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건강/건강정보/의료기기

노인들을 위한 GPS 보행기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나이가 들면 젊었을 때보다 다리에 힘도 없어지고 기억력도 떨어지게 된다. 노인들이 이러한 어려움을 극복하고 더욱 쉽게 움직일 수 있도록 네덜란드의 한 양로원에서는 첨단 보행기를 도입해 테스트하고 있다. 


네덜란드 베멜(Bemmel)에 위치한 뷰투위랜드(Betuweland) 양로원에서는 지난 몇 달간 노인들이 직접 새로운 네비게이션 시스템 ‘짐머 프레임(Zimmer Frame)‘을 체험하고 있다. 네덜란드의 한 기술대학 학생이 개발한 이 보행기는 기억상실증이나 방향감각에 문제가 있는 환자들을 위해 디자인되었다.


아른헴-네이메겐(Arnhem-Nijmegen) 대학에 재학중인 노왁 클락(Nowack Clark)은 노인들이 양로원 안에서 길을 잃지 않도록 돕기 위해 이 프로젝트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그는 “일반 차량에 사용되는 GPS 시스템은 데이터 전송 문제 때문에 건물 안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 그래서 우리는 무선 인터넷을 활용했다”고 설명했다.


이 기기는 첨단기술에 문외한인 사람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게 디자인되었다. 짐머 프레임에는 컴퓨터 스크린이 장착되어 있고 버튼도 5개 밖에 되지 않는다. 각각의 버튼은 ‘화장실’, ‘커피’ 같은 상징적인 기호로 표시되어 있고 버튼을 누르면 스크린에 화살표가 나타나면서 가야할 방향을 표시해준다.


출처 Daily Mail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