데 손가락을 겹쳐 세게 눌러준다. 위중혈을 지압해줄 경우 다리 피로와 부기를 빼주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승근혈은 위중과 승산을 잇는 중간 지점으로 종아리에서 가장 튀어나온 부분이다. 이 부분을 위중혈과 같은 방법으로 지압해주면 다리 피로가 싹 가신다. 위중, 승근, 승산 부위를 순서대로 지압해도 좋고, 연결해 집중적으로 마사지해도 예쁜 종아리를 만드는 데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군살 없는 종아리
1 허리를 꼿꼿하게 세우고 두 다리를 쭉 뻗어 앉는다.
2 한쪽 다리를 구부리는데, 발바닥을 반대편 허벅지에 붙인다는 느낌으로 당긴다.
3 두 팔을 뻗어 천천히 상체를 앞으로 당긴다는 느낌으로 숙인다. 30초간 자세유지. 이때 머리가 무릎에 완전히 닿으면 더 효과적이다. 팔의 자세를 그대로 유지하며 천천히 상체를 세운다. 양쪽 5회씩 10회 반복.


탄력 있는 종아리

1 어깨를 바로 펴고 목과 허리를 꼿꼿하게 한다. 한쪽 손으로 의자 위를 잡는다. 이때 의자를 잡은 손에 너무 힘이 들어가지 않도록 한다.
2 다른 한 손은 허리에 살짝 얹고, 한쪽 다리를 다른 쪽 다리의 무릎 뒤로 접어 올린다. 숨을 내쉬면서 지탱하고 있는 발의 뒤꿈치를 천천히 최대한 든다. 30초간 자세유지. 이때 시선은 정면을 향하도록 한다. 숨을 들이마시면서 들었던 뒤꿈치를 천천히 내린다. 양쪽 5회씩 총 10회 반복.
 


선이 살아나는 종아리
1 상체를 반듯하게 세우고 다리를 앞으로 쭉 뻗는다. 한쪽 발바닥의 중심에 타월을 건다.
2 숨을 들이마시면서 타월을 건 발을 천천히 최대한 올린다. 숨을 내쉬면서 올렸던 발을 천천히 내린다. 양쪽 5회씩 총 10회 반복.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