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통합보관자료

CJ제일제당, '백설 행복가득만두' 출시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전통 복주머니 외관을 응용한 이색 만두 신제품
연간 270억원 규모의 찜만두 시장 경쟁 치열해질 듯

CJ제일제당은 최근 신제품 '백설 행복가득만두'를 출시했다. 군만두, 물만두 등 기존 제품들의 정형화된 형태에서 탈피해 복주머니의 외관을 응용한 독특한 제품이다. 우리 전통만두재료인 두부, 김치, 숙주, 호박, 돼지고기로 속을 푸짐하게 채워 담백한 맛이 일품이다. 주용도인 찜만두 외에도 국, 찌개, 전골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이 가능해 가정식 요리 제품으로 많은 인기가 예상된다.

'백설 행복가득만두'는 합성보존료, 합성착색제, MSG 등을 첨가하지 않아 온 가족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으며, 만두를 빚은 후 즉시 영하 30도 이하에서 급속 냉동시켜 재료의 신선함이 살아 있다. 특히 차별화된 제품 모양에서 소비자들의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예상된다. 실제로 출시 전 CJ제일제당이 실시한 사전 소비자 테스트에서 외관 선호도가 무려 4.62(5점 만점)에 달해 기존 제품에 비해 폭발적인 호응을 얻었다.

포장만두 업계 1위를 유지하고 있는 CJ제일제당은 최대 성수기인 겨울, 설 시즌을 맞이해 '백설 행복가득만두' 출시로 기존 군만두, 물만두에 이어 만두시장에 새로운 카테고리를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CJ제일제당은 작년에 전자레인지 전용 '바사삭 군만두', '생야채 돼지고기 물만두' 등 기존 제품과 차별화되는 신제품들을 선보이며 만두 시장점유율을 30%까지 끌어올렸다.

찜만두 시장은 07년 기준 연간 시장규모가 약 270억원 규모로, 06년 190억에 비해 42% 성장하는 등 최근 급신장하고 있는 분야이다. CJ제일제당은 해당 분야를 겨냥한 전략 신제품 '백설 행복가득만두' 출시를 통해 찜만두 시장에서의 시장지위를 강화할 예정이다.

'백설 행복가득만두' 600g제품의 권장 소비자 가격은 할인점 기준 6,680원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