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통합보관자료

더페이스샵 ]국내 화장품업계 최초로 美 대형 홈쇼핑채널에 성공적 런칭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더페이스샵, 6·8일 미국 양대 홈쇼핑 채널인 'HSN'서 '화이트트리' 런칭 방송 진행
100분 방송에 7,000세트 전 품목 매진...HSN 新브랜드 런칭 사상 상위 1%의 성적
미국 시장 확장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로 삼아 브랜드 인지도와 신뢰도 향상 기대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더페이스샵(대표 송기룡, www.thefaceshop.com)은 국내 화장품업계 최초로 미국의 대형 홈쇼핑 채널인 HSN*(Home Shopping Network)에서 미백 기능성 제품인 '화이트트리' 3종을 성공적으로 런칭하는 성과를 이뤘다고 9일 밝혔다.
* HSN(Home Shopping Network)은?
1977년에 설립된 미국 홈쇼핑 회사. 24억 달러의 연 매출을 올리며 QVC와 함께 미국 양대 홈쇼핑 채널로 꼽히고 있다. 본사는 미국 플로리다주 피터스버그에 있다. TV와 온라인 채널을 통해 화장품, 의류, 주얼리, 가전 등 2만5천종의 상품을 판매한다. 방송 수신가구수가 8천만 가구에 달하며 매달 신규가입 가구수가 15만 가구에 이른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더페이스샵은 6일과 8일(한국시간) 이틀 동안 HSN에서 총 5회, 100분에 걸쳐 '화이트트리' 3종의 런칭 방송을 했다. 이를 통해 총 7,000세트 전 품목 매진이라는 진기록을 달성, 약 22만 달러(한화 약 2억2천만원)의 판매고를 올렸다.

이는 HSN의 신규 브랜드 런칭 사상 상위 1%에 해당하는 판매 실적이다. HSN 내에서도 미국 소비자에게 생소한 동양의 화장품 브랜드가 런칭 방송에서 매진 기록을 세워 화제가 된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77년 설립해 연간 매출이 24억 달러(2조4천억원)에 이르는 HSN은 화장품과 의류 등 2만5천종의 상품을 판매하며 QVC와 함께 양대 홈쇼핑 채널로 꼽히고 있다. 따라서 더페이스샵은 HSN을 미국에서 브랜드 인지도와 신뢰도를 향상시킬 수 있는 전략적인 파트너로 삼아 이번 런칭 방송을 추진했다. 이번 방송을 통해 현지에서 막대한 광고 효과를 얻은 동시에 까다로운 품질인증 과정을 모두 통과함으로써 우수한 품질력을 인정받은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더페이스샵 송기룡 대표는 "다양한 문화와 인종이 섞여 있는 세계 최대 화장품 시장인 미국에서 대형 홈쇼핑 채널을 통해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런칭한 것은 그 의미가 크다"며 "HSN 진출을 계기로 더페이스샵이 경쟁력 있는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함은 물론 유럽과 중남미 시장에 진출하는 데 든든한 교두보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HSN 판매 현황 및 성공 비결

지난 6일에 방영된 첫 방송은 '한국에서 온 미백 제품, 아름다운 동양인 피부의 비밀'을 테마로 현지 시각 새벽 1시 40분에 시작했음에도 '아이세럼'과 '데이&나이트 듀오 세트' 2종이 20분 만에 500세트가 팔렸다. '스팟 코렉터'가 소개된 2회 방송에선 불과 14분 만에 1,300세트가 팔리는 등 이틀에 걸쳐 진행된 총 100분간의 방송에서 전 품목이 매진됐다.

이는 자연 성분의 미백 기능성 제품이면서 미국인들의 실용적인 소비패턴에 맞는 품질 대비 합리적인 가격, 부드러운 사용감과 향, 고급스러운 패키지 등이 부각돼 아시아 화장품 브랜드로는 드물게 폭발적인 반응을 얻은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HSN 런칭 준비 및 향후 계획

더페이스샵은 지난해 3월부터 14개월 동안 HSN 입점을 추진해 왔다. 미국 FDA의 승인작업과 의학 테스트, 기능성 제품의 사용 전후 변화과정도 까다롭게 심사를 받았다. 제품 패키지도 현지화 전략에 따라 철저히 준비 과정을 거쳤다.

더페이스샵은 HSN에서 지속적으로 런칭 방송을 진행할 계획이며 두번째 방송은 오는 8월로 예정돼 있다. 더페이스샵은 HSN을 통해 '화이트트리' 외에도 다양한 자연주의 제품을 소개, 미국 소비자에게 동양인의 아름다움과 한국 화장품의 우수성을 알릴 방침이다.

한편, 더페이스샵은 현재 뉴욕과 시카고, 산호세 등 미국에 4개의 로드숍 매장을 운영중이며 올 하반기 본격적인 미국 시장 공략을 위해 대형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사진설명>
1. HSN의 여성 쇼핑호스트가 8일(한국시간) 방영된 더페이스샵의 미백 기능성 제품 '화이트트리' 런칭 방송에서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2. HSN이 8일 방영한 더페이스샵의 '화이트트리' 런칭 방송에서 제품 사용 전후의 사진을 비교하며 제품의 기능을 설명하고 있다.
3. HSN이 8일 방영한 더페이스샵 미백 제품 '화이트트리' 3종의 런칭 방송에서 주요 성분인 '비타민 나무'를 자세히 소개하고 있다.

=>클릭! 더페이스샵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