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통합보관자료

쇼핑정보]롯데홈쇼핑, '웹어워드코리아 2007' 통합쇼핑몰 분야 대상 수상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롯데아이몰, 국내 최고 웹사이트에 수여되는 '웹어워드코리아 2007' 통합쇼핑몰 분야 대상 수상
디자인, 사용자 인터페이스 등의 항목에서 높은 점수 받아
27일까지 '웹어워드코리아 수상 기념 사은대잔치'...뮤지컬, 콘서트 티켓 50명에게 증정

롯데홈쇼핑(대표: 정대종) 인터넷 쇼핑몰 롯데아이몰(www.lotteimall.com)이 '웹어워드코리아 2007'에서 통합쇼핑몰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

5일 잠실 롯데호텔에서 4회째 시상식을 가진 '웹어워드코리아'는 웹어워드위원회가 주최하는 행사로서, 한 해 동안 새롭게 구축된 웹사이트들을 대상으로 디자인, UI(User Interface=사용자 인터페이스), 기술, 콘텐츠, 브랜드, 프로모션, 마케팅, 서비스 측면 등에서 우수한 웹사이트를 발굴하고 평가하여 시상하는 웹 분야 국내 최고의 권위와 위상을 갖고 있는 어워드 행사다. 롯데아이몰은 이번 심사에서 UI, 디자인 등의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통합쇼핑몰 분야 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롯데아이몰은 지난 9월 20일 대대적인 사이트 개편을 마치고 새로운 모습의 홈페이지를 선보였다. 이번 개편은 ▶고객의 쇼핑몰 이용편의 극대화 ▶고급스러운 웹디자인을 통한 감성적 쇼핑체험 강화 ▶인터넷 쇼핑몰 o e백화점 o eTV홈쇼핑 등 3가지 채널의 효율적인 통합 등에 초점을 두고 진행됐다.

이를 위해 업계 최초로 네비게이션 바(Navigation Bar=상품 카테고리 안내 메뉴)를 화면 중앙에 위치시키고, 롯데아이몰, e백화점, eTV홈쇼핑 각 채널을 한곳에 모아 채널별 상품 접근성을 높였다. 뿐만 아니라 고객의 불필요한 페이지 스크롤을 줄이기 위해 페이지 상단에 상품을 노출해 MD추천상품, 특가상품 등 전략 상품의 매출을 극대화했으며, 홈페이지 전반적으로 골드 컬러를 적용해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강조했다.

실제 롯데아이몰은 사이트 개편 직후 10월 한달 매출이 전월 대비 23% 증가해 사이트 개편 효과를 톡톡히 봤다.

롯데아이몰 강경탁 기획팀장은 "인터넷 쇼핑몰의 홈페이지는 백화점의 매장과 같은 공간이기 때문에 고객의 쇼핑편의를 고려한 사이트 구성은 매출과 직결된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고객이 가장 편리하고 즐겁게 쇼핑할 수 있는 인터넷 쇼핑몰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아이몰은 27일까지 '웹어워드코리아 2007 수상 기념 고객 사은대잔치' 이벤트를 열고, 응모고객 중 추첨을 통해 '이소라&성시경 센티멘탈시티(10명)', '2007 조용필 서울콘서트(10명)', 'DJ DOC 순결한 콘서트(10명)', '뮤지컬 42번가(10명)', '뮤지컬 헤어스프레이(10명)' 등 크리스마스와 연말에 함께 할 수 있는 공연 티켓을 증정한다.

<사진설명>
1. 웹어워드코리아 2007 인증마크
2. 롯데아이몰 '웹어워드코리아 2007 수상 기념 고객 사은대잔치' 이벤트

출처 : 롯데홈쇼핑

반응형