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건강/다이어트운동/스트레칭

자신 있는 민소매를 위한, 팔 운동

반응형
팔 살이 안 빠지는 이유 3
움직임이 없는 곳_ 팔에서 살이 잘 찌는 팔꿈치 위쪽 부분을 삼두근이라고 하는데, 이 근육은 평소에 움직임이 거의 없는 부분이다. 신경 써서 운동을 따로 하지 않으면 살을 빼기 힘든 것.
팔을 굽히는 자세_ 컴퓨터나 책상 앞에 앉으면 장시간 같은 자세로 있게 되는데 이때 구부러진 팔에 혈액 순환이 제대로 되지 않기 때문에 살이 붙는다.
근육형 지방_ 집안일을 많이 하는 주부는 팔에 근육이 생기게 되는데, 여기에 여분의 지방이 붙으면 근육형 지방이 되어 팔이 두꺼워진다. 이 경우에는 유산소 운동으로 지방을 먼저 연소하고 뭉친 팔 근육을 스트레칭으로 풀어야 한다.

강추! 매끈한 팔을 위한 운동


근육을 만드는 의자 받치고 팔 구부리기
1 몸 뒤쪽에 의자를 놓고 몸을 낮추면서 팔을 뒤로 뻗어 의자 위에 손을 올린다. 이때 손은 어깨 너비보다 넓게, 손가락은 몸쪽으로 향하게 한다.
2 상체를 세운 상태에서 무릎을 굽혀 자세를 낮춘다. 팔꿈치가 90~100도가 될 때까지 상체를 내렸다가 천천히 올라온다. 10회 반복.


근육을 늘리는 팔 밀어주기
1 앉거나 선 자세에서 오른쪽 팔을 머리 위로 들고 접어서 뒤로 넘긴다, 왼손은 접힌 쪽 팔의 팔꿈치를 잡고 바깥쪽으로 민다. 이때 오른팔은 힘주어 왼손의 힘에 대항하여 안쪽으로 민다.
2 이번에는 반대로 팔꿈치를 안으로 최대한 당긴다. 팔꿈치를 받친 손은 이에 대항해서 몸 바깥쪽으로 팔꿈치를 민다. 양쪽 번갈아 가며 10회 반복.

팔이 늘씬해지기 쉬운 습관
기지개 펴기_ 기지개를 자주 펴면 팔 전체의 근육이 펴지고 심장 아래에 있던 팔이 위로 올라가면서 혈액 순환도 원활해져 슬리밍에 도움이 된다. 기지개를 펼 때는 15초 이상 같은 동작을 한 채로 멈추는 것이 좋으며 위쪽과 좌우를 번갈아 가며 몸을 펴 주면 팔뿐 아니라 팔과 이어진 어깨, 옆구리까지 시원하게 이완된다.
무거운 물건 들지 않기_ 무거운 물건을 습관적으로 들면 팔 바깥쪽에 근육이 발달해서 팔이 두꺼워진다. 장을 볼 때는 카트를 사용하고 여러 개로 나눠 들어야 한다.
팔 동작을 크게_ 팔을 힘차게 흔들며 걷는 파워 워킹은 팔에 붙은 지방을 태워 준다. 특히 평소에 잘 움직이지 않는 삼두근은 팔꿈치를 90도로 유지하고 흔들 때 효과적으로 운동이 된다.
바른 자세 유지하기_ 팔은 어깨와 붙어 있어서 어깨에 가방을 메는 자세 하나에도 영향을 받고 군살이 붙기 쉽다. 척추를 바르게 하고 가슴을 펴고 어깨는 내리는 자세가 알맞다.

졸릴 때 하는 간단 팔 슬리밍 비법
겨드랑이 마사지_ 겨드랑이는 팔의 림프액이 흐르는 부분이다. 팔과 등이 울퉁불퉁하거나 팔에 갑자기 살이 쪘다면 림프액의 흐름이 나빠 독소가 빠지지 못해서일 수 있으므로 겨드랑이를 자극해 주면 도움이 된다. 한 팔을 든 다음 다른 쪽 손으로 움푹 들어간 곳을 꼭꼭 눌러 준다.
팔과 팔꿈치 쓰다듬기_ 오른쪽 손바닥으로 왼쪽 손등을 쓰다듬고 팔목에서 팔꿈치 방향으로 쓸어 올렸다가 내려온다. 3번 반복한 다음 팔꿈치에 원을 그리며 쓰다듬는다.
손 털기_ 생각날 때마다 손을 털어 준다. 손을 털면 팔 전체가 움직이면서 굳은 팔 근육이 부드럽게 풀려 살이 빠지기 쉬운 상태가 된다.
자료제공 : 리빙센스 │ http://www.ibestbaby.co.kr │
진행 : 김현미 기자
사진 : 조병선
모델 : 이수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